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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라면시장 절대 강자 농심에 오뚜기 도전 2015-01-06 07:00:08
- 주류·식품오뚜기, 점유율 20% 중후반 목표 [ 강진규 기자 ] 지난해 라면시장에서는 오뚜기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라면시장 절대 강자 농심이 주춤한 사이 점유율을 20%대까지 끌어올리며 시장의 경쟁 구도를 흔들었다. 올해도 오뚜기의 공세는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
[활로 찾는 중소식품업계] "우리밀 OEM업체서 자체브랜드 기업 변신…中 시장 본격 공략" 2014-12-28 21:51:18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중소 식품업체다. 오뚜기 계열인 면사랑의 창립 멤버 출신으로 연구소장까지 지낸 이 대표가 13년 전 회사를 나와 창업했다.이가자연면은 그동안 충북 음성 공장에서 식품 대기업 제품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하는 데 주력해왔다. 탄탄한 제조 능력을 갖췄지만 판로 개척이나 자체...
[2014 한경 소비자 대상] 오뚜기 '진라면', '체인지업' 효과…점유율 20% 돌파 2014-12-24 07:00:27
벌이면서 점유율 확대에 속도가 붙었다. 오뚜기는 지난 10월 류현진 선수의 주무기인 체인지업을 오뚜기의 대표 제품인 진라면에 비유하면서 소비자의 입맛을 ‘진라면으로 체인지업’해 보라는 메시지의 광고를 선보였다. 류현진에게 체인지업이 메이저리그에서 살아남아 진화하기 위한 노력이었다면, 진라면의...
한국 라면소비 세계 1위, 1인당 평균 5일 1봉지...라면 인기순위는? 2014-12-19 13:38:15
매출액은 1조9천728억여원이었으며 할인점에서 라면을 사는 경우가 25.6%로 가장 많았다. 올해 3분기까지는 1조4천358억여원 어치가 팔렸다. 농식품부가 인기라면 10종을 대상으로 판매처별 가격을 조사한 결과 할인점이 686원으로 가장 싼 반면 편의점이 832원으로 가장 비쌌다. 지난해 기준 라면업체 순위는 농심이...
한 해 74개 `냠냠`··한국인,세계 1인당 라면소비 1위 2014-12-19 09:29:07
국내 라면 소매 매출액은 1조9,728억여원으로 할인점에서 라면을 사는 경우가 25.6%로 가장 많았다. 올해 3분기까지는 1조4,358억여원 어치가 팔렸다. 농식품부가 인기라면 10종을 대상으로 판매처별 가격을 조사한 결과 할인점이 686원으로 가장 싼 반면 편의점이 832원으로 가장 비쌌다. 지난해 기준 라면업체 순위는...
오뚜기, 뿌셔뿌셔 신제품 '칠리치즈맛' 출시 2014-12-16 10:46:58
오뚜기는 부셔먹는 라면 스낵 '뿌셔뿌셔'의 신제품인 '칠리치즈맛'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신제품 칠리치즈맛은 매콤한 칠리와 고소한 치즈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소비자가격은 730원(90g).지난 1999년 출시한 '뿌셔뿌셔'는 현재 불고기맛, 양념치킨맛, 바베큐맛, 떡볶이맛 총...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1963년 국내에 처음 소개 "역사로 보는 라면 이야기" 2014-12-12 11:36:59
라면에서 구현해보자`는 생각으로 농심은 `소고기라면`을 출시한 것이다. 1980년대는 한국야쿠르트, 빙그레, 오뚜기 등이 라면 사업을 시작했는가 하면 ‘공업용 우지(牛脂·쇠고기 기름)’ 파동이 일기도 했다. 1990년에는 컵라면 전성시대가 시작되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역사로 보니 재밌네`...
"농심, 내년 라면 점유율 경쟁 종료될 것…목표가↓"-LIG 2014-12-11 08:19:21
기자 ] lig투자증권은 11일 농심에 대해 2015년 라면업체들의 시장점유율 경쟁이 종료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향 조정된 실적 추정치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35만원에서 31만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오뚜기는 올해 라면시장 점유율 2위를 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인 판촉활동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LIG투자증권, 농심·빙그레 목표가 내려 2014-12-11 08:16:33
"올해 오뚜기[007310]가 라면 시장 점유율 2위 확보를 노리고 벌였던 경쟁이 내년에는 종료돼 4년만에 라면 가격 인상이 예상된다"며"농심에 당장 상승 계기는 없지만 라면 대장주로서 긍정적 투자의견을 유지한다"고밝혔다. 다만 그는 목표주가 산출을 위한 실적 추정 기준을 2015년으로 변경하고 하향조정된 실적...
주식시장서 매운 맛 본 辛라면주들…PBR 1배로 '추락' 2014-11-28 10:46:06
말 삼양식품의 라면시장 점유율은 12.2%로 2위 오뚜기와 점유율 격차가 6.5%포인트로 벌어졌다. 삼양식품은 2012년 10월 10년 만에 오뚜기에 2위 자리를 빼앗긴 바 있다.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향후 주가가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농심 등 라면주의 실적이 3분기를 저점으로 4분기에는 개선될 것이란 분석이다.김에리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