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소비자 후생증진 및 제과점업계 발전을 위한 상호 협조 △협회 소속 회원 의견수렴 및 이해증진을 위한 노력 △협회 미가입 가맹점의 가입 독려 등의 내용이 들어 있다.이번 합의에 따라 대한제과협회는 ‘동네빵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구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는 제과점업계 발전을 위해 상호...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5년 연속 1위 2013-03-07 15:33:21
타이어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최우선시하는 경영 방침을 통해 최상의 가치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마케팅활동과 인지도, 이미지,...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BBQ,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 정착…'치킨 대학' 거쳐간 교육생 1만명 2013-03-07 15:31:24
뿌리를 내린 서구사회와 달리 신뢰와 정(情)문화가 지배하고 있는 한국사회에서는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로부터 정기지급금(로열티)을 받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하고 상생의 관계를 굳건히 하는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제시했다. 공동구매에 의한 구매원가 절감, 공동물류에 의한 물류비 절감, 공동마케팅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진출 초기에는 구매력이 높은 상류층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별화하고, 고객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품목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급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소비자에게 이익을 돌려줘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20년간 합리적이고 알뜰한 가격을 고수하고 있다. 협력업체의 노력과 규모의 경제, 생산 효율성 향상 등으로 극히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20년간 꾸준한 저가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은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의 만족으로 이어져 총 가맹점의 3분의 1...
[경제의 창 W] 복지재원 마련‥`지하경제 양성화` 실효성은 2013-03-06 19:02:36
바로 부가가치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국가에 세금을 지불하는 게 아니라 이처럼 제품을 판매한 사업자가 일괄적으로 국가에 납부하고 있어 간접세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바로 이 과정에서 세금 탈루 혹은 체납이 발생합니다. 2011년 기준으로 체납비율은 11.3%, 6조 7천억원이나 됩니다. 이러한 체납과 탈세를...
한국타이어, 11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2013-03-06 11:16:42
점수를 획득하며 소비자들의 깊은 신뢰를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입니다. 이번 조사는 전국...
좋은책신사고, '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중고등교재 부문 1위 2013-03-06 10:15:25
소비자들이 자사를 대표하는 우공비, 쎈수학, 국어의기술 등을 전적으로 믿고 신뢰해준 결과다”라며 “3년 연속 1위라는 타이틀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학습자 입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미 경제지표 호조..글로벌 경기 회복 `긍정적`" 2013-03-06 08:21:01
있다. 미시건대학과 컨퍼런스보드의 소비자신뢰지수는 지난 2012년 하반기에 모기지 연체로 압류율이 높아지면서 주택경기가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시기에 비교적 크게 하락한 이후 굴곡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고용시장의 완만한 회복이나 주택 가격의 상승 등으로 전반적인 개선 흐름을 현재까지 이어가고 있다. 소...
동양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11년 연속 1위 2013-03-05 20:07:47
또한 이전 가스오븐레인지 부문 8회에 이어 복합오븐 부문에서 6회 연속 선정되어, 오븐부문에서만 총 14회 선정됐습니다. 한편 올해로 15차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1999년부터 실시되어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로 구성된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매년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