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년창업스토리] 세상의 중심에서 '도전'을 외치다! 2013-07-19 01:34:25
것 같아 과감히 창업을 결정했습니다" 20대 청년 창업아이템으로는 다소 생소한 기념품, 홍보물 제작시장에 뛰어 들어 성공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청년사업가가 있어 화제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외활동 또는 공모전용 단체 기념품을 전문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가치메이커'의 안치영 공동대표가 그 주인공....
위기의 태광산업 '환골탈태' 프로젝트 2013-07-18 17:19:29
제품별로 난상토론을 벌이기로 했다. 최 사장은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한계가 있다면 대체 사업도 고민해야 한다”며 “실패를 겁내지 말고 혁신방안을 찾아보자”고 독려했다. 회의 참석자는 “우리의 단점을 솔직히 드러내고 경쟁력 확보 방안을 원점에서부터 다시 논의했다”고 전했다. 태광산업이 비상 수준에...
개나리, 맞춤 벽지로 중동 뚫었다 2013-07-18 16:54:23
시상했다. 가온미디어는 디지털방송 수신기기(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세계 80여개국 120여개 방송통신사업자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1939억원)의 91%를 수출로 거둬들였다. 삼성전자 연구원 출신인 임 사장은 2001년 창업 후 1년 만에 지상파, 위성, 케이블, iptv용 등 디지털 셋톱박스 전 제품 라인업을...
“中企 창조경영 적극 지원” 2013-07-18 16:46:02
기업의 기술개발과 판로개척을 위한 맞춤형 교육에 주력해 왔습니다. 경영자문단은 앞으로 벤처·창업기업과 기술혁신형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 등 중장기 경영자문을 지난해 보다 70% 가량 늘려 중소기업의 창조경영 지원에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정부 역시 중소기업의 창조경영 실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軍 복무때 잡화점 운영하던 청년 "고객이 보스" 구호로 개혁 지휘…P&G 10년 전성시대 이끌어 2013-07-18 15:30:23
창업 이래 최단기 재임 기록이었다. 야거는 “대량 해고와 적대적 인수합병(m&a)만이 살 길”이라며 1만5000여명을 감원하고, 애견사료 업체와 정수기 회사 등 p&g의 주력 업종과 별 연관이 없는 곳까지 마구잡이로 사들였다. 독선적이던 야거는 자신의 뜻에 어긋나는 사람은 가차없이 한직으로 밀어내 버렸다. 지나치게...
전경련 경영자문단, 中企 창조경영 지원 강화 2013-07-18 11:00:17
"중소기업들은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개발을 위해 창의적인 경영기법 도입과 기업문화를 조성해 신성장동력 창출에 적극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정화 중소기업청장도 이날 기조강연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이 미래 우리경제의 주역"이라며...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SK텔레콤, 전통시장에 첨단 기술 융합…SK텔레콤의 '소통' 메시지 전달 2013-07-17 15:30:33
창업가가 응모 대상인데 ict 융합을 통한 기술 및 제조·지식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협동조합 창업 등 다양한 창업 아이템으로 응모할 수 있다. 하성민 sk텔레콤 대표이사는 “‘행복동행’은 하고 싶다고 하고 하기 싫다고 안 해도 되는 일이 아닌, 시대의 흐름”이라며 “사회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대부분의 가전제품도 1인용 '미니' 제품을 사용한다. 가끔 주말에 백화점 등 쇼핑몰에도 다녀오지만 대부분의 물건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한다.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어서다. 혼자 사는 김 씨의 '편의주의' 생활패턴은 이제 더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1인 가구 수 증가는 유통 구조와 매출 순위를 싹...
'대전 대표상품을 한자리에'…TJ마트 시청서 재개점 2013-07-17 09:45:46
재개점을 계기로 콘텐츠와 운영방식도 개선했다. 지역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과 창업기업 제품 등 150여개 제품을 새로유치했고,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창업기업 판매공간도 마련했다. 이로써 TJ마트 판매 제품은 1천개(130개 기업)로 늘어났다. 또 시민이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상품을 구매할 ...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고객과 소통하는 미샤 미샤는 창업 초기부터 뷰티넷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꾸준히 하고 있다. 뷰티넷에서 품평단, 마니아 구축 등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해 의견들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반영하도록 한 것. 또한 미샤는 2008년 5월, 뷰티넷 회원과의 첫 만남 이후 연 2회 ‘미샤 그리팅데이(gr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