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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밀화학 1분기 영업익 108억원…전년比 74.3%↓ 2024-04-29 15:40:30
영업이익 108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23.9%, 74.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순이익은 834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5% 줄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9% 감소했으나, 영업익은 반도체용 소재 등 케미칼사업 부문의 수익성 개선으로 27.1% 증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케미칼사업...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1천803억원…작년 대비 28.7%↑(종합2보) 2024-04-29 15:19:32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1천803억원…작년 대비 28.7%↑(종합2보) 스마트폰·전장용 고부가 부품 판매 증가 등 영향 "AI 관련 매출 매년 2배이상 성장 목표…올해 글라스기판 파일럿라인 구축"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삼성전기[009150]가 올해 1분기 스마트폰용 고사양 부품과 산업·전장(차량용 전기·전자장비)용...
3%대 물가상승에 5월 민수 가스요금 인상 '일단 보류'(종합) 2024-04-29 14:54:33
않는 일반 기업의 경우라면 영업손실이다. 다만 최근 가파른 국내 물가 상승 추세가 정부의 가스요금 인상 결정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물가상승률은 올해 1월 2.8%에서 2∼3월 연속으로 3.1%를 유지했다. 최근 들어 중동의 지정학적 위기로 국제유가가 고공 행진한 데다, 과일·채소류 가격불안이 이어진 탓에...
삼성전기, 1Q 영업익 1,803억…갤럭시 S24 흥행 효과 2024-04-29 14:47:56
늘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29%, 64% 각각 증가했다. 삼성전기 측은 "AI 서버 등 산업용 및 전장용 고부가 MLCC 판매 증가와 플래그십 스마트폰 신규 출시 효과로 폴디드 줌 등 고성능 카메라모듈 공급을 확대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광학통신솔루션 매출이 1조1,733억 원으로 1년...
"하이엔드에 집중"…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29%↑ 2024-04-29 14:04:04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MLCC가 주력인 컴포넌트 부문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24% 늘어난 1조230억원을 기록했고, 카메라모듈을 담당하는 광학통신솔루션 부문의 매출은 1조1,733억원으로 전년보다 47% 증가했다. 패키지솔루션 부문은 같은 기간 8% 늘어난 4,28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회사는...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1천803억원…작년 대비 28.7%↑(종합) 2024-04-29 13:31:36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1천803억원…작년 대비 28.7%↑(종합) 스마트폰·전장용 고부가 부품 판매 증가 등 영향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삼성전기[009150]가 올해 1분기 스마트폰용 고사양 부품과 산업·전장(차량용 전기·전자장비)용 부품 공급 확대 등으로 전년 대비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삼성전기는 연결...
SK이노, 유가상승에 1분기 영업익 67%↑…배터리 3천억 적자(종합2보) 2024-04-29 11:48:39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조395억원 감소한 1조6천836억원에 그쳤다. 영업손실은 3천315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첨단 제조생산 세액공제(AMPC) 금액이 작년 4분기 2천401억원에서 올해 1분기 385억원으로 축소됐다. 김경훈 SK온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AMPC 축소...
3%대 물가상승에 5월 가스요금 인상 '일단 보류' 기류 2024-04-29 11:05:11
않는 일반 기업의 경우라면 영업손실이다. 다만 최근 가파른 국내 물가 상승 추세가 정부의 가스요금 인상 결정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물가상승률은 올해 1월 2.8%에서 2∼3월 연속으로 3.1%를 유지했다. 최근 들어 중동의 지정학적 위기로 국제유가가 고공 행진한 데다, 과일·채소류 가격불안이 이어진 탓에...
삼양식품, 동남아서 국가별 맞춤 전략 강화 2024-04-29 10:34:39
삼양식품은 일상적으로 먹고 매운맛을 즐기는 말레이시아에서 불닭 브랜드를 통해 탄탄한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맞춤형 전략을 강화해 현지에서 입지를 더 굳게 다질 방침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지역은 삼양식품 수출의 25%를 차지하는 중요한 전략 시장"이라며 "인도네시아 법인도 올해부터...
삼양식품, 맞춤형 전략으로 동남아서 입지 굳히기 2024-04-29 09:08:50
맞춤형 전략을 강화해 현지에서 입지를 더 굳게 다질 방침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지역은 삼양식품 수출의 25%를 차지하는 중요한 전략 시장"이라며 "인도네시아 법인도 올해부터 영업을 시작한 만큼 동남아 지역 수출 물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