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 거래 음성적 유통·세금 포탈 심각> 2013-07-22 15:10:01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탈루를 방지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기존 금 거래가 음성적으로 이뤄지는 이유가 세금 문제인 것을 고려하면얼마나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해선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정부는 이미 수차례 금의 양성적 유통과 부가세 탈루를 방지하려는 조치를 내놓았지만 음성적 유통 관행은...
현대차, 서비스 감성품질 '청각'으로 확대 나서 2013-07-22 09:57:57
"소비자에게 직접 시험 결과를 보여주면 신뢰를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진동소음실의 또 다른 주요 역할은 정보 공유다. 진동소음의 원인을 찾아내 전국 서비스센터와 실시간 의견을 나누는 것. 이를 위해 화상 시스템을 갖추고, 때로는 부품 협력사 기술진도 합류하는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한경에세이] "은행가는 미워해도…" 2013-07-21 18:11:30
응답이 23%에 불과한 실정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신뢰도가 2008년 67%에서 금년에는 54%로 하락했다. 이러한 신뢰도 하락의 원인은 일차적으로 금융산업 스스로에 있다. 2000년 이후 국내 은행의 대출 규모는 세 배 이상 증가했고 이에 따라 이익도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전성기를 구가했다. 그러나 성장에 걸맞은...
"증시, 1,900선 부담감··8월까지 실적 전망치 싸움" 2013-07-19 10:45:33
흔히 이야기하는 미시간대 소비자신뢰지수도 디트로이트와 시카고를 중심으로 하는 제조업체와 투자자들의 심리를 보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미국의 선물시장이 크게 반응하지 않았다는 점을 보면 일개 시는 미시간주보다 연방정부에서 막아줄 개연성이 있는 것으로 본다. 그렇기 때문에 시에서 문제가 생겼는 하지만 주로...
엘리트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학생복 부문 5년 연속 1위 수상 2013-07-19 10:21:22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가 만족하는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활동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학생복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 엘리트는 이러한 제품력과 더불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과 취약 계층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건전한 학생문화를 선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1위로 선정된...
"버냉키 효과, 코스피 영향 얼마나?" 2013-07-19 08:40:54
7월 미시건대학 소비자신뢰지수의 경우 83.9포인트로 전월의 84.1포인트에 비해 소폭 하락했다. 물론 경제상황지수의 경우 전월보다 6.2% 상승했지만 연준의 출구전략과 관련된 우려감으로 6월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기대지수 자체는 전월보다 5% 하락한 영향이 반영됐다. 15일에 발표된 6월 소매매출도 전월...
“시크(CHIC)한 주부들을 위해 새로운 장(場)이 열렸다” 2013-07-17 16:42:42
뿐 아니라 소비자의 권익에도 증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아울러,“공영방송국으로서의 혁신적인 신뢰 프로세스를 더욱 구축하는데 가장 핵심과제로 둘 것이며, 한국장애인재단 (www.hubnanum.org) 과 함께 하는 장애인 복지 및 교육사업에 적립금 기부를 통한 나눔의 실천에도 앞장서고 기여하는...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빨간운동화·전통시장 등 활용…눈부신 비주얼보다 진정성으로 승부 2013-07-17 15:30:30
나타났다. 이유는 ‘모델에 신뢰가 간다’ ‘이해하기 쉽다’ ‘표현에 공감 간다’ 순으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자동차 이나영을 모델로 내세운 이 광고는 선호도뿐만 아니라 효율성도 우수했다. 수송기기 업종이 소비자 1명에게 광고 선호도를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은 평균 2613원이지만 ‘이나영’ 편은 724원으로...
[더위 사냥] 통째로 마신다…라인이 살아난다 2013-07-16 15:30:03
원산지를 공개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데일리c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바이탈v’는 비타민c 1000㎎을 함유했다. 지난 4월에는 신제품 ‘베이비 페이스’와 ‘액티브 라이프’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했다. 롯데칠성음료와 코카콜라는 스포츠 음료 시장에서도 격돌하고 있다. 여름을 앞두고 롯데칠성음료는...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화장품 광고에 등장하자 현실적인 신뢰를 받으며 많은 이슈와 호감 또한 얻게 됐다. 연예인이기는 하지만 나와는 크게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은 모델의 평소와 다른 모습을 끄집어내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끌어당긴 것이다. 최근에는 해외에 거세게 불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