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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물가 5개월째 0%대…디플레 우려(종합2보) 2015-05-01 10:30:30
담뱃값 인상 요인(0.58%포인트)을 제외하면 3개월 연속으로 물가가 하락한 셈이다. 작년 같은 달 대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13년 10월 0.9%를 기록한 이후 13개월 연속 1%대에 머물다가 지난해 12월 0.8%로 떨어진 뒤 둔화세를 보이고 있다. 0.4% 상승률은 1999년 7월(0.3%) 이래 최저치다. 농산물 및...
4월 소비자물가 작년보다 0.4%↑…디플레 우려(종합) 2015-05-01 08:18:05
담뱃값 인상 요인(0.58%포인트)을 제외하면 3개월 연속으로 물가가 하락한 셈이다. 작년 같은 달 대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13년 10월 0.9%를 기록한 이후 13개월 연속 1%대에 머물다가 지난해 12월 0.8%로 떨어진 뒤 둔화세를 보이고 있다. 0.4% 상승률은 1999년 7월(0.3%) 이래 최저치다. 농산물 및...
소비자물가 담뱃값 빼면 또 마이너스…작년비 0.4%↑그쳐(종합) 2015-04-01 08:11:56
이래 15년8개월 만에 최저치다. 농산물 및 석유류를 제외한 근원물가는 1년 전보다 2.1% 올라 3개월 연속 2%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9∼12월에는 4개월 연속 1%대였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기준 근원물가인 식료품·에너지제외지수는 1년 전보다2.3% 상승했다. 이 지표 역시 지난해 9∼12월에는 4개월 연속...
소비자물가 담뱃값 빼면 또 마이너스…작년비 0.4%↑그쳐(2보) 2015-04-01 08:03:44
이래 15년8개월 만에 최저치다. 농산물 및 석유류를 제외한 근원물가는 1년 전보다 2.1% 올라 3개월 연속 2%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9∼12월에는 4개월 연속 1%대였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기준 근원물가인 식료품·에너지제외지수는 1년 전보다2.3% 상승했다. 이 지표 역시 지난해 9∼12월에는 4개월 연속...
[금리인하 검토하는 한은] 사상 첫 1%대 기준금리 나올까…고심하는 한은, 숨죽인 시장 2015-03-05 20:57:11
건국대 특임교수는 “저유가가 지속되고 금년에도 농산물이 풍작을 보이면 디플레이션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나타나면서 시장의 지표금리인 3년 만기 국고채 금리도 이달 들어 0.06%포인트 하락(국채값...
작년 식당 라면 값 상승률 3.8%…38개 외식품목 중 최고 2015-02-18 07:05:05
죽 값은 전년과 같았다. 38개 품목 중 유일하게 전년보다 가격이 내린 것은 학교급식비로 6.0%의 하락세를 보였다. 업계 관계자들은 지난해 농산물 등의 가격 안정세로 외식 품목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았지만 일부 품목의 가격은 인건비, 영업점 임대료 등이 반영돼 비교적 큰폭으로 올랐다고 분석했다....
1월 소비자물가 2개월째 0%대…정부 "디플레 우려 없다"(종합2보) 2015-02-03 10:33:00
기여도의 두 배 이상"이라고 강조했다. 담뱃값 인상의 물가 상승 효과를 석유류 가격과 도시가스 요금 하락이 상쇄했다는 의미다. 일각의 디플레이션 우려에 대해 김 과장은 "가격 하락 품목이 석유류와 농산물정도"라며 "디플레이션을 우려할 정도는 아니다"고 말했다. 손웅기 기획재정부 물가정책과장...
물가상승률 낮다지만…고깃값·공과금은 '고공 행진' 2015-01-19 06:06:06
지난해 전체 물가상승률이 1.3%에 그친것은 농산물과 석유류 가격이 크게 떨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채소류 가격은 1년 전보다 16.8% 하락해 통계청이 품목성질별로 분류해 통계를 작성한 1985년 이후 가장 크게 내려갔다. 소비자 체감물가가 물가상승률 통계와 차이가 난 것은 고깃값과 일부 식료품,공과금 등...
세계 원자재시장 뒤흔드는 中 헤지펀드 2015-01-16 21:18:44
이후 이어진 농산물 가격 급등으로 큰 수익을 내면서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예칭쥔은 구리와 고무, 면화까지 투자하는 상품 선물마다 수익을 내며 자산을 불려갔다. 세계금융위기 이후 원자재 가격이 하락할 때는 구리 등 주요 원자재를 공매도하는 전략으로 2012년에는 30억위안의 수익을 올렸다.중국 금융망은...
로컬푸드 직매장 열어 '都農 상생' 2014-12-04 07:00:15
제1호 기업으로 동참했다.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기업으로부터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후원금을 받아 농산물에 기업체의 광고를 실어주고 후원 금액만큼 할인 판매하는 것이다. 이는 기업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값의 일부를 보전해줌으로써 농업인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그만큼 저렴한 가격에 농산물을 구입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