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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전담 조직없는 증권사, 사채관리 업무 못한다 2013-01-03 17:12:39
전담 조직이 없는 데다 지나치게 낮은 수수료 관행 때문에 채권자에 대한 보호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증권사가 사채관리업무를 맡다 보니 이해상충 관계에 놓인다는 지적도 많았다. 업계 관계자는 “진입 규제를 만들고 이해상충 방지 체계를 마련해 영업 행위에 대한...
증권사 새해 경영 `정면 돌파` 2013-01-03 17:03:06
늘리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결국 자산관리 영업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의미입니다. # 차별화 상품 개발 주력 창의적인 상품 개발로 남들과 다른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곳도 있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은 `미래상품 발굴단`이라는 상품 개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리서치센터가 이를 지원하는 등 대대적으로 영업 조직...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영업·제조 중심, 선박서 해양 부문으로 이동" 세계 조선·해운업계 불황이 장기화한 가운데국내 대형 조선업체들은 올해 위기 극복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경영 방침을 정했다. 영업, 설계, 제조 등 기업 활동의 중심을 선박에서 육·해상 플랜트로 옮기는 데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3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국토부 "기획부동산 피해확대‥각별한 주의" 2013-01-03 11:01:00
새로운 영업방식으로 일반인들에게 접근하면서 투자자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기획부동산은 최근 조직형태와 영업방식을 계속 바꾸고 있고, 사기 수법도 교묘해지고 있어 수요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국토부는 투자 전 정확한 정보 수집과 현장을 직접 눈으로...
[경제의 창 W] 2013 건설산업 `긴축·해외` 2013-01-02 18:10:03
승진시켰습니다. 해외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영업해 프로젝트를 따내고, 수주 현장은 철저히 관리함으로써 경기침체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포석입니다. 2012년 국내에서 총 2만5천여가구를 공급해 주택시장 최강자에 등극한 대우건설. 주택시장 침체가 지속되면서 올해는 지난해의 절반 수준인 1만 4천가구 정도를 공...
김석동 한마디에 증권株 '벌떡'…"금융투자산업 확실히 지원할 필요 있다" 2013-01-02 17:02:43
좌절된 바 있다. 김 위원장은 “최근 영업 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투자산업의 활력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분사 등 조직 운용의 탄력성 제고를 위한 인가정책 유연화, 업무별 특성을 감안한 건전성 규제 합리화 등의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증시 상장 기준을 전반적으로 점검해...
[2013 대전망] 저금리 시대, 고수익의 바다로…항해는 시작됐다 2013-01-02 15:35:04
우리은행은 업무효율을 높이고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 축소를 시작했다. 신한은행도 고객중심 영업체계개편 태스크포스를 만들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찾고 있다. kb금융 역시 올해 리스크 선제관리와 내실경영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등 보험회사들도 긴축...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단계다. 영업조직의 문제점과 해결안을 도출하는 맞춤 육성 프로그램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지금까지 관행처럼 가져왔던 생각과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영업문화를 혁신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자산운용 고도화를 통한 수익 증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투자처를 다변화하는 한편...
[2013 대전망] LIG손해보험, 손해율 개선·사업비 절감 주력 2013-01-02 15:31:12
강화됐다. lig손보 관계자는 “전통채널 조직 순증과 보장성 매출확대 등 성장성 측면에선 연초에 설정했던 목표를 달성했지만 손해율 악화, 판매비율 상승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다”며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올해는 내실있는 외형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lig손보는 외형 성장만으로는 보험사업을 지속할 수...
남윤영 동국제강 사장 “고객 없으면 회사 없다” 2013-01-02 15:23:17
말 조직 개편으로 영업, 구매, 생산의 세 부문으로 조직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책임경영을 구체화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만성적인 공급 초과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해 ‘고객’을 강조하며 “나를 위해 주는 모든 사람이 고객이라는 마인드로, 스스로의 고객을 만들고 고객을 위해 발로 뛰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