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뚜기, 류현진과 함께하는 야구캠프 개최 2014-11-13 14:39:29
오뚜기(대표이사 : 이강훈)가 지난해에 이어 류현진과 함께 하는 진라면 야구 캠프를 개최한다. 야구를 좋아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야구 캠프의 참가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다. 참가인원은 총 40명으로, 오뚜기 라면...
라면 보다 `짠`, 대형마트 우동의 비밀 2014-11-12 14:14:37
우동 코너. 맑은 국물에 생선을 말린 재료까지 들어가 라면보다 건강한 먹거리처럼 보입니다. <인터뷰>김정미 서울 영등포구 "애기가 4살인데 라면을 먹이자니 우동이 좀 더 건강에 좋겠지..." 정말 그럴까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우동에는 라면의 평균 나트륨(1729mg)보다 최대 1천mg 이상의 나트륨이 숨어있습니다. 이마...
라면 소비, 나홀로 가구가 최고 2014-10-20 12:22:44
신라면’이 44.2, ‘농심 너구리’가 15.9%로 농심 브랜드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삼양라면’(10.8%), ‘오뚜기 진라면’(9.8%)이 오차범위 내에서 치열한 2, 3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40대 후반 남성과 50대 이상 남성, 그리고 50대 이상 여성은 각 20.8%, 16.7%, 35.3%가‘삼양라면’을 선호하는 것으로...
농심 '안성탕면' 포화지방 함량 가장 높아…삼양라면은 나트륨 함량 최고 2014-10-15 14:56:53
라면 제품 가운데 포화지방 함량이 가장 많은 제품은 안성탕면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나트륨 함량이 가장 많은 제품은 삼양라면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구매 비중이 높은 농심과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4개사의 12개 라면의 가격·품질을 비교한 결과, 라면 1봉지의 포화지방 함량은 평균...
`안성탕면`은 포화지방, `삼양라면`은 나트륨 함량 1위 2014-10-15 14:23:11
`신라면`, `안성탕면`, `오징어짬뽕`, 오뚜기의 ` 진라면 매운맛`과 `참깨라면`입니다. <제품별 1봉 당 포화지방 함량><제품별 1봉 당 표시된 나트륨 함량> 포화지방 함량은 농심의 안성탕면이 9.1g으로, 나트륨은 삼양식품의 삼양라면이 2천69mg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포화지방과 나트륨 등의 수치는 높은 반면...
라면 1봉지 나트륨 하루 기준치 86%··포화지방 51% 2014-10-15 13:58:22
`너구리우동 얼큰한맛`·`무파마탕면`·`신라면`·`안성탕면`·`오징어짬뽕`, 오뚜기의 `진라면 매운맛`과 `참깨라면`이다. 하루 섭취 포화지방량은 15g인데, 이들 라면에는 6.3∼9.1g의 포화지방이 함유돼 있고 나트륨 함량도 1,350∼2,069㎎으로 기준치(2천㎎)를 넘어서는 경우도 있었다. 반면 단백질, 탄수화물,...
오뚜기, '비비게따' 파스타 소스 4종 출시 2014-10-10 15:12:53
빵을 찍어 먹는 소스로 이용해도 좋은 제품이며 라면사리에 부어 맛있게 즐길 수 도 있다.오뚜기 관계자는 "파스타 전문점의 인기 메뉴인 토마토, 크림, 오일, 스파이시풍의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오뚜기 비비게따 파스타 소스는 조리 시간이 짧고 프라이팬이 필요 없어 더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오뚜기, 러시아 휩쓴 '마요네스 신화'…'치즈라면'은 동남아 입맛 잡아 2014-10-10 07:01:45
수출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오뚜기는 마요네스를 이을 전략 제품으로 치즈라면을 선정하고 해외 판매를 크게 늘리고 있다. 특히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오뚜기는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동남아 지역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은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오뚜기 진라면, 26년간 국민 사랑 받은 장수브랜드 2014-10-02 17:34:30
진라면은 지난 1988년 서울 올림픽을 맞아 선보인 이래 그 동안 꾸준한 인기와 판매를 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라면 반열에 올라섰다. 출시 이래로 2012년 기준 진라면의 누적판매 개수는 약 27억개이며, 지금까지 누적 금액은 약 7천억 원으로, 전 국민이 1인당(5천만명) 54개씩 소비한 셈이다.오뚜기 라면은 2012년 10월...
라면시장 점유율 하락…해외시장 수출 확대는 '긍정적' 2014-09-05 07:00:31
라면시장에서 점유율이 하락하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라면 시장점유율은 2013년 2분기 66%에서 2014년 1분기 64.3%, 2분기에는 61.5%로 하락한 것으로 추정된다. cj제일제당이 가공식품에서 마케팅을 축소하면서 cj제일제당과 카레 등 주력 제품에서 경쟁했던 오뚜기가 여유가 생기면서 라면으로 판촉 활동(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