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서울 아파트 주민 소비트렌드는? 2021-08-11 10:32:17
생활공간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서울·경인권에 거주하는 25-64세 성인 남녀 1,734명을 대상으로 라이프스타일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기반으로 ‘2021 서울생활권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전문 소비자 전문 기관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2021 AR사극한복전 展... `한옥에서 한류 배우들의 한복을 감상할 수 있어` 2021-08-09 16:15:54
콘텐츠란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인간의 오감을 극대화하여 실제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 기반의 몰입형((immersive) 콘텐츠로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VR(가상현실Virtual Reality),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 등도 큰 범주에서 실감형 콘텐츠에 해당한다. 2차원 중심의 기존 미디어의 한...
전시·시승·구매를 한 번에…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2021-08-05 09:09:38
길이 14.6m의 대형 미디어 월이 설치됐다. 고객들은 제품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차량의 내·외장을 구성하고 도어 및 트렁크 개폐, 방향 지시등 작동 모습 등을 3D 이미지로 경험할 수 있다.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도 마련됐다. 디지털 컬러 컬렉션...
'모든 경험을 한자리에서'…기아, 강서플래그십스토어 개관 2021-08-05 09:04:00
수 있다. 실내에는 높이 4.1m, 길이 14.6m의 대형 미디어 월이 설치됐다. 고객은 선택 옵션을 조합해 제품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차량의 내·외장뿐만 아니라 도어와 트렁크 개폐, 방향 지시등 작동 모습 등을 3D 이미지로 경험할 수 있다. 기아의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퀄리티 성장주' 집중투자…1년 수익률 55% 2021-08-04 15:03:40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비경기 회복, 국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화장품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이커머스·OTT 등 온라인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이다. 5G·클라우드 등 디지털 인프라 구축, 에너지·산업재 기업들의 사업 다각화 및 지속성장 전략도 주목하고 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DL이앤씨, `모두가 꿈꾸는 집`... 주거 브랜드의 진화 선보여 2021-08-02 16:46:49
소셜미디어에 나타나는 콘텐츠 및 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기초로 고객들이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정보의 유통뿐만 아니라 상호작용과 감성적 브랜드 이미지도 가늠해 볼 수 있다. 최근 건설사들이 평면설계 및 공간디자인에 있어 주거의 편의성을 넘어 힐링의 공간, 한번쯤 살아보고 싶은 꿈의 집으로서의 주거 공간을...
KT, 통신 넘어 콘텐츠·로봇·핀테크로 영토 확장 2021-08-02 15:29:16
올 7월 현대미디어 인수를 결정했다. 현대미디어는 드라마 제작에 강점이 있는 PP다.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는 케이블TV 사업자 현대HCN을 인수한다. 현재 정부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이다.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로봇 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KT는 노보텔앰배서더 동대문, 대구 메리어트 등 30여 개...
트위터, 이커머스 기능 테스트...제2의 카카오톡 되나 2021-07-29 08:59:41
소셜미디어(SNS) 업계에서 전자상거래로 진출하는 흐름을 보여준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보도에 따르면 SNS를 통한 전자상거래인 소셜커머스 시장은 팬데믹 기간 큰 호황을 누렸고 향후 3년에서 5년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위터는 지난 2014년 트윗에 제품 링크를 포함한 `즉시 구매` 버튼을 활용해 전자상거래...
'체인지데이즈'·'찐경규' 카카오TV 인기 예능, 채널S에서 보자 2021-07-28 15:40:56
선보인다. 채널S는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미디어S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전체 프로그램의 70% 이상을 오리지널 제작 콘텐츠 및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를 통한 방송 독점 프로그램으로 편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론칭 3개월 만에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예능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채널S는...
KT, 현대HCN 인수 마무리 단계…내달 공정위 결론 예상 2021-07-26 06:10:00
= KT스카이라이프의 현대HCN 인수합병이 1년여 만에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심사보고서 작성을 마친 데 이어 8월 중 결론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26일 미디어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번 인수합병의 심사보고서를 지난주 KT스카이라이프에 발송하고 의견을 요청했다. 이는 전원회의에 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