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고객이 '왕'이면 직원은 '전문가' 2023-08-22 14:36:36
태도로 소통하느냐에 따라 조직 문화에 영향을 준다. 이렇게 형성된 조직 문화가 어떤가에 따라 고객층이 결정되기 마련이다.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는 직원이 스스로 만드는 ‘조직 문화’ 결국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은 직원들이 스스로 잘 만든 조직 문화를 갖고 있는 것이다. 좋은 브랜드 이미지는 ‘고객만족’ 없이...
우리는 왜 네컷 사진을 찍을까? [인생 1회차, 낯설게 하기] 2023-08-22 10:41:44
타 브랜드와의 콜래보레이션도 늘어나 셀럽과 함께 찍는 네컷 콘셉트의 프레임을 인증하는 것도 또 하나의 유행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는 ‘오늘의 내 모습’을 간단히 남기고 싶을 때나 시간이 비는데 밥이나 커피를 먹고 싶진 않을 때 네컷 사진관을 찾는다. 1만원이 안 되는 돈으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며...
르노코리아, 프로야구 경기장서 현장 마케팅 시동 2023-08-21 12:32:43
프로야구 경기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과 소통했다고 21일 밝혔다. 구와 조석호 대표의 시타로 시작한 이번 경기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르노코리아 영업&네트워크 총괄 황재섭 전무는 "국내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의 경기장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지며 영...
베베숲 멜론 DJ 채널 개설 통해 엄마, 아빠를 위한 음악 큐레이션 제공 나서 2023-08-21 10:24:29
물티슈 국내 브랜드 베베숲이 엄마, 아빠의 일상의 즐거운 온도를 높여주기 위해 멜론에서 취향을 가득 담은DJ 플레이리스트 채널을 개설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JOY-B 프로젝트 일환으로 엄마, 아빠의 일상 속 노래를 통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취향 가득 담은...
스포츠·SNS…LG유플, 콘텐츠 플랫폼 선점한다 2023-08-20 18:48:20
통합 브랜드를 IPTV 환경에 맞춰 새로 출시했다. 넥스트2.0을 이용하면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넷플릭스 등 각종 IPTV, OTT 영상을 한 화면에서 다룰 수 있다. IPTV·OTT 구독 상품을 비교하거나 구글 앱스토어에서 구매 이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 업계에선 LG유플러스가 ‘플랫폼의 플랫폼’ 개념으로 영상 콘텐츠를 통합...
중국인들, 한국 오면 쿠쿠홀딩스 밥솥 하나씩 사들고 간다는데…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20 07:00:04
인기다. “시장과 활발하게 소통 … 자사주 매입 중장기 검토”‘밥솥 1인자’로서 걱정은 없을까. 쿠쿠홀딩스 관계자는 “밥솥 의존도를 줄이고자 체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밥솥 외 제품 매출액은 1450억원(전년 대비 55% 증가)으로 전체 매출 비중서 19.20%까지 올라왔다. 2021년엔 13.62%였다....
울산 이노빌드랩, '민간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승인' 2023-08-18 15:57:39
개인투자조합 1호를 결성해 K-럭셔리 브랜드로 성장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지역 유망 기업인 ‘(주)남정 클로이수’ 를 지원하고 있다. 송 대표는 "이번 엑설러레이이터 출범은 대기업 중심의 산업체계로 이루어진 울산이 창업생태계의 활성화가 어려운 것을 실감하고, 지역 내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최병오 회장 "섬유패션산업 위기 때 무거운 책임 맡아…각자도생 아닌 협업으로 재도약 이끌 것" 2023-08-17 19:09:56
소통 이끌 것”섬산련은 19일 임기가 시작되는 16대 회장에 최 회장을 선임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임기는 2026년 8월 18일까지 3년간이다. 섬산련은 원사와 원단, 방직부터 섬유, 패션 브랜드까지 아우르는 섬유패션업계 최대 단체다. 경륜과 리더십을 갖춘 유관 기업 최고경영자들이 돌아가면서 회장직을 맡아왔다. 최...
에이지투웨니스, 베트남 브랜드 모델에 응우옌 툭 투이 티엔 2023-08-17 09:24:12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20's)는 베트남 현지 인기 모델인 응우옌 툭 투이 티엔을 베트남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베트남 국적 모델인 투이 티엔은 세계 5대 미인대회 중 하나인 '2021 미스 그랜드 인터내셔널' 우승자다. 에이지투웨니스가 베트남 현지 모델을 기용한 것은...
덴티움 23년 만에 첫 브랜드 마케팅…"임플란트 기술력 알릴 것" 2023-08-16 16:30:10
진행덴티움은 2000년에 설립돼 지금까지 어떠한 브랜드 광고 없이 국내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2위, 전 세계 점유율 6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업계 최초로 코스피에 상장하면서 현재까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설립 이래 최초로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 만큼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대중들과의 접점을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