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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어닝시즌 막바지, 제한적인 등락" 2013-08-05 09:25:15
모두 반응이 있다. 시카고 PMI지수, 소비자신뢰지수 등 이 지표는 나빴다기보다는 그 전 지표가 워낙 좋아서 숨고르기였다. 고용지표는 실업률은 좋았는데 순고용증가분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실업률은 조금 긴 흐름이고 ADP 민간고용지표는 짧은 사이클이기 때문에 당연히 그렇게 나올 수 있다. 이것이 지나가고 나니까...
[상하이증시] 경제지표에 따라 2100선 넘을 수도 2013-08-04 17:26:11
신뢰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8일에는 무역수지가, 9일에는 소비자물가지수와 산업생산 고정자산투자 소매판매 등 주요 지표가 잇달아 발표된다.베이징=김태완 특파원 twkim@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막노동 인생10년, 돈벼락맞은 강씨 화제 ▶[스토리텔링 수학...
[다산칼럼] 현대차그룹 위기, 과장이 아니다 2013-08-04 17:04:27
길이 멀다. 소비자의 신뢰 구축도 중요하다. 지난해 미국에서 불거진 연비 과장 논란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미래의 먹거리’를 준비해야 한다. 이 같은 성찰과 준비가 결여됐다면 샴페인을 너무 일찍 터뜨린 것이다. 기본에 충실할 필요가 있다. 조동근 < 명지대 교수·경제학, 바른사회시민회의 공동대표...
페이스북 '좋아요'…'클릭 작업장'의 꼼수 2013-08-04 17:03:51
그레이엄 클룰리는 “sns가 활성화되면서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을 살 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후기를 먼저 보고 구매를 결정한다”며 “sns 내 인지도를 높이고 싶어하는 많은 기업이 클릭 작업장을 악용해 자칫 광고시장을 왜곡시킬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가디언은 “‘좋아요’ 클릭 작업장의 출현은 저임금 노동력...
[세발자전거]고용창출의 중심, 자동차 서비스 직업 2013-08-02 09:57:11
자동차소비자협동조합이 함께 직업에 대한 신뢰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심의기준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동차의 경우 큰돈을 내고 사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구입 전 많은 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따라서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직군 중 하나라고...
"민원 뿌리 뽑자"‥민원감축지수 도입 2013-08-01 15:59:14
금융소비자보호에 역량을 집중하겠다" 민원발생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금감원과 보험업계가 민원감축 표준안을 발표했습니다. 65개 세부대책으로 구성된 민원감축 표준안은 보험서비스를 총 4단계로 나눠 각 단계별로 핵심 과제를 선정했습니다. 소비자보호체계에서는 고객의 소리를 듣는 VOC시스템을 구축해...
유통업계, 제품 속살 드러내는 '시스루 마케팅' 열풍 2013-08-01 14:51:58
구성성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소비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 신뢰를 극대화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의 우수성을 부가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이유식에 관심이 많고 배우고 싶은 엄마들을 대상으로...
전력거래소, `500 회원사` 시대 열었다‥13년만에 50배 증가 2013-08-01 09:55:08
큰 만큼 신뢰받는 전력 비즈니스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전기사업법에 따라 모든 전력을 전력거래소를 통해서만 거래할 수 있는 의무적 전력시장(Mandatory Pool) 제도를 채택해 일정규모(발전설비용량 1,000kW) 이상 발전사업자는 생산된 전력을 전량 전력거래소에 판매해야...
"모든 클럽 고루 연습해야 하듯 금융도 다양한 포트폴리오 짜야" 2013-07-31 16:54:54
그는 “지금이 소비자금융과 기업금융 등 27년 금융인으로서 쌓은 다양한 경력을 한꺼번에 모아서 발휘할 수 있는 인생 최대의 기회”라고 했다. 또 “그동안 저축은행에 대한 인식이 사회적으로 안 좋았는데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서민금융회사로서 저축은행의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시켜보고 싶다”고 희망도...
"해외여행 피해 49% 여행사 귀책사유"<대전소비자원> 2013-07-31 14:38:25
간 합의가 되지 않아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신청'된 경우가 6.7%였다. 피해를 본 소비자들의 연령대는 30대가 30.8% 로 가장 많았고 20대 15.4%, 50대12.5%, 40대 11.5% 등의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 대전본부는 "특약이 적용되는 해외여행 상품은 부담해야 할 위약금도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