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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 쇼룸에 풋살장…홈플러스 '경험을 파는' 마트 통했다 2021-10-11 15:16:32
고영선 홈플러스 Mall사업부문장은 “기술의 발달로 시공간을 초월한 쇼핑이 가능해진 만큼 오프라인 공간은 물건 구매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생존할 수 있다”며 “홈플러스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기민하게 파악해 소비자 필요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사과껍질로 만든 '비건 신발' 2021-10-05 17:45:01
헤지스는 이번 친환경 운동화 출시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모든 신발을 친환경 소재로 전환할 계획이다. 김훈 LF 헤지스 브랜드 총괄 크리에이티브디렉터는 “환경이라는 가치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상품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대기업 김과장의 '깜짝 이직'…돈·사람 몰리는 명품 플랫폼 2021-10-04 17:33:34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랄프로렌만 해도 모든 의류에 ‘디지털 라벨’을 부착해 소비자가 제조에서부터 배송 시점, 판매 장소 등을 파악하도록 해 가품 사기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롯데온이 가품 판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호텔방서 오페라 '문화 호캉스' 인기 2021-09-30 17:21:46
서울은 3000여 권의 도서를 비치한 도서관을 투숙객 이용 시설로 꾸렸다. 전 분야를 아우르는 도서관이 마련돼 있어 투숙객 한정으로 운영된다.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시설 내에 미디어아트 전시회를 마련했다. 캐나다의 미디어아트 거장인 허먼 콜겐의 작품을 내년 2월까지 선보인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당근마켓 '내 근처' 탭에 국민지원금 테마관 오픈 2021-09-30 17:21:02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에 해당하는 지역 가게는 당근마켓에서 정보를 알릴 수 있다. 가게에서 운영하는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에 ‘국민지원금’ ‘상생지원금’ ‘재난지원금’ 키워드가 포함된 소식을 올리면 ‘국민지원금’ 테마관에 가게 정보가 노출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중소 쇼핑몰도 무너진다…형지그룹 '아트몰링 장안점' 폐점 2021-09-30 14:30:49
랫폼의 영향력이 늘어나면서 쇼핑몰들은 점차 명품을 취급하거나 유명 카페 등을 유치해 볼거리 위주의 장소로 변해가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중소 쇼핑몰들은 온라인 쇼핑몰이과 차별할 만한 엔터테이먼트 요소를 찾아 발전하지 않는 이상 생존이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민지혜 기자 bjc@hankyung.com
화장품 시장 뛰어든 한섬…패션 넘어 '라이프스타일 기업' 변신 2021-09-29 15:37:40
룹에 편입된 이후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패션 사업을 그룹의 성장축으로 육성했다”며 “이런 성공 DNA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토털 라이프스타일 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한섬의 '탄소제로 매직'…재고의류를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로 2021-09-29 15:30:06
임정주 작가의 ‘noneloquent(기능적이지 않은)’ 시리즈는 메인 VP존(Visual Presentation Zone)에서 시스템·SJSJ 등 주요 캐주얼 브랜드 의류 전시에 활용된다. 벽면엔 한섬의 재고 의류를 조각내 제작한 텍스타일 디자이너 브랜드 ‘파이프콤마(FIVECOMMA)’의 직물 작품이 전시됐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김민덕 한섬 사장 "패션부터 뷰티·리빙…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공할 것" 2021-09-29 15:27:44
김 사장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향후 10년간의 청사진을 담은 ‘비전2030’ 달성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한섬의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최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세계 1위 '리셀 플랫폼' 韓 상륙…네이버·무신사 "나 떨고있니" 2021-09-27 17:29:06
국내 리셀 플랫폼은 글로벌 1위 기업의 공세에 대비해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네이버 크림은 지난 8월 회원 수 100만 명의 네이버 카페 ‘나이키매니아’를 80억원에 인수했고, 무신사 솔드아웃은 5월 자회사 ‘에스엘디티’로 분사해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