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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종합) 2013-05-28 16:10:46
생명보험협회에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의 합리적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오후 손·생보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 신뢰방안 모색을 위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에서 경희대 경영대학 성주호 교수는 이런 내용이 담긴 보험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성...
손·생보협회 `보험소비자 보호세미나` 개최 2013-05-28 15:58:23
환영사에서 "보험업계 외부로부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보험사가 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손·생보업계 스스로 소비자 보호와 민원감소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운영해 소비자 보호를 위한 사회안전망 기능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안 ...
[건강한 인생] 유한양행 삐콤씨, 지치고 배고픈 한국인에 힘 된 '원조 국민 영양제' 2013-05-28 15:30:22
성장을 기록했다. 출시 24년 뒤인 1987년 소비자들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삐콤씨’로 거듭났다. 삐콤씨는 급속한 산업화에 따른 공해와 스트레스로 현대인의 비타민 필요량이 늘어나자 비타민b와 c를 섞어 내놓은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기존에 비해 비타민c를 50㎎에서 600㎎으로 12배 늘렸다. 제형 역시 당의정에서...
금호타이어, 전 제품에 RFID(전자테크) 적용 2013-05-28 14:45:38
주요 산업군에 다양하게 적용되며 산업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변화를 가져올 첨단기술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박복수 기술본부장은 "금호타이어가 업계에 혁신적인 신기술을 한 발 앞서 도입하게 되어 물류 및 품질 관리의 효율성과 소비자 신뢰를 동시에 높였다"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정보를 체계적으...
금호타이어, 세계 최초 전 제품에 RFID 부착 2013-05-28 11:18:50
해외 공장을 비롯한 전 사업장의 제품에 RFID 태그를 부착할 계획이다. 박복수 기술본부장은 "RFID 시스템을 통해 물류·품질관리의 효율성과 소비자신뢰 제고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타이어 시장에서의 고객 만족과 생산 혁신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 2013-05-28 11:15:35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의 합리적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오후 손·생보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 신뢰방안 모색을 위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에서 경희대 경영대학 성주호 교수는 이런 내용이 담긴 보험산업 발전방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성 교수의 발표...
"5월에는 주식을 팔고 떠나라? 3년만에 약세장 벗어" 2013-05-28 09:12:56
5월 컨퍼런스 보드와 미시건대학 소비자 신뢰지수, 4월 개인소비와 같은 소비 관련 경제지표의 공개가 예정되어 있다. 또 다음 주에 예정된 5월 노동부의 고용보고서 공개를 앞두고 주간 실업수당 신청건수 역시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이다. 더불어 1분기 GDP 성장률 수정치 등 향후 미국 연준의 양적완화 정책에 영향을...
"中 인위적인 경기부양 없어‥내년 `L자형` 경기회복" 2013-05-27 13:40:02
기업가 마인드를 나타내는 기업가 신뢰지수나 소비심리를 나타내는 소비자 신뢰지수는 계속 상승 추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체감 소비경기가 그렇게 나쁘지 않다. 특히 중국에서는 근검절약이나 부정부패 단속 때문에 고급 자동차나 고급 술, 백화점의 매출은 줄고 있다. 그러나 이런 부정부패 단속이 지하금융시장의...
라식보증서 하나면 라식수술 부작용 걱정 '훌훌' 2013-05-27 10:52:17
라식소비자단체의 ‘치료약속일’제도와 ‘소비자 만족 릴레이’제도는 해당 병원에 대한 신뢰의 척도로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의료진으로 하여금 책임감과 경각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라식소비자단체 관계자는 “수술이 끝나고 이루어지는 사후관리에 대해서는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부분이다. 그러나...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 “아웃도어 1위는 노스페이스, 2위는 K2” 2013-05-27 10:18:37
‘소비자권리장전’ 코너에서는 녹색소비자연대(www.gcn.or.kr) 김우정 부장이 출연해 등산화 구매시 추후 항변권 행사를 위해 신용카드 이용이 권장되며 등산화는 의류 및 신발류와 달리 A/S 횟수규정이 없어 제도 개선 필요하다고 전했다. 소비자 조사는 전국의 20~40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