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유럽 위기도 끝이 보인다는 시그널 2013-01-28 17:14:38
규모다. 이제 자력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는 것이다. 더욱이 부실화가 심했던 스페인 은행들도 이번 조기 상환에 대거 참여했다고 한다. 유럽 재정 위기 터널의 끝이 보인다는 시그널들이 이어지고 있다. 유로존의 1월 종합구매자관리지수(pmi)는 전월 대비 1포인트 올라 4개월째 연속 상승이다. 독일...
[마켓인사이트] 엔젤 투자자가 좋아하는 네 가지 2013-01-28 17:13:41
가장 많았다. 전체 기업 중 45.8%인 38개 기업이 it관련 기업이었다. 2위는 일반 제조업으로 총 26곳(31.3%)이 투자를 받았다. 이 밖에 생명공학(8개) 문화콘텐츠(7개) 유통(3개) 환경(1개) 등이 뒤를 이었다. 엔젤투자협회 관계자는 “엔젤투자자는 대학을 갓 졸업한 20대 창업자보다는 관련 업종에서 최소 수년간 경험을...
"졸업 후 中企서 미래 펼쳐보고 싶어" 2013-01-28 17:11:56
기업은 회사도 작고 작업환경도 열악하다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생산라인을 두 눈으로 확인해 보니 작업환경이 열악하지 않았다”며 “색안경을 끼고 중소기업을 바라본 내 자신이 부끄러웠다”고 털어놨다. 중소기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 실시된 ‘산업단지 내 기업투어 프로젝트’에 참가한 고교생들의...
[인사] SK C&C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교통안전공단 등 2013-01-28 17:11:07
박장희▷농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 컨설팅팀장 김진곤▷〃 식품수출정보팀장 민경한▷품질안전팀장 김문규▷유통조성처 유통기획팀장 이한준▷〃 산지유통팀장 신형민▷〃 시장지원팀장 윤도언▷수급관리처 수급기획팀장 김정욱▷〃 수급사업팀장 김진석▷〃 해외정보팀장 구자성▷농식품유통교육원 교육기획팀장 김학인▷〃...
뛰는 美증시…비관론자 곤욕 2013-01-28 17:09:18
소신을 유지하기가 어려운 환경이 됐다는 얘기다. 낙관론자들은 금융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려는 주요국 중앙은행들의 통화완화 정책 등이 계속해서 주가를 밀어 올릴 것이라고 주장한다. 기업 실적에 비해 주가가 여전히 낮게 형성돼 있다는 점도 낙관론자들이 주로 내세우는 논리다. 게다가 각종 거시경제 지표도 꾸준히...
[한경에세이] 감사나눔 운동의 열기 2013-01-28 17:06:10
가지를 꼽을 수 있다. 한 가지는 사회환경적 요인이고 다른 한 가지는 기술적 요인이다. 사회환경적 요인은 물질적으로 과거보다 훨씬 풍요로워졌지만 행복도가 상승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고, 기술적 요인은 영상기술이 발달했다는 점이다. 귀로 듣기만 하던 감사의 효과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게 되고 또 기술적으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ING생명, '리본고객' 프로그램으로 고객과의 인연 '평생' 2013-01-28 15:31:47
한국기업평가(한기평)에서 실시한 보험지급능력평가에서 6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한기평은 향후 등급 전망도 ‘안정적’(stable)을 부여했다.ing생명은 이 같은 재정안정성을 바탕으로 한국 경제와 시장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08년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나비, 항공지도 탑재…생생한 '내비' 지도 구현 2013-01-28 15:31:39
기업이다. 내비게이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로 유명하다. 팅크웨어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내비게이션 시장점유율 약 60%를 차지해 업계 1위에 올라 있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초기부터 아이나비라는 브랜드로 꾸준히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 개인용 휴대단말기(pda)에 적용되는 내비게이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오로라,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수출 2013-01-28 15:31:31
디자인 전문기업으로 전체 매출의 95%를 전 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해 벌어들이고 있다. 전 세계 어린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로라월드는 현재 전체 제품의 85%를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며 1억6000만달러의 해외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2007년 출시한 ‘유후와 친구들’은 매출이 매년 증가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울산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서비스 3진 아웃제'로 고객감동 2013-01-28 15:31:24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를 통해 울산시민에게 가장 유익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이라는 새 비전을 제시했다.이 공단이 가장 중시하는 것은 고객감동 경영이다. 직원들이 친절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내부 직원 22명이 국가공인 고객만족(cs) 리더 자격을 취득했다. 아울러 매일 아침 직원들이 친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