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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렁탕 세균·아이스크림 이물 가능성에…동원F&B·빙그레 제품 회수 2023-01-02 16:37:09
구매한 소비자는 동원F&B 고객 만족센터에서 교환·환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성용 동원F&B 대표이사는 사과문에서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해당 제품의 공정 전반을 재점검할 것"이라며 "철저하게 보완 조치해 다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빙그레도 자사 제품에서 이물질 유입 가능...
동원F&B, 세균검출 제품 회수…빙그레는 이물 가능성에 리콜(종합) 2023-01-02 13:35:07
고객만족센터(☎ 080-589-3223/3224)에서 교환·환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동원F&B는 김성용 대표이사 명의로 사과문을 내고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공정 전반을 재점검할 것"이라며 "앞으로 발견되는 문제점에 대해 철저하게 보완 조치를 해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빙그레의 경우...
빙그레, 그라시아 쿠앤크 일부제품 회수…"금속 섞였을 가능성" 2023-01-02 10:48:37
750mL 일부에 이물 혼입 가능성이 확인돼 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하고 교환·환불을 진행한다. 회수 대상은 빙그레 남양주 공장에서 제조한 그라시아 쿠앤크 750mL(컵 제품) 중 제조일이 2022년 11월 28·29일, 12월 12·19·20일로 표기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빙그레 고객상담실(☎ 080-022-0056)이나...
"고객센터 통화연결음 지긋지긋?…'환불 용병'에 시키세요" 2022-12-28 16:20:14
업체는 기업 고객센터에 의뢰인 대신 전화를 걸어 환불·교환·행정처리 등을 해주고 평균 65달러(약 8만2천원)를 받는다. 통화 연결음만 몇 시간씩 계속되는 '고객센터 지옥'에 질린 고객들이 더이상의 마음고생을 피하려고, 혹은 애초부터 그런 고통을 겪지 않으려고 캐런구직중을 찾는다고 WP는 보도했다. 회사...
車교환·환불 이전 조정절차 도입…'한국형 레몬법' 개선 2022-12-26 06:00:02
레몬법에 따라 교환·환불 중재를 신청한 건수는 2019년 79건, 2020년 668건, 2021년 707건으로 증가했다. 국토부는 중재 제도상 교환 또는 환불 판정만 가능하고, 최종 판정까지 장기간 시간이 소요돼 소비자 불편이 가중된다는 점을 고려해 중재 이전 조정 절차를 도입하기로 했다. 조정 절차가 도입되면 교환·환불 판정...
발란 등 명품 플랫폼서 시킨 상품, 제품 수령 후 교환·환불 가능해진다 2022-12-21 13:52:51
머스트잇이 해외 구매·배송을 이유로 교환·환불을 제한하던 조항이 시정된다. 그동안 일부 명품플랫폼은 교환 및 취소 불가 내용이 공지된 상품과 파이널 세일 상품의 주문 취소를 제한했다. 해외 배송 상품은 주문취소가 불가하다며 고객의 청약철회권을 제한하는 규정도 있었다. 공정위는 이 같은 제한 사유를 삭제하는...
발란·트렌비·머스트잇 해외배송상품도 일주일 내 환불 가능 2022-12-21 12:00:03
내 환불 가능 공정위, 불공정 약관 시정…소비자 피해시 플랫폼 책임 강화 (세종=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발란, 트렌비, 머스트잇 등 온라인 명품 플랫폼에서 파는 해외배송상품도 일주일 이내에 환불이나 교환을 할 수 있게 됐다. 같은 상품을 5번 이상 반복적으로 주문했다가 취소하고 다시 주문하는 경우와 같은 특수...
메디힐, 마스크팩 제품 리콜…기능성원료 기준치 미달 2022-12-20 16:58:03
내달 3일까지 환불 접수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화장품 브랜드 메디힐은 일부 제품을 자발적 제품 수거(리콜)한다고 20일 밝혔다. 리콜 대상은 '메디힐 콜라겐 임팩트 인 타이트닝 마스크' 중 제조번호 '16LD01'가 적힌 제품으로 사용기한은 2024년 11월 15일까지다. 이번 리콜은 기능성...
온도상승 기준치 초과한 전기매트 등 58개 겨울용품 리콜 2022-12-19 11:00:01
사용 중인 소비자가 사업자를 통해 수리·교환·환불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전국 유통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된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에도 해당 제품을 등록해 시중 유통을 차단했다. 국표원은 겨울철 화재의 위험성이 큰 난방용품 등을 구매할 때 반드시 KC인증(안전성 인증)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숙녀화·전기매트·외식 관련 소비자상담 37~48% 늘어" 2022-12-16 06:00:03
숙녀화는 제품 불량으로 환불을 요청했지만, 사업자가 거부하는 사례가, 전기매트류는 작동 불량으로 애프터서비스(A/S)나 교환을 요구하는 경우가 각각 많았다. 외식은 음식을 먹고 배탈이 나서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상담의 비중이 컸다. 상담 다발 품목으로는 헬스장(1천370건)이 가장 많았고, 의류·섬유(1천34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