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채욱 CJ 신임 대표 "국민 사랑 없이 CJ도 없다" 2013-10-14 14:37:34
반성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이 대표는 “국민의 사랑을 받으려면 성장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며 성장, 사람, 윤리를 3대 핵심 키워드로 꼽았다. 그는 “성장도 단순한 성장이 아닌 수익을 창출하는 성장(profitable growth)이어야 한다”고 역설한...
이채욱 CJ㈜대표 "국민 사랑 없이 CJ 없다"강조 2013-10-14 14:33:54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됩니다. 이 대표는 "국민의 사랑을 받으려면 성장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며 성장, 사람, 윤리를 3대 핵심 키워드로 꼽았습니다. "성장도 단순한 성장이 아닌 수익을 창출하는 성장(Profitable Growth)이어야 한다"고 역설한 이대표는 이를 위해 신성장동력...
신제윤, "동양사태로 금융규율 재점검 필요" 2013-10-14 11:04:45
간부회의에서 "금융은 신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으로 제대로 구축된 금융규율 체계 내에서 구현이 가능하다"면서 "금융규율은 규제, 감독 , 시장규율 등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가지 규율체계가 유기적이고 조화롭게 구축되어 작동되어야 금융시장의 안정과 신뢰가 확보되고 이를 토대로 금융산업이...
신제윤 "동양사태 계기로 금융시장 규율 재점검" 2013-10-14 11:00:17
신 위원장은 이날 간부회의에서 "금융은 신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으로 제대로 구축된 금융규율 체계 내에서 구현 가능하다"면서 "금융 규율은 규제,감독, 시장 규율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동양사태를 돌아볼 때 세 가지가 조화롭게 구축돼 있는지 다시 한번점검해 볼 필요가...
<워싱턴 G20 재무장관회의 코뮈니케 전문> 2013-10-12 02:00:05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만한 금융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을 지속할 것이다. 8. 우리는 최근 AfDB(아프리카 개발은행) 기금 충당뿐만 아니라 IDA(국제개발협회)의 17차 기금충당에 기여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한다. 9. 우리는 국제기구와 기타 관련 단체가 G20에 제출한 보고서를 환영하며, 그들의 지속적 작업을...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강력한 브랜드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2013-10-11 10:58:56
: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spirit : the first way to win)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적을 분명히 하고, 목적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견뎌내고 버틸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제품과 가격 경쟁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채우는...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한진해운, 13개 터미널 '거미줄 영업망'…글로벌 물류 전쟁 최전선에 2013-10-11 07:04:01
전쟁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거미줄 영업망’을 구축, 운송 수요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안정적으로 운송을 책임지겠다는 전략이다. 미국 최대 항만인 캘리포니아 롱비치에 152만㎡ 규모의 컨테이너 전용 터미널을 운영 중이다. 부산항을 기점으로 일본 도쿄, 중국 카오슝, 스페인 알헤시라스 등 국내외 13개 터미...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한화, 폴리실리콘-셀-발전 수직계열화…'태양광 세계 빅3' 도약 2013-10-11 07:01:11
미국·독일·중국·한국 연결…글로벌 r&d센터 구축 연구~생산 경쟁력 확보日 등에 대규모 모듈 공급…태양광시장 리더로 부상 지난해 10월24일 독일의 작센-안할트주 비터펠트-볼펜시에서는 역사적인 행사가 열렸다. 한국인 몇 명이 독일인과 함께 독일 현지의 기자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설명하고 있었다. 2000년대 태양광...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카드사, 가맹점 수수료 인하로 수익성 악화…고객 밀착 신상품·모바일로 승부 2013-10-10 06:59:50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적극적이다. 1부터 7까지 숫자를 개별카드의 이름으로 삼은 이 상품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현대카드는 고객이 카드를 선택하고 이용할 때 고민이나 걱정할 필요가 없는 상품을 만들었다. ‘포인트(m계열)’와 ‘캐시백(x계열)’을 두...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현대해상, 상품·보상 서비스 차별화…정도경영 실천 2013-10-10 06:59:27
삼고 있다. 이철영 사장은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보험사는 안정성과 지속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으로 내실 성장을 이루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개발·판매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고객 만족은 완전판매와 서비스 경쟁력에서 시작된다는 생각이다. 이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