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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기업, SI·공공조달 수주 막혀…외국계 기업만 수혜 2013-09-15 18:02:25
사업자를 선정할 때, 6개 지자체 사업권을 미국의 소모성자재구매대행(mro) 업체인 오피스디포가 따냈다. 오피스디포는 전 세계 1675개 지점을 보유하고 작년 115억달러의 매출을 올린 글로벌 대기업이다. lg 서브원 등 대기업은 참여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외국계 기업이 시장을 잠식한 셈이다. 당시 논란이 일자 조달청은...
[다산칼럼] 박근혜 정부, 증세를 말하기 전에… 2013-09-15 17:52:27
사업자들을 고통스럽게 할 것이라는 사실은 쉽게 짐작할 수 있는 일이었다. 지하경제를 없애려면 애당초 지하경제가 생긴 이유부터 생각해봐야 한다. 지하경제는 규제와 세금을 피해 숨어버린 경제활동이다. 이를 잡겠다고 규제와 세금징수를 강화하면 지하경제는 더 지하로 숨게될 것이다. 많은 연구결과는 규제와 세금을...
"미디어, 법 개정에 따라 희비 갈릴 것…CJ헬로비전, 수혜 기대"-하나 2013-09-12 08:15:19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동일 규제를 받게 될 경우 케이블사업자인 cj헬로비전의 점유율 상승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전체 유료방송 가입자수의 3분의 1은 810만명 수준으로 동일규제가 적용될 경우 cj헬로비전은 현 수준보다 400만명가량의 가입자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는 여력이 생긴다는 것.김 연구원은 "현행법상...
금호전기 '이제는 말하고 싶다'…중기적합업종 관련 작심 비판 2013-09-04 17:09:47
입찰을 실시했는데, 중국 업체인 킹썬이 사업자로 결정됐다. 국내 업체라면 대규모 적자를 낼 수밖에 없는 가격에 입찰했다는 게 업계 관측이다. 박 부회장은 “수만개 중국 기업들이 저가로 밀어붙이는 상황에서 규모의 경제가 아니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는데 국내에 생태계가 조성도 되기 전에 이렇게 막아 놓으니 규...
김우룡 한국외대 명예교수 "정치 진영논리 따라 방송계 춤춰…'리셋' 필요한 시점" 2013-09-03 16:49:30
한다’고 명시했어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들이 종편을 반드시 송신해야 한다는 규정은 초기에 콘텐츠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로 필요하지만 이후에는 없애는 게 맞습니다. 이번 재승인에는 폐지 기한을 명시한 ‘일몰제’를 부관(附款·법률 행위에 덧붙이는 조건·기한 따위의 제한) 조항으로 넣어야 합니다....
박 대통령 "방송, 창조경제 핵심산업으로 육성" 2013-09-02 18:55:24
"규제를 개선하고 국민이 유익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 개발을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며 "중소 방송콘텐츠사업자가 공동으로 활용할 방송콘텐츠 제작 기반기술을 확충하고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사업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또 "세계가 하나로 묶이고 서로를 공유하는 지금 우리 방송이 이러한...
중기청, 창업 및 투자활성화 위한 규제완화 2013-09-02 11:13:57
투자도 가능해지며, 창업보육센터 사업자로 지정받기 위한 전문인력의 자격기준도 세무사·변리사로 확대됩니다. 이밖에 방송·통신이 융합하는 추세를 반영해 1인 창조기업의 범위에 인터넷방송을 비롯한 방송업도 추가했습니다. 중기청은 42개 규제에 대해서는 시대적 환경변화를 고려해 주기적으로 재검토하는 `재...
한국영화 경쟁력 강화…관객수 늘고 투자수익률 '플러스' 2013-08-30 06:59:14
각 사업자들은 국내보다는 해외 전략에 더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cj cgv의 해외 확장 전략은 경쟁사들보다 크게 앞서 있다. 베트남에서는 현지법인 ‘메가스타’로 진출해 매 분기 견조한 이익을 내고 있다. 상영관 수 역시 현재 11개에서 연말 14개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중국에서는 적극적인 상영관 확장과 더불어...
CJ CGV, 중국사업 매출 올 1000억원…1년만에 두배이상 성장 2013-08-30 06:59:00
시작되고 있다. 영화관 산업에 관심을 갖는 사업자도 점차 늘어날 것이다. 하지만 cj cgv는 상하이 베이징 이외 도시의 좋은 위치에 영화관을 세워 시장을 선점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국내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해온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영화 산업은 한국영화 경쟁력 증대로 관객...
[홈쇼핑 해외진출 10년 명암 上]잇따른 진출 실패…'규제의 덫'에 허우적 2013-08-29 10:39:45
중국 동남아 등 현지 홈쇼핑 채널은 사업자들이 돈을 주고 일정 방송 시간을 구입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국내 홈쇼핑 채널 처럼 24시간 홈쇼핑 방송을 내보내는 경우는 우리나라가 외엔 찾아보기 어렵다는 것.짧은 시간 안에 최대의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현지 홈쇼핑 문화는 자연스럽게 품질 저하의 문제로 이어졌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