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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대통령 주재 규제개혁 장관회의 신설(종합) 2014-01-15 15:16:18
내놨다. 공공기관 부채 관리와 유사·중복사업 구조조정, 방만 경영 해소, 각종 비리 차단 등 공공기관 정상화, 지하경제 양성화와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세출 구조조정,재정준칙 강화 등 재정·세제 개혁을 하부 목표로 제시했다. 대·중소기업 간 불공정 관행 개선, 상생적 노사관계 구축, 법과 원칙 확립...
정부, 대통령 주재 규제개혁 장관회의 신설 2014-01-15 10:00:09
해소하고 맞춤형 자금·세제 지원으로 중소·중견기업의성장도 촉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런 전략을 완수하고자 민관 및 부처 간 협업을 강화하고 공공 부문의혁신을 통해 개혁 의지를 민간으로 확산시키며 구체적인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전 부처의 역량을 결집한다는 원칙도 제시했다. 정부는 부총리 주재...
[다산 칼럼] 부채폭탄 해결, 기업 힘이 필요하다 2014-01-14 20:31:46
대부분 기업은 자금압박에 시달렸고 투자기회를 놓치면서 폭삭 쪼그라들었다. 은행이 더 문제였다. 기업 대출처가 크게 줄어들면서 남아도는 자금이 골칫거리였다. 신용카드 확대에 사활을 걸었고 담보잡기 편한 주택구입 및 전세자금 등 가계대출에 돈을 퍼부었다. 정부 국책사업을 대신 떠안은 공기업이 채권발행을 크게...
[이슈N] 회사채 `흥행`‥기업 자금 숨통 트이나 2014-01-14 17:01:51
지난해 연말 북클로징을 앞두고 투자를 미뤘던 기관들의 자금집행이 연초 몰리면서 우량 회사채에 대한 수요가 높은 모습입니다. <앵커> 사실 회사채 시장하면 AA급 이상의 우량채권과 A등급 이하, 또는 BBB등급 이하의 `양극화`가 가장 큰 이슈 아닌가? 올해는 좀 다른가? <기자> 조금 이상기온이 느껴지기는 합니...
공기업 복지 대거 축소·폐지··`방만경영 철퇴` 2014-01-13 11:41:52
앞으로 공공기관의 복리후생이 과도한지를 판단할 때 일차적으로 국가공무원의 복리후생 수준을 기준으로 한다고 못 박았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은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비나 방과후 학교비는 물론 자녀의 사교육비를 지원할 수 없고 대학입학 축하금 지급과 대학생 학자금 무상지원이 없어진다. 또 영·유아 보육료 또는...
LH 전세임대 부채 4.6조원 주택기금에 넘긴다(종합) 2014-01-13 10:56:15
공공기관 부채 증가속도를 늦추기 위해 과거 다소불합리했던 절차를 바로잡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LH가 과도한 부채로 국내와 해외채권 발행시 금리가 높아져 자금조달에 불리한 상황"이라며 "부채비율을 낮춤으로써 LH의 안정적인 자금조달에도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앞으로...
공기업 복지혜택 대폭 축소·폐지 2014-01-12 14:09:07
`공공기관 방만경영 정상화계획 운용 지침`을 마련했습니다. 이 운용 지침에는 퇴직금, 교육·보육비, 의료비, 경조사비·기념품, 휴가·휴직, 복무행태 등 9개 분야에서 40여가지의 가이드라인을 자세히 명시했습니다. 공공기관은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비, 방과후 학교비는 물론 자녀 영어캠프비용, 학원비 등 사교육비를...
수서고속철도, 논란속 출범 2014-01-10 11:13:07
총 소요 자금 1600억원이 투입되며, 이 가운데 800억원은 2014년까지 코레일 출자금 41%와 공공부문 자금 59%로 채워집니다. 나머지 800억원은 2015년부터 투자받는다는 계획입니다. 수서고속철도의 고속열차 운행은 2016년 27편성으로 시작해 2017년부터 32편성으로 열차운행 횟수를 늘릴 방침입니다. 한편, 국회...
수서고속철도, 논란속 출범 2014-01-10 11:12:48
총 소요 자금 1600억원이 투입되며, 이 가운데 800억원은 2014년까지 코레일 출자금 41%와 공공부문 자금 59%로 채워집니다. 나머지 800억원은 2015년부터 투자받는다는 계획입니다. 수서고속철도의 고속열차 운행은 2016년 27편성으로 시작해 2017년부터 32편성으로 열차운행 횟수를 늘릴 방침입니다. 한편, 국회...
수서고속철도㈜ 출범‥2016년부터 운행 2014-01-10 10:10:05
총 소요 자금 1,600억원이 투입되며, 이 중 800억원은 2014년까지 코레일 출자금 41%와 공공부문 자금 59%로 채워진다. 나머지 800억원은 2015년부터 투자받을 예정이다. 수서고속철도는 2016년 1월 1일 개통을 목표로 투자유치활동과 시스템 구축, 고속철도 기장 양성 등 본격적인 사업 준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