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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에게 듣는다] 오희국 정보보호학회장 "금융정보 유출 사건, 해킹보다 심각" 2014-01-22 09:35:36
변명의 여지없이 관리·감독절차 자체가 소홀했던 거죠. 유출 과정을 살펴보면 개인정보 보안의 기본원칙도 안 지켰습니다. 금융사가 이렇게 고객 개인정보를 함부로 다룰 수 있나, 과연 보안전문가가 있긴 했나 싶을 정도예요."정보보호 전문가도 사상 최악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비켜가지 못했다. 21일 안산의 캠퍼스...
증권사들 고객정보관리 '비상'…전방위 대책에 총력 2014-01-22 04:02:06
주목해 외주인력에 대한 통제정책도 다시 점검했다. 한국투자증권도 고객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취약성 일제 점검과 함께 유의사항을 내부적으로 알렸다. 통제 솔루션과 시스템 관리도 강화하는 동시에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자 인력 충원도 저울질하고 있다. 삼성증권도 취약사항 점검에 들어갔다....
[카드 정보유출 후폭풍] CVC 3자리 노출안돼 카드복제는 불가능…재발급 받는게 안전 2014-01-21 20:46:36
넘는 수준이다. 인력을 최대로 늘려도 1500명 안팎이다. 이들 인력을 24시간 풀가동해도 하루 수만 건의 민원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이 안 된다. 단순히 피해만 확인하려면 각 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게 좋다. 카드 해지나 탈회 등이 급하다면 영업점을 찾는 게 낫다. kb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는 각각 국민은행과...
엔씨, 업계 최초 'IT 서비스 관리 체계 인증' 획득 2014-01-21 10:25:27
'외부의 컨설팅이나 솔루션 없이 자체 인력만으로 2년에 가까운 시간을 준비하였으며, 특히 오랜 시간 동안 여러 팀에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뜻깊게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며, '인증 획득을 도착점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보고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업계 최초 IT 서비스 관리체계 인증 획득 2014-01-21 10:24:46
없이 자체 인력만으로 2년에 가까운 시간을 준비했고, 특히 오랜 시간 동안 여러 팀에서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뜻깊게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며 “인증 획득을 도착점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보고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bsi korea 천정기 회장은 “엔씨소프트의...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발표했다.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SMS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카드 해지 및 재발급...
"금융권 정보유출사태, 주먹구구 관리가 낳은 人災" 2014-01-20 16:15:55
인재(人災)라고 지적했다. 시스템 설계 자체보다는 운영에서 허점을 드러냈다는 것이다. 역대 최다인 피해자 규모와 해당 기관의 소극적인 대응이 국민적 분노를 일으키고 있는 만큼, 책임자를 엄중히 문책해 재발을 방지해야 한다는 쓴소리도 나왔다. 다만 수사기관이 밝힌 대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금융 정보유출 공포 확산…스미싱 등 2차 피해 '주의보' 2014-01-20 15:49:02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롯데카드는 또 개인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보안전문기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에 문제가 된 외주 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통제가 가능한 통합 솔루션 도입을 적극 추진하기로...
[개인정보 유출대란] "법적 책임 감수‥피해보상 철저" 2014-01-20 10:51:00
통해 자체 보안시스템을 진단하고 외주인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NH농협카드는 희망하는 고객에게 일주일 안에 카드를 다시 발급해주고 부정사용에 대해 전액 구제에 나설 방침입니다. 카드사 3곳의 종합적인 대책을 정리하면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2차 피해 가능성이 낮지만 확인되면 전액...
시중銀 고객정보도 유출…장차관 등 1천500만명 피해(종합) 2014-01-19 09:42:20
고객 정보가 빠져나간 것으로 보여 은행들에 자체 점검을 지시했다"고 전했다. 국민카드 유출 확인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이번에 빠져나간 개인 정보는 성명,휴대전화 번호, 직장 전화 번호, 자택 전화 번호, 주민번호, 직장 주소, 자택주소,직장정보, 주거상황, 이용실적 금액, 결제계좌, 결제일, 신용한도금액,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