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현장투표…온라인·이메일 조사 거쳐‘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3단계에 걸친 공정한 선정 작업을 거쳐 수상 브랜드를 정했다. 사전 기초자료 조사와 기업 마케팅 담당자 조사를 통해 부문별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뒤 이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조사와 소비자평가단 700여명의 현장 투표를 실시했다. 이어...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안성마춤, 안성시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 2013-01-28 15:32:05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 시장점유율, 마케팅 성과와 시장 동향에 대한 기초조사, 브랜드 전문가 조사 등 1차 사전 기초 조사와 기업 마케팅 담당자 및 소비자 추천을 통해 204개 부문 628개 후보 브랜드를 선정한 뒤 부문별 최종 후보에 대해 온라인, 1 대 1 조사, 소비자 현장투표, 이메일 조사 등을 실시해 수상...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신한생명, 고객패널제도 운영…보험 서비스 차별화 2013-01-28 15:31:52
등을 대상으로 조찬간담회, 현장간담회, ceo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매년 대표이사가 주관하는 우수고객 및 소비자 초청행사를 통해 상품 이해와 소비자 권익 보호에 필요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신한생명은 무엇보다도 소비자 보호 강화 및 고객서비스 경영 추진을 위해 ‘따뜻한 보험’을 핵심 경영전략으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417건 발표했다.kgc인삼공사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정관장은 ‘믿음’ ‘고품격’ ‘전문성’ ‘전통’ 등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품질과 브랜드 간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저온 공법으로 개발한 ‘홍삼...
대전충남 2월 중소제조업 전망도 '흐림' 2013-01-28 15:31:38
지역 121개 중소제조업체를 대상으로 2월 경기전망을 조사한 결과, 업황전망건강도지수(SBHI)는 이달(87.5)보다도2.4포인트 하락한 85.1을 기록했다. SBHI는 100이상이면 다음 달 경기가 좋아질 것으로, 그 미만이면 반대를 의미한다. 해외 실물경기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와 지속적인 내수부진, 국내 건설경기...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피죤, 무방부제·비자극…섬유유연제 패러다임 바꿔 2013-01-28 15:31:22
‘피죤’이 ‘2013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섬유유연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피죤의 36년 역사는 곧 국내 섬유유연제 시장의 역사다. 1978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섬유유연제를 선보인 피죤은 섬유유연제의 개념조차 없던 1970년대 말부터 주부들에게 1500만개의 피죤 샘플을 무료로 나눠주며 공격적인 홍보에...
법관 시민 한자리에서 성폭력 학교폭력 대책 논의 2013-01-28 15:26:28
김용관 부장판사는 성범죄 대상 국민참여재판 형량을 예로 들며 “합의가 된 사건에 대해서는 국민참여재판에서도 양형 하한선에 치우친 판결이 나오고 있다”며 일반 형사재판 형량과 국민의 법감정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설명했다. 그러나 “피해자와 가해자의 진술만 있을 경우 누구 말을 믿느냐가 문제”라며...
매몰법의 진화? ‘멀티락 매몰법’ 어떻게 다를까 2013-01-28 14:31:20
이유로는 취업과도 관련이 있다. 한 취업포탈 사이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 30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27.5%가 “취업을 위한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성별로는 남자(23.8%)보다 여자(31.1%)가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7.3%포인트 더 많았다. 또 전체 응답자...
[부산·경남]‘명절때 고객이 매출 높은 고객' 2013-01-28 13:45:14
지난해 설날에 선물을 구입한 고객 11만여명을 대상 으로 분석했다. 설 행사기간 찾은 전체 구매고객수의 20%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 결과로 ‘명절 고정고객’은 정기적으로 백화점을 이용하는 우수고객과는 달리, 명절시즌 선물구입만을 목적으로 매장을 찾는 ‘고정고객’이라는 점이 특이하다. 이들은 우수고객(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