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폰시장 年30%이상 고성장…삼성전자 독주 계속될 듯 2013-01-24 15:30:46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후발 스마트폰 업체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지 못하고 규모의 경제를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보급형 모델 생산과 가격경쟁에 주력할 경우, 삼성전자와 애플에 계속 밀릴 수밖에 없다. 풀(full) 고선명(hd) 및 5인치 영역 확대, 1300만화소급 카메라 모듈 채택 등 하드웨어 경쟁이 올 상반기까지...
꼼수로 고객 유혹하기보단…버거킹·키엘의 '진정성 마케팅' 2013-01-24 15:30:45
한 것이다. 날로 똑똑해지는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꼼수는 발붙일 곳이 좁아지고 있다. 교묘하게 넘어가거나 적당히 포장하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그래서일까. 어설프게 고객을 설득하기보다는 차라리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며 진정성으로 승부하겠다는 기업도 하나둘씩 나타나고 있다. 미국 햄버거 브랜드인 버거킹은 몇 년...
척추 지켜주는 '움직이는 의자'…인체공학 디자인 붐 일으켜 2013-01-24 15:30:44
유명한 스토케사 옵스비크는 1979년 만달 박사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접목한 의자 ‘배리어블 밸런스(variable balance)’를 내놨다. 단순한 원목의 곡선형 지지대, 엉덩이와 무릎 받침대가 전부인 이 의자는 1980년대 유럽과 미국을 강타했다. 척추 질환을 앓는 환자나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병원과 학교에서 주문이...
"태블릿·울트라북에 통신기능 강화하고 이동성 높인 PC 곧 출시" 2013-01-24 15:30:42
사업을 되살리라는 특명을 받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당시는 삼성전자가 ‘옴니아2’로 스마트폰 시장에 의욕적으로 뛰어들었지만 애플 아이폰에 눈이 높아진 소비자들의 기대를 전혀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을 때였다. 그는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 시리즈를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개발자들과 함께했다. 이후 갤럭시s...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특별한 경험이 돼야 합니다. 이런 소비자의 경험은 특히 브랜드와 관련이 높습니다. ‘만족하는가’와 ‘또 구매할 것인가’는 다른 개념입니다.”결혼한 부부를 대상으로 ‘지금 배우자에게 만족하느냐’는 설문을 하면 ‘만족한다’는 답변이 상당수 나온다. 하지만 만족한다고 대답한 사람들에게 ‘다시 결혼한다면 지금...
갤럭시S시리즈로 5년간 90조 현금 수익…계열사 시너지 확대 2013-01-24 15:30:36
갖는다.○4억명이 사용하는 삼성 휴대폰 첫 번째는 브랜드 강화다. 1990년대 초반부터 삼성전자의 강점으로 꼽혀온 반도체 부문은 20년간 캐시카우(cash-cow·일정한 수익을 꾸준히 창출해주는 사업이나 상품) 역할을 하며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사업부와 시너지를 내왔다. 그러나 반도체 칩은 전자제품 안에 들어가 있...
소이현 vs 모델, 같은 옷 다른 느낌 “의도적 드러내기?” 2013-01-24 15:01:02
말듯 은은하게 섹시미를 강조한 룩으로써 미쏘니, 도나카란, 끌로에 등 많은 빅 브랜드의 컬렉션에서 보여 지며 많은 패션피플의 키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소이현의 옷을 보고 내 눈을 의심했다”, “베일드룩이 유행이라니”, “날이 갈수록 유행을 쫓기가 어렵네”, “내가 본 청담룩 중에 최고...
노홍철, 첫 패션 박람회 도전 “반응이 장난 아니네?” 2013-01-24 14:52:41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호평을 받으며 참여한 70여개 브랜드 중 가장 큰 전시부스와 규모로 스타일위크 기간 낸 발 디딜 틈 조차 없었다. 1월20일, 직접 전시부스를 방문하기도 한 노홍철은 물밀 듯 몰려든 팬들과 박람회 관중들로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으며 직접 자체제작 상품에 대한 설명과 관계자들과의 회동을 통해...
이마트, 영주사과 나주배 혼합세트 출시 2013-01-24 14:46:33
함께 6개월에 걸쳐 공동 개발한 것으로 정부 지원을 받는 지역발전위원회 ‘영호남 기쁨 창조사업’의 첫 상품이다. 김주영 영주시장,임성훈 나주시장,허인철 이마트 사장 등은 이날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홍동백서’ 브랜드 명칭은 명절 차례상을 사과 등 붉은 과일은 동쪽,배...
휠라, 지니 힐피거를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영입 2013-01-24 14:44:33
예정이다. 지니 힐피거가 디자인한 제품은 올해 가을·겨울 신상품부터 출시하게 된다.최정윤 휠라코리아 상품기획부 상무는 “올해는 제품에서부터 마케팅까지 전방위적인 브랜드 리프레시먼트를 통해 ‘스타일리쉬 퍼포먼스’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며 “특히 지니 힐피거가 그 중요한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