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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N] 설익은 정책 되레 `화` 불러 2014-01-17 17:55:27
사업자도 아니고 법인격도 없기 때문에 펀드면허세는 맞지 않다는 것입니다.해외에서도 사례를 찾기 힘든 세금으로 업계에서는 황당하다는 이야기입니다.또 침체된 펀드 시장 속에서 면허세 부과는 시장을 더 힘들게 하고 면허세는 결국 투자자들에게 전가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입니다.무엇보다 펀드에 부과하는 세율이...
[시론] 생애최초주택자금 수혜 범위 넓혀야 2014-01-16 20:34:18
한다. 우선 비제도권의 개인 임대사업자를 제도권으로 유입할 필요가 있다. 임대사업자 등록 절차를 대폭 개선하고 제도권 유입에 따른 세제감면 등 다양한 인센티브 부여가 필수적이다. 동시에 민간의 기업형 임대주택사업 육성을 통해 제도권 임대주택공급을 확대하는 것도 필요하다. 셋째,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지역 행복주택 4월 첫삽 2014-01-16 11:08:23
기존 사업자인 LH 외에 코레일과 철도시설공단도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레일은 열차운행과 이용객 안전 관리 업무를, 철도공단은 철도시설 관련 인허가, 건설 공사 관리 등의 업무를 각각 수행하게 됩니다. 3개 기관은 이달 말까지 구체적인 업무분담 내용을 담은 세부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절차를 조속히...
서울지역 행복주택 4월 첫삽 2014-01-16 11:02:23
기존 사업자인 LH 외에 코레일과 철도시설공단도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레일은 열차운행과 이용객 안전 관리 업무를, 철도공단은 철도시설 관련 인허가, 건설 공사 관리 등의 업무를 각각 수행하게 됩니다. 3개 기관은 이달 말까지 구체적인 업무분담 내용을 담은 세부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절차를 조속히...
"SK텔레콤, 업계 경쟁력 여전히 최고"-HMC 2014-01-16 08:08:57
1위 사업자의 경쟁력은 유지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arpu 상승 속도가 둔화될 가능성은 있으나 여전히 기존 3g 가입자들의 lte로의 전환유인은 남아있다"고 밝혔다. 최근 광대역 및 lte-a 서비스 등으로 인한 속도경쟁 트렌드가 데이터 사용 경험을 증대시켜 전체 arpu 상승을 이끌 것이라는 설명이다.마케팅비 역시...
[편의점 시장 빅뱅 下] 신세계·홈플러스, '담배 가게' 탐낸 진짜 속내 2014-01-15 14:06:37
개인사업자가 운영하고 있는 구조기 때문에 비교적 정부의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2012년 공정거래위원회는 250m 안에서 동일한 브랜드의 편의점은 출점할 수 없다는 모범거래기준을 시행했지만, 이미 업계에서는 영업지역 보호를 목적으로 200m 이내에 동일 점포를 출점하지 않아 왔던 만큼 사실상 규제는 없다고 해도...
카톡 5일, 마플 3개월간 서버에 문자 보관 2014-01-10 20:57:51
내용에 대한 특별한 규제는 없다. 적용하는 법이 다른 이유는 통신사는 기간통신사업자, sns업체는 부가통신사업자로 사업자 지위가 달라서다. 카카오톡은 대화 내용을 평균 5일간 서버에 저장한다. 마이피플은 이용자가 스마트폰상에서 직접 대화 내용을 삭제하면 즉시, 지우지 않은 채 남겨두면 3개월간 서버에 남겨둔 뒤...
朴대통령 머릿속 '부동산 마지막 규제'는? 2014-01-08 20:33:06
대한 최소한의 규제’여서 더 이상의 완화는 무리라는 지적도 있다. 정부가 투기를 조장한다는 비판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현행 전매제한은 ‘전용면적 85㎡ 이하 공공주택’에 한해 계약 이후 1년간 못 팔게 규정돼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민간주택에는 전매제한이 없기 때문에 분양시장 규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규제풀린 부동산시장, 부활하나 2014-01-08 17:04:21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데, 부동산 규제 완화책이 시행되면 전세수요가 매매로 전환되지는 않을까요? <기자> 매매시장이 회복세로 갈 것인지 안갈것인지가 가장 큰 변수입니다. 취득세 영구인하로 주택 구입의 진입장벽을 낮췄고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등 부동산 규제가 완화되면서 다주택자들이나 1주택자들이 주택을...
다마스·라보 경상용차 부활한다...언제부터 살수 있나? 2014-01-07 13:27:56
영세사업자 생계형 차량으로 사랑받은 한국GM의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가 이르면 오는 7월부터 다시 생산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와 환경부가 일부 자동차 안전기준과 환경기준을 다마스와 라보에는 일정 기간 유예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사진=다마스(왼쪽)와 라보> 한국GM은 정부의 자동차 안전·환경기준 강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