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원한 여름나기] 쫄깃한 면발에 맵고 새콤달콤…여름철 '비빔면 전쟁' 2013-06-10 15:30:06
[시원한 여름나기] 음료, 비타민으로 '여름사냥'▶ [시원한 여름나기] 올 여름 메이크업 '상큼한 오렌지 색'으로 입과 눈에 포인트를▶ [시원한 여름나기] '둥지냉면' '뚝딱 볶음장 참치'…별미로 '더위 싹~'▶ [시원한 여름나기] 슈즈가 제대로 받쳐줘야 '쿨비즈룩의 완성'[한국경제...
중국의 식품한류 이끄는 3인방 2013-06-06 17:24:31
참치캔, 바나나우유, 파리바게뜨 빵의 공통점은 뭘까. 중국에서 인기 있는 한국 식품이란 것이다. 고급화와 현지화로 중국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초코파이와 신라면의 바통을 이어받을 식품 한류의 차세대 대표들이다. ◆세 배 비싼 ‘바나나맛 우유’ 빙그레는 ‘바나나맛...
"불황에 한 푼이라도 더 싸게" 마트 대신 인터넷몰 찾는 김사장님 2013-06-02 17:41:11
출점 자제할 것"▶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출구 안 보이는 남양유업▶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 승부수 "이마트보다 비싸면 현금쿠폰 준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아비노 ‘액티브 힐링 팝업 스토어’ 오픈 2013-05-31 22:55:28
방문객들이 오트밀 음료의 컵을 활용하여 직접 화분으로 디자인 할 수 있는 체험 공간과 함께 직접 모종을 심어 에코 포트를 만들어주는 ‘에코 포트 존’과 캘리그라피스트가 방문객의 텃밭 이름과 간단한 그린 메시지를 적어 증정하는 ‘캘리그라피 존’를 운영하여 방문객들이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자연이...
타일 제조업체 피인수 '주커피' 잇단 폐점…무슨일이? 2013-05-30 14:23:58
첫 식음료 사업에서 성공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 대표는 특히 레디투드링크(rtd·병이나 캔으로 제조된 음료) 사업에도 뛰어들어 최근 국내 4대 편의점에 나란히 입점시켰다. 이 대표는 "매장 수 확대만으로 사업 성공을 꾀하기 어렵다는 경영진의 판단을 믿고 기존 커피전문점들이 쉽게 해내지 못한 rtd 사업으로 수익을...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최성기 비락 사장 "컵밥 중국 수출 시작…즉석식품으로 제2의 비락 신화 달성" 2013-05-29 15:30:44
냉장건강음료 성공이 자리잡고 있다. 비락은 2010년 칡즙과 블루베리, 산수유, 복분자, 야채사랑365 등 건강음료 5종과 밥알 없는 전통식혜를 출시해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에 캔이나 페트병에 담긴 음료는 유통기한이 1년에서 길게는 2년까지 가능한 상온음료인 반면 ‘테트라탑’을 사용하는 냉장음료는 45일...
[건강한 인생] 50돌 맞은 국민 의약품 삼총사 '박·아·삐' 2013-05-28 15:35:00
최초의 자양강장 드링크제 ‘박카스’는 1963년 음료 형태로 처음 팔린 후 50년째 동아제약의 간판 브랜드 역할을 하고 있다. 당초 박카스는 1961년 알약 형태의 정제로 만들어졌으나 제조기술 미숙으로 당의를 감싸는 외피가 녹는 문제로 반품이 잦았다. 고심 끝에 1963년부터 지금과 같은 음료 형태로 전환하면서 선풍적...
지금은 칼로리 전쟁 중!‥저칼로리 식품 인기 2013-05-21 17:54:53
건강음료로 웰빙 라이프, 건강 등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롯데칠성이 출시한 스파클링 워터 `트레비`는 이탈리아 로마의 분수인 트레비를 브랜드화한 제품으로, 100% 천연과일향을 썼으며 트랜스 지방, 칼로리, 당류가 제로인 것이 특징이다. 단맛을 줄이고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탄산수가...
커피는 편의점서, 카페에선 논 커피(Non-Coffee) 2013-05-20 10:15:37
및 캔 음료를 출시하고 시판에 들어갔습니다.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커피, 할리스, 카페베네, 드롭탑, 탐앤탐스 등에 이어 주커피까지 가세하며 메이저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의 RTD 시장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졌습니다. 반면 매장판매 신제품 출시는 커피보다 셰이크, 에이드, 빙수 등 논커피...
여름 모피·겨울 수영복…철잊은 백화점 2013-05-16 17:56:22
1캔을 넣은 ‘골뱅이비빔면’, 비빔면에 참치와 채소를 곁들인 ‘참치비빔면’ 등의 요리법이 등장하면서 겨울철에도 비빔면 수요가 꾸준했다는 설명이다. 역시 여름 상품인 음료는 더위가 빨리 시작되면서 성수기가 7월에서 5월 중순부터로 앞당겨졌다. 세븐일레븐이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한 지난 11~15일 매출을 분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