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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폐 액면단위 변경 필요성 51년 만에 다시 '꿈틀'> 2013-02-14 08:01:06
써넣는 등 낭비 요소가 크다는 이유에서다. 실제로 시중 커피전문점이나 음식점에선 '아메리카노 4.0'나 '코스메뉴 A 3.3'처럼 1천원 혹은 1만원 이하를 버리고 표기하는 예가 많다. 시민은 이미 불편을 겪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는 대목이다. 리디노미네이션으로 지하경제를 양성화하고 세수를...
암 발병률 높이는 튀긴음식…건강 지키는 외식법은? 2013-02-13 09:28:58
암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튀긴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경우 전립선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야식으로 치맥(치킨+맥주), 아침으로 도넛과 커피 등을 즐겨먹는 소비자들이라면 결코 무시할 수 만은 없는 결과다. 이 같은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외식업계가 발벗고 나섰다. 기존의 튀겨내는 조리방식...
[따뜻한 기업] 삼성, 이주여성 정착위한 사회적 기업 앞장 2013-02-06 15:31:01
전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원 10명은 음성군에 맞는 수익사업을 찾기 위해 세 차례 시장조사를 했다. 인구 9만여명의 음성군에 커피전문점이 한 곳도 없다는 것을 파악, 수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입지는 유동인구가 많은 무극시장 바로 옆으로 정했다. 인테리어는 대도시 커피전문점 못지 않은 분위기로 꾸몄다. 이곳에...
아침에 감은 향기 저녁 때까지 그대로... 향수 샴푸 주인공 만나보니 2013-01-20 09:23:09
애경중앙연구소 향료개발팀 이성숙 선임연구원 샴푸의 기능보다 향에 집중한 '퍼퓸(perfume) 샴푸'가 등장했다. 샴푸 브랜드 '케라시스'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애경이 지난해 5월 한정판으로 내놓은 퍼퓸샴푸는 한 달 만에 물량 5만 개가 동이 났다. 이후 6개월 만인 작년 말 정식제품으로...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 1위는 어디? 2013-01-11 12:51:58
외국계 기업은 어디일까?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와 캠퍼스 잡앤조이가 20~30대 구직자 5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을 조사한 결과 구글코리아가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구글코리아는 36.5%(2가지 중복응답)라는 압도적인 응답률로 2~3위와의 격차를 한껏 벌리며 최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2,...
[JOB 신입사원 입사식] 마이다스아이티, 가족에게 추천하고픈 회사 2013-01-08 10:00:35
대한 설명이 있었다. 신대석 기술연구소 소장은 마이다스아이티는 과학기술 시뮬레이션 sw를 개발하는 회사라고 소개하면서 “책상에 앉아서 한 프로젝트를 완성하면 5000만원씩 번다”고 자랑했다. 길종호 사원의 아버지는 “아들이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회사에 간다고 해서 처음엔 의아했는데 나중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中 올해 3분기 8.2% 성장 전망.. 경기회복 수혜주는?” 2013-01-07 11:40:59
- 이슈진단 미중산업경제연구소 조용찬 > 주요 투자은행들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에 8.2%까지 중국의 성장률은 오를 것이다. 올해 전체적으로는 8.1% 성장을 예측했다. 중국정부의 각종 경기자극 정책뿐만 아니라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른 내수 활성화가 중국경제의 성장 모멘텀을 이끌 것이다. 다만 중국정부가...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규제에 ‘발목’ 대한상공회의소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1년 9%의 성장률을 기록했던 대형마트는 지난해 1.4% 성장하는 데 그쳤다. 대형마트의 매출 부진은 중소상인과의 상생, 재래시장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강제휴무 조치가 적용된 지난해 4월부터 본격화됐다. 또 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주력 품목...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제기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cj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2010년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 지난해 51조원으로 연 평균 3% 성장에 그쳤다.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사실상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이다.새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식품업체들의 올해 키워드는 ‘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