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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시장을 '의인화'하는 바보들 2013-03-05 16:55:34
것이다. 하지만 시장의 권력은 소비자와 투자자가 부여한 것이다. 소비자가 제품을 사고 투자자가 자금을 대는 것은 그 기업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시장 권력은 ‘경쟁력’의 다른 이름에 지나지 않는다. 시장권력에는 임기가 없다. 경합관계에 있는 경쟁자를 이기지 못하면 언제라도 권좌에서 내려와야 한다....
`기능성 화장품` 속속들이 파헤치기 2013-03-05 11:10:23
일반 소비자들은 `식약청`이라는 공공기관의 평가에 막연한 신뢰를 갖고 기능성 인증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식약청의 인증을 받은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해서 똑같은 기능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성분이 함유 되었느냐에 따라 기능성 화장품의 인증 성격 또한 달라진다. ▲ 식약청이 인증한 기능성...
내실 있는 커피전문점 자바시티 커피, 커피맛과 품질로 가맹점 확대 승부수 2013-03-05 08:20:01
기해왔다는 것이다. 자바시티 커피는 본사, 가맹점주, 소비자 사이의 신뢰를 기반으로 구축된 가맹 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점포수만을 확장하게 되면 외견상 매출이 늘어나고 사세가 커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실은 부족해 질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진재영, 귀요미...
락앤락, 밀폐용기 브랜드파워 10년 연속 1위 2013-03-04 15:08:31
제품 정책과 소비자들의 신뢰가 바탕이 됐다”며 “변함 없이 환경, 건강, 안전을 최우선하는 제품을 개발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쎄, 국내 판매 1위…'글로벌 빅5' 도약 2013-03-03 10:11:06
“신뢰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감성을 충족시켜 보다 나은 삶을 완성시킨다”는 기업 철학을 갖고 있다. 우선 담배사업에서는 소비자 수요에 맞는 브랜드 개발과 연구·개발(r&d)을 통한 품질력 강화로 국내 시장 1위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터키 및 러시아 등 해외 공장 준공과 현지 직접투자를...
신간 『홍보 불변의 법칙』 外 1권 2013-02-28 16:29:15
불변의 법칙』 요즘은 광고가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소비자들이 광고가 이야기하는 것을 무조건 신뢰하지 않기 때문이다. 광고가 안고 있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저자는 PR(Public Relations)을 통한 신뢰성 회복을 그 답으로 제시한다. 스타벅스, 레드불, 애플, 구글 등 수많은 기업들이 ...
“美·伊 악재‥中 경기부양책 주시” 2013-02-28 14:19:11
핵심은 도시화다. 이로 인해 어떤 흐름이 나타날지는 지켜봐야 한다. 현재 성장보다는 질적 개선을 추진하고 있는 중국정부가 과연 경기부양책을 내보낼지, 긴축 위주의 흐름을 이어갈지가 관건이다. 여기에 다음 주에는 중국의 제조업지수, 무역수지, 소비자물가지수 등도 준비되어 있어 다음 주부터의 시장 흐름은 중국의...
내달부터 홈쇼핑서 파는 병행수입 명품 신뢰 높아진다 2013-02-28 12:00:24
브라운(BRAUN) 면도기, 스토케(STOKKE) 유모차 등 유명상표도 병행수입 대상이 된다. 관세청은 이번 조치로 병행수입물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제고, 병행수입 활성화에 따른 물가 안정, 소비자 구매 선택폭 확대, 위조상품 퇴출 등 긍정적인 효과가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yk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한국자동차산업 40년, 제2 위기 맞았다 ①] 현대·기아차 긴장하는 까닭은… 2013-02-28 08:14:25
미국의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jd파워와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하는 품질 및 브랜드 평가에서 최근 순위가 하락하기도 했다. 이들 조사 기관은 브랜드 평판을 좌우하고 소비자 신뢰 구축에 큰 영향력을 미친다. 아직은 미국 시장에서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일본차에 뒤지고 있다는 게...
유로존 경제기대지수 4개월 연속 상승 2013-02-28 07:10:44
경제기대지수가 1월보다 1.6포인트 상승한 91.1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앞선 1월 확정치인 89.5보다 높은 것이며 시장 전망치였던 89.9도 넘어선 것입니다. 경제 상승에 대한 기대는 주로 제조업과 서비스업 전망이 개선된 것에 힘입은 것으로 아직 소비자 신뢰는 회복 속도는 느리다고 집행위는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