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진공, 中企 비대면 해외진출 지원 강화 2020-07-30 15:50:52
갖고 온라인·비대면 중심으로 중소벤처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우선 중소기업이 별도의 판매 계정 없이 세계 각국의 이커머스 플랫폼에 즉시 등록과 판매가 가능하도록 국내 플랫폼과 글로벌플랫폼을 연계하는 `온라인 수출 패스트트랙` 지원 사업을 새로...
중진공, 中企 온라인수출 지원…해외 조달시장 진출 돕는다 2020-07-30 11:00:04
온라인수출 지원…해외 조달시장 진출 돕는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고자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 중진공은 3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 플랫폼 연계를 통한 온라인 수출 지원...
상품 등록 한 번으로 中企 온라인 수출 가능해진다 2020-07-30 11:00:01
온라인·비대면 중심으로 중소벤처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플랫폼 연계…"상품 등록으로 한번에 온라인 수출" = 중진공은 우선 중소기업이 별도의 판매 계정 없이 세계 각국의 이커머스 플랫폼에 즉시 등록과 판매가 가능하도록 국내 플랫폼과 글로벌플랫폼을...
[부산디자인진흥원 특별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으로 스케일업·해외진출 돕는 부산디자인진흥원 2020-07-29 11:47:00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K스타트업(K-startup)을 통해 온라인으로 사업계획서를 접수받아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창업기업을 선정한다. 올해는 사업화지원 창업기업 540여개, 성장촉진 프로그램 600여개 기업을 선발했으며, 이번 사업은 올해 5월부터 내년 3월까지 추진한다. △제품개선 아카데미(QFD...
베트남 산업부 "디지털 플랫폼 전환, 베트남 수출 시장 확대 기회" 2020-07-29 09:35:50
세계 경제의 주요 공급시장으로 부상하며, 국내기업들이 수출 시장을 확대하는데 있어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디지털 플랫폼으로의 전환"이라고 말했다. 28일 베트남 상공회의소(VCCI)와 베트남 전자상거래협회(VECOM)가 하노이에서 공동 주최한 `2020 베트남 온라인 수출입포럼(VOIEF)`에서 산업통상부 차관은 "디지털...
KT, 극장 개봉 상업영화 만든다…'더블패티' 제작, OTT 동시 공개 2020-07-28 17:46:52
배급사인 KTH, 국내 2위 음원 플랫폼 지니뮤직 등을 운영하고 있다.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인 현대HCN 인수 경쟁에도 뛰어들어 최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KT그룹은 여러 미디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면 선순환구조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제작·투자를 통해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한...
인사커뮤니케이션, `2020 하이서울브랜드` 기업 선정 2020-07-28 16:54:36
복지, 교육 분야의 인센티브와 홍보, 마케팅, 수출지원, 기업 간 네트워크 등의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2020 하이서울브랜드로 선정된 인사커뮤니케이션은 창립 이래 17년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플랫폼 구축, 디지털 IMC컨설팅, 빅데이터 솔루션 개발 등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주하면 미래 없다"…新시장 개척하는 공기업들 2020-07-28 15:28:01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비대면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식품배달 시장이 급성장 중인 러시아에서는 6월부터 2개월간 음식배달서비스와 K음료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극동러시아 지역 최대 음식배달서비스와 연계해 현지에서 음식을 배달할 때 밀키스, 캔커피, 알로에음료와 같은 한국 음료를 증정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러시아 등 해외서 비대면 마케팅…K-농식품 수출 확대 2020-07-28 15:26:52
과실류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자다와 배달앱 그랩푸드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한국산 배와 사과, 포도, 참외 등이 현지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aT는 설명했다. 특히 동남아시아 국가 중 인터넷 보급률이 가장 높은 말레이시아는 ...
KT '시즌' 미디폼 콘텐츠 투자 확대…"하반기 20편 제작" 2020-07-28 13:51:18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중 가장 많은 80편에 이릅니다. ” KT의 콘텐츠사업을 지휘하고 있는 유현중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상무)은 28일 “지난해부터 콘텐츠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KT그룹은 국내 최대 인터넷TV(IPTV)인 올레TV를 비롯, 위성방송인 스카이라이프, 중소케이블방송(PP)인 스카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