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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문 여는 금융NCS] 카드 영업의 기본은 카드 상품을 아는데서 시작 2016-07-08 17:27:03
우대 등의 부가적 기능으로 구분 ?수 있다. 소비자 신용 기능이란 신용카드사가 고객에게 신용을 공여해 주는 것으로, 은행의 신용 대출은 상대적으로 까다롭고 절차가 복잡한 반면 카드사의 신용 공여 상품은 자금 조달과 운영 시간 면에서 유리한 점이 많다. 신용카드의 지급 기능은 분실이나 도난으로부터 안전하지 못한...
한국, 손놓고 있을때…항공정비시장 '중국의 역습' 2016-07-07 19:27:01
절차나 일정, 사업자 선정 방식 등에 대해 아무것도 정하지 않고 시간만 끌었다.최정철 인하대 융합기술경영학부 교수는 “국토부가 책임지고 발전을 주도해야 할 mro사업을 지자체에 떠넘기면서 지역 간 갈등이 커지고 있다”며 “국내 mro사업이 중국에 잠식당하지 않을 ‘골든타임’을 놓칠...
부산, 31조 효과 '등록엑스포 유치' 총력 2016-07-07 18:04:19
국가사업으로 지정돼 정부 예산이 배정된다. 등록엑스포는 국제박람회기구에 개최 9년 전부터 신청할 수 있고, 개최지는 개최 7년 전 결정된다. 2030 부산 등록엑스포가 국가사업으로 지정되면 2021년에 개최 신청이 가능하다.등록엑스포 개최로 31조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4조원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시는...
`주거, 업무 모두 편해` 두마리 토끼 잡은 `리마크빌 동대문` 2016-07-07 11:18:15
첫 사업지로 동대문이 선택됐다. 이곳에서는 `리마크빌` 브랜드에 녹아있는 각종 서비스와 정보통신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KT그룹이 가지고 있는 강점인 정보통신기술을 임대 주택에 결합시킨 것을 들 수 있다. 각 세대에서 GiGA 인터넷, 와이파이, IPTV(인터넷 TV)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사실상 관리비를 아낄 수...
철도망 민간투자 확대…10년간 20조원 유치 2016-07-07 06:08:38
징수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민간사업자가 운영하는 구간에 다른 철도 운영자가 진입하도록 하면서 사용료를 받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민간자본이 적극적으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철도 역세권 개발에 대한 각종 지원도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민간사업자가 급행열차 운행이나 관광, 여행 연계 부가서비스 등...
국토부·산업은행, 해외인프라 지원협약 2016-07-06 18:38:40
이동걸·왼쪽)은 6일 해외 인프라개발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국토부는 해외 인프라사업 개발을 위한 초기 사업비를 지원하고, 산은은 국토부가 발굴한 사업과 연계한 특별자금을 지원한다.산업은행 제공[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뉴스줌인] 철도 민영화 논란…결국 피해자는 국민? 2016-07-06 18:22:38
사업을 민간에 개방하겠다는 발표가 곧바로 철도 민영화에 대한 논란으로 이어진 결정적인 대목입니다. 국토부의 민자철도사업 활성화 방안이 나온 직후 민주노총은 성명서를 통해 "임기 말 정권의 막장 드라마 철도민영화를 중단하라"고 비난했습니다. 민주노총 성명서의 요지는 철도라는 공공성과 이익 극대화를 노리는...
우리손에프앤지, 27일 코스닥 입성 2016-07-06 18:19:15
해외사업 확대를 위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국내 육돈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6조6000억원으로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13.6%씩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부가가치가 높은 육가공 브랜드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우리손에프앤지는 지난해 말...
재개발 '복병'이었던 기부채납 부담 줄인다 2016-07-06 18:14:14
주택건설 사업장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기부채납 비율이 가장 높은 곳은 40%에 달했다”며 “변경된 기준은 과도한 기부채납을 방지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국토부가 2014년 말 정비사업 69개(재건축 31개·재개발 34개·도시환경정비 4개)와 일반 주택건설사업 37개를 조사한 결과...
국토부, 광역철도망 확충 민간투자 확대…10년간 19.8조원 2016-07-06 14:57:30
정부가 민자철도 사업을 수도권 광역 철도를 넘어 전국 철도망으로 확대합니다. 이를 위해 향후 10년간 19조8천억원의 민간자본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는 6일 경제부총리가 주재한 제19차 재정전략협의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민자철도사업 활성화 방안`을 상정, 보고했습니다. 정부는 저금리 기조와 경기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