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CEO] 불황에 가려진 성공의 열쇠…'블루슈머'를 노려라 2013-02-27 15:35:17
12만4000명(2.2%)이 늘었다. 국세청의 ‘2011년 개인사업자 폐업현황’에 따르면 폐업한 개인사업자수도 82만9669명으로 4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성공을 위한 기업과 개인의 노력이 어느 때보다 눈물겹다. 감에 의존하는 경영은 리스크가 크다. 힌트는 통계에 있다. 경쟁이 적은 시장의 소비자, 즉 블루슈머(blue oc...
[공기업 나눔경영] 한국광물자원공사, 14개 사내 봉사단 국내외 광산지역 지원 2013-02-27 15:31:28
시장 살리기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강원도 태백시 황지자유시장, 장성중앙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매년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매 물품은 모두 인근 노인요양시설 등에 기증했다. 또한 지난해 9월에는 원주시 소초면 교항1리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발전후원금 300만원을 지원했다. 특히 2004년부터 강원도...
NHN 한게임, 창의적 인재 200명 대거 채용! 2013-02-26 20:47:38
게임 시장의 변화를 통해 재미와 완성도를 모두 만족시키는 콘텐츠 확보가 기업의 핵심 경쟁력임이 입증되고 있다'라며 '열정과 역량을 겸비한 인재 확보를 통해 사업 중심의 비즈니스 구조에서 탈피, 창의적 게임 제작 환경을 구축한 개발사로 변신을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번 대규모 채용과 함께 한게임은...
현대차, 세계 최초 수소연료전지차 양산 2013-02-26 16:44:57
이후 하이브리드 시장을 선도한 것처럼 이번 신차로 수소연료전지차 시장 선점 효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 김억조 부회장은 양산 기념사를 통해 "세계 최초 수소연료전지차 양산을 통해 친환경 시대를 더욱 빨리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인 친환경차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18대 대통령 취임‥코스피 3000P 조건은?" 2013-02-25 14:18:11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산업자원 협력 강화 전략, FTA 네트워크 등 경제협력 영향 공고화 등을 추진하겠다는 것이 대외 정책의 핵심이다. 대내적으로는 수산업을 미래산업화 한다거나 의료수출, 종자산업 육성 등을 추진해 유망 수출산업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부에서는 재원 배분을...
“박근혜 정부 공식 출범.. 코스피 3000시대 열리나” 2013-02-25 14:14:09
해야 한다. 세 번째로 원칙이 바로 선 시장경제질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법도 고치고 제도도 정비해야 한다. 중소기업도 희망을 갖는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 중요하다. 표현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경제민주화는 선거 시 일반 국민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라고 나온 이야기다. 사실 민주화란 정치에 붙는 이야기이지 경제에...
[뉴스초대석] 권진봉 한국감정원장 2013-02-22 17:26:13
정부는 ① 부동산시장의 정상화와 ② 서민주거안정이라는 두 가지 정책목표를 안고 있습니다. □ 부동산거래 정상화를 위해서는 ① 부동산 관련 세금을 완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취득세, 양도소득세 등에 대해서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② 금융 측면에서는...
<국정과제> 전력·에너지, 안정성 중심으로 체제개편 2013-02-21 17:43:10
에너지 시장구조를 선진화하는 것을 국정과제로 제안했다. 혹서·혹한기에 반복되는 전력 위기를 없애도록 전력 예비율을 22% 수준으로확보하도록 관련 제도를 정비한다. 원가보다 싼 전기 가격이 수급 불안을 가져왔다는 인식이 깔렸기 때문에 요금체계를 개편한다. 여기에는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를...
중고차매매업 신고 기준, 업계·정부 대립 2013-02-21 08:38:40
외 사무실도 필요한데 전시장 내 혹은 같은 건물에 위치하도록 돼 있다. 여기에 공동사업장은 정비와 성능 점검 시설을 설치하고, 도로와의 거리 확보가 필요하다. 추가 사항은 시·도 조례로 지정 가능하다. 그러나 업계는 서울시에 이런 기준을 만족시키는 장소를 찾기 매우 어렵다는...
[인터뷰] "일본 광고 100년 노하우, 한국 상륙하는 이유"…이케다 츠토무 덴츠미디어코리아 대표 2013-02-20 07:26:20
등에서 아시아 미디어사업을 정비해 왔다. 한국 광고시장 진출에 어려운 점은 없었을까. 이케다 대표는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초창기이고 이제 기지개를 펴는 시점"이라는 것. 대기업의 '일감 몰아주기' 논란도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인하우스(그룹 내 광고대행사)는 일본에도 있다"는 그는 "이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