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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코리아' 50회 무역의 날] 롯데케미칼, 30년간 석유화학 산업 외길…152개국에 수출 2013-12-06 06:58:31
온수온돌용 파이프, 자동차용 고분자 연료탱크를 개발했다. 접착성과 가공성이 우수한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 수지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수출 증대에 기여했다. 또 범용 플라스틱에 기능성을 부가한 접착성 수지, 고강도 경량 복합재 수지 등에 대한 활발한 연구를 바탕으로 자동차 부품, 가전제품 등의 관련 산업...
이재성 현대중공업 회장 "책임·준법경영 강화…뛰어난 기업 넘어 위대한 기업 만들겠다" 2013-12-06 06:58:09
이에 따라 고효율·친환경 선박과 연료절감 엔진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해양사업본부는 최근 해양플랜트 부문에서 심해저(subsea) 위주의 개발이 지속됨에 따라 발주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건설장비·그린에너지사업본부는 내년이면 저점에서 벗어나...
[책마을] 박근혜 정부 키워드 '창조경제'의 원조 존 호킨스 "자유·시장 보장되면 누구나 창의성 발휘" 2013-12-05 21:43:07
연료로 가열한 후 냄비를 원더백에 싸서 연료 없이 계속 조리할 수 있게 만든 것. 원더백은 남아공에서만 40만개 이상 팔렸고, 콜린스는 원더백으로 5년 안에 탄소 수천t을 줄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창의적 상상력이 놀라운 힘을 보여주는 사례들이다. 《존 호킨스 창조경제》는 상상력을 활용해 창의성과 비즈니스,...
포드, 신형 머스탱 글로벌 출시 2013-12-05 16:10:34
흡기 매니폴드는 주행속도에 따라 흡기량을 조절해 연료효율 향상과 정차 시 진동·소음 개선, 배기가스 감소 등의 효과를 거뒀다. 2.3ℓ 에코부스트 엔진은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 가변식 캠타이밍 기술을 결합해 높은 연료효율과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동력성능은 최고 309마력, 최대 41.5㎏·m다. v6 3.7ℓ 엔진은...
현대하이스코 "2020년까지 매출 8.6조 달성"(종합) 2013-12-04 16:52:41
16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이를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스틸가공센터는 자동차용 냉연강판을 용도에 맞게 가공·유통하는 곳이다. 현대·기아자동차[000270]가 공장을 둔 중국·체코·인도·슬로바키아·러시아·터키·미국·브라질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자동차 경량화와 연료전지 등...
현대하이스코 "2020년까지 매출 8.6조 달성" 2013-12-04 16:28:01
16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이를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스틸가공센터는 자동차용 냉연강판을 용도에 맞게 가공·유통하는 곳이다. 현대·기아자동차[000270]가 공장을 둔 중국·체코·인도·슬로바키아·러시아·터키·미국·브라질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자동차 경량화와 연료전지 등...
출연연 특허박람회서 생산기술연구원 기술 이전 2013-12-03 16:19:48
성공했다. 문 박사는 "자동으로 연료를 공급해 연속 주조가 가능하도록 설계, 생산 원가를절반 이상 낮췄다"면서 "국내 원천기술을 중소기업에 이전해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LG화학, 전기차 아닌 ESS에 프리미엄"-HMC 2013-12-03 07:23:55
주가도 함께 하락했다"며 "전기차시장의 장미빛 미래를 기대하던 투자자들에게는 실망스러운 뉴스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김 애널리스트는 환경규제에 대응하는 완성차업체의 전략을 살펴보면 관련 시장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한계 역시 분명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2015년부터는 완성차 업체의 주도로...
[시승기] 볼보 해치백 1.6 'V40', 폭스바겐 골프보다 안전해! 2013-11-29 14:22:17
정보를 이용할 때 조작이 불편한 게 흠이다. 연료 효율성 만족도는 기대 이상이었다. 복합 연비는 17.7㎞/ℓ로 정차시 엔진 시동을 꺼주는 오토 스타트-스톱 시스템 외에도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다운사이징 디젤 엔진의 효과를 봤다. 시승중 성능 테스트를 위해 급가속이 잦았으나 주행거리 200㎞ 이상 서울 도심에서...
[칼럼]현대차가 걱정해야 할 것은 미래다 2013-11-28 11:50:49
시장에 뛰어들고, 네 바퀴 기업들의 두 바퀴, 또는 세 바퀴 이동 수단 개발도 한창이다. 수소연료전지차 등이고, 이외 몸집을 키워 줄 다양한 이동수단도 등장한다는 의미다. 齊洲별� 전장 연구소를 통해 첨단 기술을 활발히 개발 중이며, 일부는 완성차에 적용 중이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자동차에 한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