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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주총시즌 `돌입`‥이사 선임 `논란` 2013-03-11 15:56:17
손 고문은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출신입니다.신세계그룹이 현재 공정위로부터 계열사 부당지원 혐의를 받고 있고 최근에는 부당노동행위 의혹까지 불거진 상황이어서 이사진 변경을 둘러싸고 논란이 예상됩니다. 롯데쇼핑은 오는 22일 주총을 열고 신격호 총괄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에 나섭니다. 사외이사로는 임상진...
대기업 홍보조직은 '변신중' 2013-03-11 06:09:05
3.0' 시스템에서 신설된커뮤니케이션위원회는 사장급이 위원장을 맡아 '소통'을 지휘한다. 코오롱[002020]도 2010년 지주사 출범과 함께 그룹 홍보팀 명칭을 브랜드커뮤니케이션실로 변경했다. 홍보업무뿐 아니라 사회공헌활동(CSR)과 스포츠단, 기업 이미지(CI) 등 다양해진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자영업자 "새 브랜드 안돼"…대기업 "허용을" 2013-03-10 16:56:10
싸움’ 핵심 쟁점은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달 5일 한식·중식·일식·양식 등 7개 음식점업을 중기적합업종으로 지정하고, 규제의 세부기준은 이 협의회에서 이달 말까지 정하기로 했다.핵심 쟁점은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는 cj푸드빌 롯데리아 아워홈 이랜드 등 외식 대기업이 기존 브랜드 외에 새 브랜드를 출시하는...
<한은, 14일 기준금리 결정…`인하'-`동결' 엇갈려> 2013-03-10 06:01:03
금융통화위원회가 오는 14일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창조경제'를 내세우며 성장쪽에 무게를 두고 있는 박근혜 정부가 출범한 이후첫 기준금리 결정이라는 점에서 한은이 새 정부와 시장에 어떤 시그널을 보낼 지 주목된다. 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열린 지난달 회의에선 기준금리를 넉달째 동결했다. 시장에선...
학원비 인하 명령 내린다 2013-03-08 16:57:26
유통 계열화를 추진하고 산지유통센터(apc)와 도매물류센터를 건립, 판매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공산품에 대해서는 현재 영세 자영업자 위주인 병행수입 시장에 대형마트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가격 경쟁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단체가 주도하고 있는 상품정보 제공서비스도 강화하기로 했다....
정부, 수강료 높은 학원에 조정명령 발동한다 2013-03-08 11:47:11
발동하겠다"고 밝혔다. '교습비 등 조정위원회의'가 수강료 조정명령을 내릴 때 적용하는 학원비 기준을 바꾸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적정성 여부를 재검토해 기준 자체를 재설정하고 조정 명령도 적극 내린다는 것이다. 새 학기를 맞아 학원비가 오른 학원에는 초과징수 여부를 점검한다....
농산물 직거래법 만든다…축산물 유통단계는 축소 2013-03-08 11:01:32
가격·품질 비교정보, 유통채널별·단계별 가격정보 대상의 구체적인 품목은 소비자단체 등에 대한 공모를 거쳐 결정된다. 정부는 소비자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사업수행 주체와 전문가가 참여하는 사업평가위원회를 구성, 사업계획 전반을 검토하고 필요하면 업계 의견도 듣기로 했다. 시험·평가 결과에...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반부패 서슬에 텅 빈 베이징 고급식당…"200위안 넘는 요리 안판다" 2013-03-07 17:16:22
됐다. 이런 상황에서 왕치산 당기율위원회 서기가 “뤄관(裸官·부인과 자녀를 해외에 둔 부패 공무원)에 대한 감독과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해 고위 공직자들은 더욱 공포에 떨고 있다. 베이징 중심가 창안제에 있는 명품 백화점 ‘신광톈디’는 올 들어 매출이 20% 이상 줄었다고 울상이다.시진핑 정부의 부패에 대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자문위원회 기능 중 한 가지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아이디어에 대한 검토와 승인이다. 아이디어를 가맹본부가 냈든, 가맹점이 냈든 따지지 않는다. 이 위원회는 또 가맹본부와 함께 공동기금을 조성하거나 시스템 개선을 위한 공동 실행방안을 마련하기도 한다.이처럼 가맹본부와 가맹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BBQ,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 정착…'치킨 대학' 거쳐간 교육생 1만명 2013-03-07 15:31:24
진행하고 있다. 연 1~2회에 걸쳐 ‘가맹점 마케팅 위원회’도 열린다. 이 위원회에서는 판촉, 광고, 이벤트에 대한 가맹점의 의견을 수렴한다. 뿐만 아니라 원부자재 가격 인상 및 인하, 메뉴가격 인상을 결정하는 ‘운영위원회’도 주기적으로 열어 본사와 가맹점 간 소통을 원활히 하는 윤활유가 되고 있다. 080-383-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