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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수리비 10% 할인 등 '애플 갑질' 시정안 최종 확정 2021-02-03 12:00:05
구제 등 타당한 시정방안을 제안해 위법 여부를 확정하지 않고 사건을 신속히 종결하는 제도다. 앞서 공정위는 애플이 무상수리 서비스 관련 비용을 이통사에 떠넘기고 보조금 지급과 광고 활동에 간섭하는 등 거래상 지위를 남용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고 보고 2018년 4월 애플에 심사보고서를 발송했다. 이후 애플은...
'갑질' 논란 애플, 과징금 대신 자진시정…"기업 봐주기 아니다" 2021-02-03 12:00:05
피해구제가 더 나은 대안" 동의의결 신청 19개월만에 확정…"시간 단축 위해 제도개선할 것"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정수연 기자 = 국내 이동통신사에 단말기 광고와 무상수리 비용을 떠넘기는 등 '갑질'을 한 혐의를 받던 애플코리아(애플)가 위법 여부를 따져 과징금을 내는 대신 자진시정을 진행하게 됐다....
[속보] 인권위 "성전환 변희수 하사 강제전역 부당…복직 권고" 2021-02-01 17:52:11
긴급구제 신청도 함께 제기했다. 인권위는 이튿날인 21일 긴급구제 결정을 내리고 육군본부에 전역 심사위원회 개최를 3개월 연기할 것을 권고했으나, 육군은 전역 심사를 강행했다. 인권위는 결정문에서 육군의 결정은 직업 수행의 자유를 침해한 행위라며 "육군이 명확한 법률적 근거 없이 자의적으로 성전환 수술을...
"부당한 조처"…인권위, '성전환' 변희수 하사 강제 전역처분 취소 권고 2021-02-01 17:44:08
부당한 전역심사 중지를 요청하는 긴급구제 신청도 함께 제기했다. 인권위는 이튿날인 21일 긴급구제 결정을 내리고 육군본부에 전역 심사위원회 개최를 3개월 연기할 것을 권고했으나, 육군은 전역심사를 강행했다. 인권위는 결정문을 통해 "육군의 결정은 직업 수행의 자유를 침해한 행위"라며 "육군이 명확한 법률적...
"통신서비스 불편 해결은 분쟁조정사례집 활용하세요" 2021-02-01 10:36:30
이번 사례집이 누구나 통신분쟁조정제도를 쉽게 이용하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위해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에도 이번 책자를 게시할 예정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이번 사례집이 사업자에게는 이용자 권익 제고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고, 이용자에게는 권리보호를 위한 피해구제 제도에...
자영업자 손실보상, 특별지원 방식 유력…영업기익 기준 2021-01-31 08:01:40
자영업자 손실보상 제도화 방안이 정부 내에서 논의되고 있다. 자영업자 손실보상 제도화 방안은 정부 내에서 이제 논의가 시작된 단계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영업제한·금지 조치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의 손실을 일정 부분을 국가가 보전한다는 내용을 관련 법에 반영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
자영업자 손실보상 '보상보다 특별지원' 성격으로 검토 2021-01-31 06:01:11
따르면 이런 방식의 자영업자 손실보상 제도화 방안이 정부 내에서 논의되고 있다. 자영업자 손실보상 제도화 방안은 정부 내에서 이제 논의가 시작된 단계로 방향성이 정해지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 의견을 반영해 더불어민주당이 입법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김종인 "후보 집착 安 안타깝다…尹 지지율 관심없어"[종합] 2021-01-27 12:13:31
전환할 시간입니다. 국민의힘은 약자 구제와 리스크 관리를 통해 공공의 이익을 극대화하는데 정책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일용직근로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아픔을 더 깊게 들여다보고 지원하겠습니다. 아이, 여성, 청년, 노인들이 학대와 폭력에서 보호받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가의...
김종인 "文정부, 노력해도 성공할 수 없는 사회 만들었다" [전문] 2021-01-27 10:29:34
구제와 리스크 관리를 통해 공공의 이익을 극대화하는데 정책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일용직근로자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아픔을 더 깊게 들여다보고 지원하겠습니다. 아이, 여성, 청년, 노인들이 학대와 폭력에서 보호받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가의 책임을 강화하겠습니다. 복잡하게...
"나도 모르는 새 20개월 결제"…온라인 구독앱 피해 '급증' 2021-01-27 07:23:49
"디지털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소비자의 청약철회권 보장과 해지 시점을 기준으로 한 잔여 대금 환급, 중요 계약 사항 변경 고지 의무를 약관에 포함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라며 "관련 부처에는 소비자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구제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건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성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