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마트 업계 최초 'LG가전 구독 서비스' 실시 2024-10-01 13:04:13
고객들이 직원에게 'LG가전 구독 서비스'를 상담받고 있다. 구독 가능 제품은 식기세척기,전기레인지 등 중·소형 가전부터 의류 가전, 냉장고 등 대형 가전까지 총 19종에 달하며 해당 서비스는 홈플러스 강서점,강동점, 김해점 등 총 117개점 내 LG전자 직영 매장에서 신청 가능하며, 추후 고객 반응에 따라 서...
[게시판] 무협, 생성형 AI 활용한 무역 상담 서비스 개시 2024-10-01 11:00:02
51명의 전문가가 무역 분야의 일대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상담에서는 AI 검색엔진이 질문과 유사한 상담 사례를 검색해 답변을 제공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트레이드 프로 상담 서비스는 무협이 축적한 방대한 양의 전문가 상담 사례와 무역실무 데이터 등을 학습한 생성형 AI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중기부-대중소협력재단, 독일서 K-팝 연계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2024-10-01 08:32:59
소비자 간 거래) 판촉전과 B2B(기업 간 거래) 수출상담회에 참여해 현지 바이어 18개사와 43건의 상담을 진행했고 63만2천달러(약 8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또 현장에서 9만6천유로(약 1억4천만원) 정도의 제품을 판매했다. K-팝 굿즈 기업 케이팝머치는 올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K-컬렉션에 이어 독일...
K-헬스케어 기업들, 체험형 매장 늘리고 마케팅 강화 2024-10-01 08:01:01
전국 각지에서 제품 무료 체험과 상담이 가능한 165개 직영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안마기기 체험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며 지난달 1∼10일 라운지 체험 예약은 작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다. 라운지에서 제품을 체험한 고객들이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비율도 높아졌다. 올해 7∼9월 체험예약으로 라운지를 찾은...
'돌싱글즈6' 제작진 "'나는 솔로' 돌싱 특집과 비교? 우리의 장점은…" [일문일답] 2024-10-01 07:00:01
제 주변에 돌싱이랑 만나는 친구들이 늘었고, 그 친구들이 상담을 해오더라. 그런 부분들이 달라진 거 같다. ▲ 실제 커플로 이어지는 사람들은 미리 알아보나? 이번 시즌은 어떨까. 박 좋은 모습을 보여준 커플이 나올 거 같다. 편집을 하다 보니 느껴진. ('돌싱글즈4'에서 만나 결혼한) 지미, 희진 씨 같은 경우...
[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0월 1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4-10-01 06:00:20
수도 있겠습니다. 누군가와 상담하는 건 구설수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고, 당신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으니 가슴속에서 앓는 시기인 것 같네요. 85년생 어떤 일이든 희망을 버리지 않는 당신의 자세가 좋은 결과를 불러올 것입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들이 무엇인지를 알고 그 일을 결정했고, 이제 실천하는 상황에...
2년간 30억달러…'외자유치 우등생' 충남 2024-09-30 18:36:48
및 1 대 1 매칭, 수출 계약 지원, 수출 애로 상담, 시장정보 제공 등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125개 기업이 해외사무소를 통해 수출 354만달러를 달성했다. 지난 25일에는 ‘2024 충남 해외사무소 초청 바이어 수출상담회’에서 170개 국내 기업이 5개국 61개 기업과...
KB라이프생명, 세무법인 다솔과 협약…"VIP 세무서비스 제공" 2024-09-30 17:20:04
세무상담과 다양한 세미나 참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세무법인 다솔이 제공하는 세무 관련 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KB라이프생명 'KB STAR WM(Wealth Manager)'을 포함한 임직원은 금융상담 전문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영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KB라이프생명은 세무법인 다솔과의...
스드메 준비하다 '분통'..."박람회 특히 조심" 2024-09-30 17:08:41
불만 상담 건수만 4천788건에 달했다. 2021년 1천38건, 2022년 1천332건, 지난해 1천505건 등으로 상담 건수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도 지난 6월까지 913건이 접수됐다. 지난해 동기 대비 14.4% 늘어난 수준이다. 사유는 계약 해제를 거부하거나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한 경우가 2천766건(57.8%)으로 가장 많았다....
'스드메' 소비자 피해주의보…3년간 불만상담 4천788건 2024-09-30 16:21:09
불만 상담 건수는 4천788건에 달했다. 연도별로 보면 2021년 1천38건, 2022년 1천332건, 지난해 1천505건 등으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올해도 지난 6월까지 913건이 접수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4.4% 늘어난 수치다. 상담 사유는 계약 해제를 거부하거나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한 경우가 2천766건(57.8%)으로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