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커머스 11번가 기대만큼 성과 못내…KT는 콘텐츠 '고전' 2021-07-23 17:43:09
미디어허브를 설립했다. 하지만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하자 2015년 KT와 합병시켰다. 올초 콘텐츠 전문 법인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한 것은 이를 만회할 반전 카드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지배력이 크고 웨이브·왓챠·티빙 등 국내 경쟁사가 즐비해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다만 최근 KT스카이라이프가...
차인혁 대표 "시대 흐름 읽지 못해 실패한 경험이 약 됐죠" 2021-07-20 17:25:57
축적된 이용자의 데이터를 조합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레시피(요리법)를 추천하고 이와 어울리는 식품을 제안하는 기술이다. CJ제일제당의 제품 및 레시피 데이터와 LG전자의 스마트 냉장고를 연결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기술을 검증했다. 지난해 10월 삼성전자 미래기술 사업화 벤처조직인 스타랩스와 인공인간 ...
"필드에선 벙커전·안전빵이 최고죠" 2021-07-19 18:16:39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보에 나서면서 ‘용진이형 빵’이라는 별명도 붙었다. 골프 경기 중 간단하게 즐길 간식거리를 찾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자 신세계푸드는 지난달부터 충남 천안 버드우드CC 등 위탁 운영하는 골프장 클럽하우스 10여 곳에서도 안전빵을 팔고 있다. 아워홈은 이달...
스타패스(STARPASS), 누적 회원 수 300만 명 돌파 2021-07-16 17:40:22
글로벌 K-POP 팬덤을 위한 `One-Stop 미디어커머스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스타패스는 전세계 K-POP 팬들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걸맞은 ㈜로웸만의 기술력과 신선한 디지털 콘텐츠을 제공하여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차별화된 모습을 볼 수 있는 채널및 글로벌 팬덤간의 소통과...
앨리웨이 광교, 신진 작가 지원하는 '아트마켓' 연다 2021-07-16 10:30:33
광교의 라이프스타일 빌리지 ‘앨리웨이 광교’가 신진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술품 거래 플랫폼 '아트온행거(Artonhanger)’와 손잡고 오는 25일까지 작가 미술장터 ‘스텝 바이 스텝(Step-by-Step)’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텝 바이 스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공식 지원하는...
BTS 신곡 `퍼미션 투 댄스`, 스포티파이 글로벌 2위 2021-07-11 20:16:16
등 소셜미디어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1시 공개된 후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천230만 건을 기록했다. 이어 공개 52시간 만인 11일 오후 5시 9분께 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BTS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 가운데 가장 많은 34편으로 늘었다. 또 유튜브 첫 상영(프리미어) 시점에...
'유니콘'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인수 본격화···인수 이후 독립 운영한다 2021-07-09 09:51:23
트렌드를 주도하는 셀렉트숍으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전개하는 등 차별화된 미디어 커머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신진 브랜드 육성과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한 상품 제안으로 주목을 받으며 3년 연속 2배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무신사는 인수 이후에도 스타일쉐어와 29CM의 핵심 경쟁력을 유지하기...
세계적 미디어아트 거장 ‘후랭키’ NFT 경매 초읽기…국내외 미술계 관심 ‘초집중’ 2021-07-09 00:04:04
라이프팀] 글로벌 미디어 아티스트 ‘후랭키(본명 배한성)’ nft 경매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국내 기업 ‘에이엠에프글로벌’과 미국 nft 전문 기업 ‘nft블루’가 손잡고 세계적 경매 플랫폼을 이용해 7월 중 후랭키 작가의 nft 작품 온라인 경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온라인 경매가 진행되는 후랭키 작가의 nft는 총...
KT, OTT·웹소설·T커머스로 '디지털 영토' 확장 2021-07-05 15:27:54
미디어 지분을 100% 인수했다. 미디어와 ‘한몸’인 콘텐츠 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KT는 IPTV와 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 등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통해 1300만 명에 달하는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했다. 웹소설웹툰업체 스토리위즈, MPP(Multiple Program Provider) 채널 스카이티브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
아난티, 라이프스타일&문화 플랫폼 ‘코발트 바이 캐비네 드 쁘아쏭 & 살롱 드 이터널저니 부산’ 오픈 2021-07-05 12:00:07
프로젝트다. 단순한 패션 편집숍의 개념을 넘어서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아우르는 창조적인 플랫폼을 제시한다. # 라이프스타일&문화 공간에 대한 새로운 정의 ‘코발트 바이 캐비네 드 쁘아쏭’ 5일 오픈하는 ‘코발트 바이 캐비네 드 쁘아쏭’은 아난티의 도전 정신이 담긴 ‘캐비네 드 쁘아쏭’ 프로젝트의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