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RNewswire] 탈잉, 비대면 B2B 기업제휴 서비스 론칭 2020-09-09 09:19:11
폭을 넓혔다. 탈잉은 동서식품 티백아트클래스, 농심 신라면 라면그릇 만들기, 샘표 폰타나 공병아트 클래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독특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탈잉에서는 인사 / 교육 / 홍보 담당자 등록시 탈잉 수업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 중이다. (...
라면·햇반 묶음 할인판매 허용될 듯 2020-09-08 17:27:37
예컨대 농심, 삼양라면 등 공장에서 제품을 출고하기 전 라면 제품을 4+1, 5+1 형태로 감싼 재포장은 허용한다. 햇반 등 즉석밥을 6개짜리로 묶음 판매하거나 냉동만두 등을 띠지로 한 번 더 감싸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식품사가 공장에서 포장하더라도 묶는 제품의 수가 세 개 이하일 경우에는 불필요한 포장으로 보고...
美·日서도 라면에 김치, 올해 수출액 5억달러 돌파 2020-09-03 11:00:04
비건 김치 등 새로운 수요층을 적극 공략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라면은 장기보관이 가능한 가정내 간편식품으로 화제를 모으며 수출이 큰폭으로 증가했다. 올들어 수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6.7% 증가한 4억500만달러(4808억원)로 전체 수출액의 8.4%에 해당한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56.7%), 일본(48.9%)으로의 수출이 크...
농심, 두부김치 넣은 신라면 블랙 김치찌개 출시 2020-08-31 11:57:05
신라면블랙사발 두부김치는 전자레인지로 고온 조리하면 김치찌개의 깊은 맛이 더 잘 살아난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1000w 기준)에 2분 조리하면 완성된다. 농심 관계자는 “김치찌개에 두부와 라면사리를 함께 넣어 먹는 데서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한 끼 식사로 충분히 활용할 수...
NYT 선정 '가장 맛있는 라면'에 두부김치 더했다 2020-08-31 09:59:15
제품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농심은 김치찌개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가 두부라는 점에 착안해 겉은 탱글탱글하면서 씹으면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앞서 미국 뉴욕타임스가 운영하는 제품 리뷰사이트 '와이어커터'는 지난 6월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기사에서 1위를 농심의...
농심 미국 제2공장 부지 변경…LA인근 제1공장 물류창고 활용 2020-08-28 12:05:25
때문이다. 농심은 "미국 시장에서 라면 수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추가 생산기지 확보는 필수적"이라며 "제2공장은 중남미 시장 진출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아직 제2공장의 생산 품목이나 라인 규모, 착공 시기 등의 구체적인 계획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은 조속한 시일 내에...
세계 입맛 사로잡은 K라면 삼총사…4년 만에 수출 3배↑ 2020-08-25 09:03:12
좋아지고 있다. 라면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농심의 해외사업 매출은 2016년 6억3천500만 달러, 2017년 6억4천500만 달러, 2018년 7억4천만 달러, 2019년 8억 달러로 증가했다. 또 올해 상반기에는 5억2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려, 상반기에만 작년 1년 치의 65%를 달성했다. 특히 농심은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에...
K라면 수출 4년 새 3배 폭증…코로나에 더 펄펄 끓는다 2020-08-25 08:31:59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다. 상반기 해외 매출, 작년 매출 규모의 최대 72% 달성라면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농심의 해외사업 매출은 2016년 6억3500만 달러, 2017년 6억4500만 달러, 2018년 7억4000만 달러, 2019년 8억 달러로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5억2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려, 상반기에만 작년 한 해 규모의 65...
'날개 단 라면 수출'…4년 만에 3배 육박 2020-08-25 06:21:00
국내 주요 라면 생산업체의 해외사업 실적도 매년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다. 라면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농심의 해외사업 매출은 2016년 6억3천500만 달러, 2017년 6억4천500만 달러, 2018년 7억4천만 달러, 2019년 8억 달러로 증가했다. 또 올해 상반기에는 5억2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려, 상반기에만 작년 1년 치의 65%...
히트상품 너도나도 베끼기…'K푸드' 거저먹으려다 체합니다 2020-08-24 17:28:16
4조2880억원)로 사상 최대였다. 특히 라면, 김치, 쌀 가공식품 등 가공식품 수출 증가율이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집밥을 먹어야 했던 세계인들이 K푸드의 맛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농심과 CJ제일제당은 미국 등 해외법인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풀무원도 중국 진출 10년, 미국 진출 29년 만에 첫 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