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노사 올해 임단협 잠정 합의…9일 찬반투표 2013-09-06 02:29:44
100%, 품질향상 성과 장려금 50%+50만원, 사업목표달성 장려금 300만원, 주간연속 2교대제 선물 50만포인트(50만원 상당), 재래시장 상품권 20만원 등도 잠정합의안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직원들이 기본급 인상을 제외하고 받는 성과급 등 기타 급여는 총 2000만원 안팎으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노사는 완전고용보장...
SKT "연내 광대역 LTE 서비스" 2013-09-05 17:08:34
품질이 경쟁 판도를 결정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박인식 sk텔레콤 사업총괄(사장·사진)은 “소비자들은 결국 품질이 높은 서비스를 선택할 것”이라며 망 최적화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서로 다른 주파수를 묶어 lte보다 두 배 빠른 최대 150mbps(초당 메가비트) 속도를 내는 lte-a 서비스와 기존 주파수...
현대모비스, 전 공장에 '공정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2013-09-05 14:33:57
더 나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고 통계로 만든 결과를 관리자에 실시간으로 보고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만약 주요 생산 공정의 실시간 검사 데이터가 정상치를 벗어나면 해당 관리자와작업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경고하고, 개선 조치의 이력을 통계화해 매주 관리자에게이메일로 전송한다. 기간별 검사...
현대모비스, 생산공정 스마트 모니터링 도입 2013-09-05 13:29:20
현대모비스가 생산 단계의 품질문제 원천 차단을 위해 생산공정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5일 모비스에 따르면 회사는 스마트 모니터링 제도를 램프와 에어백을 생산하는 김천공장과 전장품, 친환경 부품을 생산하는 진천과 충주공장에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어...
SPA 빅3, 지갑 열게한 '한 방'있다 2013-09-04 17:18:29
만든 고품질의 옷을 한정판으로 내놓는 전략이 주효했다. 베르사체 등 수백만원대 옷을 판매하는 유명 디자이너들의 옷을 5만~20만원 정도의 가격에 한정판으로 만들어 판 것. 전날 밤부터 한정판 옷을 사기 위해 매장 앞에 진을 칠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 유기농 면으로 옷을 만들면서 품질 논란에서도 벗어났다. 2010년...
LG "G2폰 미국·독일시장 출격" 9월 중순부터 판매…130여 글로벌 통신사 출시 목표 2013-09-03 17:46:38
인터넷·통신, 멀티미디어, 통화품질, 배터리 등 8가지 측면을 분석한 결과다. 폰아레나는 g2에 처음 적용한 후면 키가 편리하다고 평했다. “(스마트폰을 쓸 때) 손가락이 항상 있는 위치”라며 “전원과 볼륨을 조작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다르게 쥐거나 손가락을 뻗지 않아도 된다”고 했다. 카메라 성능도 갤럭시s4보다...
하이트진로 d, 월간 판매량 100만 C/S 돌파 2013-09-03 13:42:00
것. d가 이렇게 단기간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이유로는 품질 고급화 및 맛 차별화, 병 디자인의 특화, 20~30대 중심의 체험 마케팅 등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지난해 싸이 광고 모델 발탁 이후 d-대국민 젠틀맨 플래시몹, d-락 페스티벌, d-서머 페스티벌, 대학생 클럽 파티 등 국내 유일 드라이타입 맥주인 d...
현대기아차, 승용점유율 지난 8월 최저로 떨어져 2013-09-03 08:15:03
분석이 고개를 들고 있다. 3일 국내 완성차 5사의 8월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기아차는 승용 점유율이 32.9%로 변동이 없는 반면 현대차는 지난 8월 승용 점유율이 34.9%로 떨어져 올 들어 가장 저조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양사의 점유율도 67.8%로 올해 최저를 기록했다. 測� 품질...
한국타이어 '형제는 강했다'…벤츠 S클래스도 한국타이어 달고 달린다 2013-09-02 17:52:37
본격화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벤츠도 러브콜한 한국타이어 조현범 한국타이어 사장은 하반기부터 벤츠 s클래스, bmw 5시리즈에 신차 장착용(oe)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2006년 아우디, 2011년 bmw, 올해 벤츠까지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의 중형 세단 이상에 타이어를 공급하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201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그랜저·파리바게뜨, 최고 파워 브랜드…불황에 더 빛나다 2013-09-02 17:21:28
품질 차이가 크지 않아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경쟁이 더 치열하다”며 “기업들이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면서 브랜드 경쟁력과 구매의도가 동시에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중형차의 경우 브랜드 경쟁력은 높은 반면 구매의도는 낮았다. 활발한 마케팅과 신차 출시 등으로 브랜드 경쟁력은 안정권에 들었지만 가격을 낮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