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시대정신을 주도하는 선진국이 되자 2023-12-05 17:55:39
10위권, 수출 6위, 군사력 6위이기 때문이다. K팝, K드라마 등 문화도 세계 수준이다. 1인당 국민소득 3만달러, 인구 5000만 명 이상의 국가를 뜻하는 ‘3050클럽’에 전 세계에서 일곱 번째로 들어갔다.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국가 구분에서도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 그룹으로 격상됐다. 짧은 기간에 원조를...
여성폭력 현실 다룬 흑백영화의 돌풍…伊 영화 '흥행 공식' 깼다 2023-12-05 04:02:27
약 400만명이 관람하며 2천728만1천유로(약 386억원)의 누적 수익을 올렸다. 이로써 '체 안코라 도마니'는 박스오피스 집계가 시작된 1995년 이후 흥행 수익 기준으로 역대 이탈리아 영화 10위권에 진입했다. 1∼10위 영화 연출자 중 여성은 크르텔레시가 유일하다. 외국 영화를 포함한 전체 박스오피스에서도 이...
우크라전에도 방산업 매출 축소...왜? 2023-12-04 17:06:37
2.7% 증가한 1천80억 달러(약 141조 원)를 기록했다. 세계 100위권 총매출의 18%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크다. 유럽 기업은 100곳 중 26곳으로, 총매출은 전년보다 0.9% 증가한 1천210억 달러(약 158조 원)로 집계됐다. 중동 기업의 매출은 총 179억 달러(약 23조 원)로 전년보다 11%나 증가했다. SIPRI 디에고 로페스...
우크라전으로 수요 늘었지만…작년 세계 방산업 매출 줄었다 2023-12-04 16:12:35
1% 증가한 1천340억 달러(약 175조 원)였다. 전년에 이어 2년 연속 유럽보다 많았다. 중국은 100대 기업 중 8개 기업이 포함됐으며, 이들의 총매출은 전년보다 2.7% 증가한 1천80억 달러(약 141조 원)를 기록했다. 세계 100위권 총매출의 18%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상위 100위 안에 든 한국 기업은...
'올드머니룩'의 조용한 부상…현대홈쇼핑 "올해 판매량 1위" 2023-12-04 11:19:24
판매량 1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현대홈쇼핑은 올해 패션 시장에서 '올드머니룩'과 '스텔스 럭셔리'가 인기를 끌었다고 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1월부터 이달 3일까지 TV홈쇼핑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해당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 상위권을 점했다. 올드머니룩과 스텔스 럭셔리는 큼지막한...
12월 4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04 09:30:42
마지막으로는 세계 10위권에 드는 구리 광산인 파나마의 코브레파나마가 파업으로 인해 당분간 폐쇄될 것이라는 소식이었습니다. 파나마 정부와 체결한 계약법이 헌법 위반 통보를 받아서인데요, 코브레파나마의 구리 매장량이 21억 4,300만 톤에 달하는 만큼, 추후 구리 생산에 급격한 차질이 빚어질 수 있겠습니다.
아파트 거래량, 신축·대단지 '싹쓸이' 2023-12-04 07:12:06
10위권 단지들은 모두 1천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인 동시에 입주 시기가 올해 이후인 신축 물량이다. 지역별로 보면 인천에 속한 단지들이 상위 10개 아파트 가운데 4개를 차지했다. 1위와 2위 외에도 서구 '검암역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 2단지와 1단지가 각각 398건, 395건 거래되면서 6위와 8위에 올랐다....
아파트 거래량 상위권 대단지신축 싹쓸이…힐스테이트주안 1위 2023-12-04 07:00:03
10위권 단지들은 모두 1천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인 동시에 입주 시기가 올해 이후인 신축 물량이었다. 지역별로 보면 인천에 속한 단지들이 상위 10개 아파트 가운데 4개를 차지해 눈에 띄었다. 1위와 2위 외에도 서구 '검암역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 2단지와 1단지가 각각 398건, 395건 거래되면서 6위와 8위에...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냉장 안주류 매출 순위 10위권에 올랐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편의점에서는 참신한 콘셉트에 다른 곳에서는 팔지 않는 차별화 상품 선호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끈 덕에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이 늘면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10위권에 올랐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편의점에서는 참신한 콘셉트에 다른 곳에서는 팔지 않는 차별화 상품 선호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끈 덕에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이 늘면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