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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보험株, 용산개발사업 무산 우려 과도" 2013-03-14 08:50:01
개발 사업이 무산되더라도 영향은 미미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이태경 현대증권 연구원은 "용산 개발 관련 구조화 채권의 이자 지급 기한이 초과됐다"며 "사업 축소등 경제적 실질과 별개로, 주식투자 관점에서는 드림허브 청산을 가정하는 것이 보수성의 원리에 맞다"고 밝혔다. 그는...
<증권사 "용산 부도, 건설업종 영향은 제한적"> 2013-03-14 08:24:38
60억원 등으로 순자산규모 대비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증권업계에서는 용산 부도 사태로 악화한 투자심리가 신정부의 종합부동산대책발표로 회복될 가능성이 있다고 점쳤다. 이왕상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악화한 건설업종 투자심리가 이달 말이나 다음 달초 신정부의...
보험株, 용산 개발 무산 영향 미미-현대 2013-03-14 08:17:00
개발 사업이 무산되더라도 영향은 미미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이태경 현대증권 연구원은 "용산 개발 관련 구조화 채권의 이자 지급 기한이 초과됐다"며 "사업 축소등 경제적 실질과 별개로, 주식투자 관점에서는 드림허브 청산을 가정하는 것이 보수성의 원리에 맞다"고 밝혔다. 그는...
[라면 50년]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의 국민라면' 2013-03-13 15:30:47
워낙 많았던 까닭에 한동안 수출 실적은 미미했다.도시락이 러시아 시장을 휩쓸게 된 계기는 1990년대 후반 있었던 러시아의 모라토리엄(채무 불이행) 선언이었다. 시장 상황이 불안해지자 국내 기업들이 줄줄이 철수했지만 팔도는 러시아에 잔류해 수출을 적극 늘리는 전략을 썼다.팔도가 블라디보스토크에 사업소를 개설...
"후쿠시마 원전 설계 당시 일본 지질특성 반영 안돼" 2013-03-13 15:26:20
미미한 값이다. 사고 이후 해수 시료와 해양생물을 채취해 방사성핵종을 분석한 결과, 사고 이전 평상시의 준위를 나타내 후쿠시마 사고가 국내 해양 환경에 특이한 변화를 가져오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보고서는 이번 사고의 교훈으로 안전철학 및 확보체계 강화, 중대사고 예방을위한 설계 안전성 강화,...
[초점]'네 마녀의 날' D-1, 증시영향 향배는? 2013-03-13 10:51:09
웃돌 경우 만기관련 차익잔고 청산은 미미한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고, 오히려 프로그램 매수가 유입될 가능성도 있다고 기대했다.지난해 8월에 유입된 잔고 역시 환율이 급등하지 않는 이상 이번 만기일에 청산될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다만 기관 투자자 중 금융투자(증권사)의 물량에는 주의가...
30대 그룹중 '일감몰아주기稅' 납부기업 4.16%에 불과(종합) 2013-03-13 10:40:19
미미한 수준이다. 가장 많은 증여세를 물어야 할 그룹은 현대차그룹이었다. 57개 계열사 가운데 현대모비스[012330], 글로비스, 엠코 등 8개기업이 과세대상이다. 증여세 규모는 265억원으로 추산됐다. 정몽구 회장이 7%의 지분을 보유한 현대모비스가 59억1천만원을 내야하고, 정의선 부회장이 31.9%의...
코스피 美 훈풍에 소폭 상승…2,000선 회복 시도 2013-03-13 10:32:16
경신한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 그러나 상승 폭은 미미했다. 박성훈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환율에 따른 국내 기업들의 수출경쟁력 약화 우려와 선물ㆍ옵션 동시만기일을 앞둔 수급적 부담 등이 증시 상승 폭을 제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우호적인 세계 경기회복세를 고려하면 하루 앞으로 다...
30대 그룹중 '일감몰아주기稅' 납부기업 4.16%에 불과 2013-03-13 09:50:07
미미한 수준이다. 가장 많은 증여세를 물어야 할 그룹은 현대차그룹이었다. 57개 계열사 가운데 현대모비스[012330], 글로비스, 엠코 등 8개기업이 과세대상이다. 증여세 규모는 265억원으로 추산됐다. 정몽구 회장이 7%의 지분을 보유한 현대모비스가 59억1천만원을 내야하고, 정의선 부회장이 31.9%의...
"에스엘, 보수적 접근 유지"-삼성證 2013-03-13 07:43:33
향상은 미미한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됐다. 김 연구원은 "2013년은 과도기 비용 증가와 현대차 그룹 내 점유율 감소에 따른 이익 변동 리스크 증가 등으로 보수적인 시각 유지해야 할 것"이라며 "전반적인 자동차 업종 모멘텀(동력) 개선과 2014년 본격적인 미국 법인 실적 개선 가시성이 확보될 경우 접근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