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을 60%씩 할인하는 곳이 있다고?"…고민 커진 삼성물산 [배정철의 패션톡] 2021-09-21 09:00:05
통상 삼성물산이나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패션기업과 판권 계약을 맺고 국내에서 사업해왔다. 공식 수입사는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이름을 걸고 상품을 판매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도 해당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다. 그러나 최근 무신사를 비롯해 명품 온라인 플랫폼인 머스트잇, 발란, 트렌비 등이 성장하면...
“소중한 사람에게 최고의 선물은 아름다움과 건강" 2021-09-14 17:08:38
이츠코어 특별 패키지 3종은 ▲갱년기 여성의 체내 항산화 관리를 돕는 ‘블루밍 에이지’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듀얼클렌즈 오메가3’ ▲국내 최초 위 건강 2중 기능성을 인정 받은 감초 추출물을 함유한 ‘위를 위한 안심’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뉴트리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전...
코로나로 2년여만에 열린 '멧 갈라'…로제·씨엘도 참석(종합) 2021-09-14 14:51:00
흰색 옷은 20세기초 참정권 쟁취 시위에 참가한 여성들이 집단적으로 착용해 이 운동의 상징이 됐으며 이후 여성 정치인들이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수단으로서 자주 활용된다. 이날 그가 입은 드레스는 '브러더 베일리스' 제품이다. 이 브랜드의 수석 디자이너 오로라 제임스는 흑인이 소유한 기업들을 지지하...
2030이 백화점 VIP…쇼핑파워 세대교체 2021-09-13 17:24:55
상반기엔 2030 여성이 29%를 차지하며 1위로 올라섰다. 4060 여성(26%), 2030 남성(25%), 4060 남성(20%)이 뒤를 이었다. 2030세대(54%)가 4060세대(46%)를 앞지른 것이다. 20대 남성이 존재감을 확 키웠다. 지난 5년간 20대 남성의 100만원 이상 백화점 이용 건수 증가율은 300%에 달했다. 전체 평균 증가율(106%)의 세 배...
[신간] BMW·벤츠·애플·삼성전자가 주목하는 미래 먹거리 산업은…모빌리티 미래권력 2021-09-13 16:22:03
여성 편집장이 신간 ‘모빌리티 미래권력’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내다봤다. 자동자 부품회사가 완성차 시장에 도전하고, 대기업이 택시사업에 뛰어드는 등 자동차 산업은 패러다임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BMW는 디젤·가솔린 등 내연기관차의 종말 시점이 늦어도 2050년이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조여정·송혜교·김사랑도 먹는대"…여성들 푹 빠진 식품 2021-09-12 07:07:29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1% 급증했다. 두 배 가까이로 성장한 셈이다. 개별 기업 실적에서도 이같은 성장세는 두드러진다. 먹는 콜라겐 시장 점유율 1위 뉴트리(브랜드명 '에버콜라겐')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53.7% 급증한 1371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매출(1897억원)이 전년 대비...
'채시라 남편' 김태욱 대표, 코스닥 상장 후 기업가치는? [마켓인사이트] 2021-09-10 18:18:40
거뒀다. 롬앤의 색조 제품은 중화권, 동남아권, 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 진출했으며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러시아, 중동, 유럽 등 20여개 국에 수출되고 있다. 파워 인플루언서와 SNS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뷰티 시장에서 색조 전문 기업으로서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립스틱, 아이섀도우, 파운데이션, 블러셔...
'브랜드 가치' 높이는 비결은 신뢰 2021-09-08 16:17:02
기업이 소비자와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때 브랜드 가치는 상승한다.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반영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이끌어내야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브랜드의 인지적 가치도 중요하다. 소비행태가 변하면서 마케팅 방향이 품질보다는 소비자의 인식으로 정해지게 됐기 때문이다. 브랜드의 인지적...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 이달 코스닥 입성 2021-09-08 11:47:31
기자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가 이달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프롬바이오는 8일 기업공개(IPO)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상장 계획을 밝혔다. 2006년에 설립된 프롬바이오는 관절·위 건강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대표 제품으로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와 '위건강엔...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②] “다른 회사·다른 사람의 제품도 내가 팔 수 있다 - 라이브 커머스에 열광하게 만드는 원동력” 2021-09-08 11:07:00
기업·다른 사람의 제품도 내가 팔 수 있다 - 라이브 커머스에 열광하게 만드는 원동력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제품을 거의 못 팔다가 라이브 쇼핑을 하면서 적지 않은 제품을 팔기 때문이다. 기업은 기업대로 개인은 개인대로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제품을 소싱을 해서 도전하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