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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알리바바가 온다…K콘텐츠 해외진출 발판 'SPP 2020' 성황 2020-08-11 15:11:04
SPP 2020 온라인 비즈매칭에 참여했다. K-콘텐츠 기업의 라인업도 눈여겨볼 만 하다. ▲ ㈜CJ ENM(대표작: 신비아파트) ▲아이코닉스(대표작: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 스마트스터디(대표작: 핑크퐁 아기상어) ▲㈜영실업(대표작: 콩순이, 시크릿쥬쥬)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켓인사이트][PEF의 밸류업 사례탐구]19.어펄마캐피탈, 선우엠티 인수 1년반 만에 '체질 개선' 완벽 성공 2020-08-10 16:36:42
온라인 채널, 육가공업체 등 선우엠티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볼트온 인수합병(M&A)에 적극 뛰어든 것이다. 2019년 6월 육류 온라인 플랫폼인 푸드장의 경영권을 확보한 게 신호탄이었다. 푸드장은 원래 캠핑족들을 위해 신선한 육류를 배송하는 업체로 설립됐다. 선우엠티는 푸드장을 통해 선우엠티의 재고를 유통마진...
"코로나로 식음료 시장 급변…건강·가성비 중요해져" 2020-08-10 11:00:03
필요하다고 보고서는 설명했다.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도 중요한 전략으로 꼽혔다.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한 데다 브랜드 확장, 가격·품질 경쟁력 제고, 고객 기반 확대 등에 있어 플랫폼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자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면 소비자 반응에 맞는 제품을 더...
해외로 뻗어가는 K웹툰…2·3차 저작물 시장 주목 2020-08-09 15:39:33
있는 형국이다.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한국 온라인 콘텐츠가, 그 중심에서도 한국 웹툰이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코로나19 발병 전에도 한국 웹툰산업은 견조하게 성장하고 있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9년 한국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전년 대비 8.1% 증가한 103억달러를 기록했다. 이 중...
190國에 팔린 영화 '반도', 손익분기점 이미 훌쩍 2020-08-07 17:23:10
‘반도’는 190개국에 판매됐다. 192개국에 수출된 ‘기생충’과 비슷하다. 코로나19 이전 개봉한 작품도 잇달아 성과를 내고 있다. 토종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는 70개국에 배급됐다. 스페인에서 지난달 개봉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도 지난달 개봉돼 100만달러의 수익을 거뒀다....
코엑스, 코로나에 발 묶인 기업 대신해 베트남 등에 전시회 운영 2020-08-05 09:39:35
조성하고, 통역원들이 우리 기업을 대신해 전시회에 참가,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국내 기업과 현지 바이어는 온라인으로 상담을 할 수 있다. 전시 참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동남아 대표 유통 플랫폼인 '쇼피'와 '띠끼' 등에도 입점해 소비자들의 반응 조사와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제공한다. 이 융합...
국내 첫 중고차 통합인증 업체 '체카'…내년 '중고차 자판기' 선보인다 2020-08-04 17:05:42
전문 업체와 온라인 플랫폼을 갖춘 현대캐피탈, KB캐피탈(KB차차차) 등 할부 금융업체가 제각각 경쟁하고 있다. 체카는 롯데렌터카, 현대캐피탈, KB캐피탈 등 업계 선두권 업체들로부터 위탁받아 중고차를 매입하거나 거래할 때 품질 인증 작업을 하고 있다. 품질을 중시하는 수입 중고차 브랜드 인증 시장에선 30%의 시장...
해수부, 해양·수산업계에 4차 코로나19 지원대책 2020-08-02 11:00:09
진행하며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수산 기업이 다양하게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수산물 수출 분야에서는 51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수출기업의 비대면 마케팅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주요 수출시장인 중국, 일본 등 12개국의 현지 온라인몰 40곳과 배송 플랫폼 13개를 활용해 우리 수산식품의 입점과 판매를 지원할...
[PRNewswire] 세계 바이어들, Global Sources Online Show에 참가 2020-07-31 20:21:02
GSOS는 엔터테인먼트 부문까지 갖춘 세계 유일의 온라인 소싱 행사다. Global Sources CEO Hu Wei는 "당사는 50년 동안 무역 증진에 전념했다"라며 "중국의 수출 산업에서 유일한 O2O 플랫폼인 당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바이어 소싱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GSOS는 GS...
중진공, 온라인·비대면 중심 해외 진출 강화 2020-07-31 09:32:22
방침이다. 중진공은 `국내·글로벌 플랫폼 연계사업`을 도입해 온라인 수출지원을 확대한다. 국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연계해 중소벤처기업이 별도의 판매계정 개설 없이 다수의 글로벌 플랫폼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국내 플랫폼은 회원사에 대한 온라인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