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청, 강소기업 육성한다…120개 지원기업 선정 2013-01-28 17:12:34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2013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지원대상기업 120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손목시계 제조업체인 로만손을 비롯해 한경희생활과학, 대한잉크 등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평균 수출액 1185만달러, 수출 비중 47.5%, 연구·개발 투자 비율 4.3% 등 성장 잠재력이 높...
[인사] SK C&C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교통안전공단 등 2013-01-28 17:11:07
c&c ◎승진◇ict사업장▷신성장사업부문장 한범식◎선임<상무급>▷cv혁신본부장 정흥섭▷글로벌soc사업본부장 도지헌 ◇엔카▷마케팅부문장 최현석◇인포섹▷솔루션·관제사업부문장 조래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승진<1급>▷기획실장 이성진▷수출전략처장 이종견▷국영무역처장 김장래<2급>...
SK C&C, 해외ㆍ신성장 사업 중심 조직개편 2013-01-28 17:10:11
`글로벌·신성장 중심의 사업 구조 혁신과 고객 가치 중심의 IT 서비스 혁신`을 위한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우선 사업부문에서는 `글로벌 IT 서비스 사업의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자기 완결적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Global IT 사업부문`와 통신과 방송 융합 분야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ICT사업`등을...
문성혁 해양대 교수 "항만연구 35년…해양강국 코리아 만들 것" 2013-01-28 17:08:03
한국이 글로벌 해양 강국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싶습니다.”한국인 처음으로 유엔 산하 세계해사대학(wmu)의 정식 교수가 나왔다. 주인공은 문성혁 해양대 교수(55·사진). 내달 세계해사대로로 옮기는 그를 최근 부산 해양대에서 만났다.“4년 전부터 파견 형태로 세계해사대에서 강의해오다 해양대를 사직하고...
원ㆍ달러 환율 19원 급등…2011년 9월 이후 최고치 2013-01-28 16:11:31
원화 강세로 수출업종 실적과 사업 전망이 불안해진 탓에 투자심리가 얼어붙었다. 글로벌 상장지수펀드 운용사인 뱅가드 펀드가 운용 기준(벤치마크)을 바꾸면서 한국물 비중을 줄이기로 한 점도 증시에 악영향을 미쳤다. 대신증권 이대상 연구원은 "뱅가드 펀드의 지수 변경으로 매주 4천억원 정도의매물이 나올...
동아제약, `박카스 분리` 주총 통과‥국민연금에 `완승` 2013-01-28 16:01:32
알짜 사업인 박카스 등 일반의약품 사업은 지주사 아래 비상장사로 놓이게 됩니다. 동아제약은 이번 회사분할안 승인으로 지배구조 안정화와 책임 경영체제 확립, 그리고 글로벌 시장 진출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특히 현재 제약에 집중돼 있는 사업영역을 의료기기와 의료서비스 분야로 확장해 글로벌...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등 글로벌 대중문화 주류 시장의 벽을 가뿐하게 넘었다.강남 스타일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됐다. 싸이는 자신만의 색깔로 전 세계인을 사로잡았다. 강남 스타일이 한국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였으며, 그로 인한 경제적 파급 효과가 1조원에 달한다는 분석도 있다.국가 브랜드라는 개념을 처음 만든...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탑싱크, 대한민국 중소 모니터 자존심 2013-01-28 15:31:33
등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국내 모니터 시장에서 중소기업으로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다.오리온정보통신은 1998년 외환위기 때 사업을 시작했다. pc 모니터에서 led tv까지 창립 이래 16년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중소 모니터 제조사로서의 자존심을 지켜왔다.오리온정보통신의 ‘탑싱크’는 최고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샤트렌, 프렌치 감성의 여성 캐주얼…유럽시장 진출 2013-01-28 15:31:15
통해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잡았다.샤트렌은 지난해 러시아의 중심 시장인 모스크바에 출점하기도 했다. 현지 시장에 특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에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점차 러시아 내 매장을 늘려갈 계획이다. 장기적으론 러시아를 거점으로 삼아 유럽 시장으로 진출하겠다는 포부다.또 중국에서는 20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