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대상, 고추장·된장·포장김치값 7% 인상 2013-01-11 17:07:48
포장김치 가격도 줄줄이 오른다.11일 업계에 따르면 포장김치 시장점유율 1위인 대상fnf는 ‘종가집 김치’ 가격을 다음주부터 7% 인상한다. 2010년 11월 가격을 올린 이후 2년2개월 만이다. 고춧가루, 마늘, 생강을 비롯한 양념재료 가격이 1년 전보다 최대 2배 가까이 뛰어 원가 압박이 가중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고추...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지구촌 70억 입맛' 전쟁, ○○이 필요하다 2013-01-11 08:00:07
음식에 길들여져 거부감이 없다. 바게뜨 위에 김치를 얹어도 신선하게 받아들인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종주국에 일찌감치 정착된 문화는 쉽게 바뀌지 않았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미국에서 한국식 배달 문화를 표준화하려다 실패를 맛봤다. 사생활에 민감한 미국 소비자들에겐 배달 문화가 생소하기 때문....
예다함상조 "3월15일까지 가입하면 2회 납입금 면제" 행사 2013-01-10 15:09:00
hd tv(2명), 김치냉장고(3명), 아웃도어 상품권(4명), 백화점 상품권(200명) 등을 증정한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2013 대전망] 춘천 칠전·익산 배산1차·제주 삼화 2,3차, 3년 할부 분양 2013-01-07 15:31:00
제주대 사라캠퍼스가 있다. 최초 입주자의 경우 led(발광다이오드) tv, 김치냉장고, 가스오븐레인지 등 생활 전자제품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2차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3차는 오는 5월 입주한다. 분양가격은 기준층 기준으로 66㎡가 1억8000만원, 84㎡는 2억3000만원 선이다. 1577-5533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000 잡은 식품업체 "우린 불황 몰라요" 2013-01-07 14:52:02
'종가집 어린이김치'는 2008년 이후 매년 두자리 수 이상의 판매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 이상 늘었다..골드키즈를 잡기 위한 식품업체들의 판촉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cj제일제당은 지난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동그란두부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토이저러스는...
회장님들의 밥상에는 무엇이 오를까 2013-01-04 17:10:49
크게 줄였다. 최근 즐겨 먹는 음식은 묵은 김치, 된장찌개 같은 전통 한식이라고 삼성 측 관계자는 전했다. 해외 출장이 많지만 국내에 있을 때는 하루에 한 끼는 꼭 된장찌개를 먹는다는 설명이다.‘현장경영’으로 잘 알려진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75)은 골고루 잘 먹는 식습관으로 알려져 있다. ‘얼리버드(early...
염도는 낮추고 속도는 느리게…식사습관이 수명을 결정한다 2013-01-04 17:09:54
1g에 그친다. 갈비탕이나 설렁탕을 먹을 때는 김치나 깍두기로 간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아무리 국물이 싱거워도 많이 먹으면 결국 나트륨 섭취는 증가한다. 국물은 가급적 적게 먹고, 특히 국에 밥을 말아먹는 식습관도 버리는 것이 좋다. 또한 하루 한 끼는 김치 대신 생채소에 쌈장을 소량 찍어 먹도록 한다. 비빔...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김치바게뜨'를 먹는다. 크리스마스에 케이크를 먹는 문화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연휴기간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케이크는 매일 100개 이상 판매된다.같은 날 맨해튼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만난 사만다 마졸라 사이쿨라 씨(23)는 자신을 '한국 단팥빵 마니아'라고 소개했다. "친구들의 추천으로 파리바게뜨에서 처음...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장류, 햇반, 김치, 김 6종을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시장의 변화에 맞춘 상품들 위주로 강화할 계획이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는 지난해에 이어 대용량 프리미엄급 제품들 중심의 경쟁전략을 유지한다는 설명이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