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가 인상 안되면 수도권 셧다운"…벼랑 끝 레미콘업계 최후통첩 2022-04-13 15:13:36
등 골재가격은 전년 동월대비 15%, 차량용 경유값은 40%, 운반비는 10%이상 올라 레미콘가격도 최소 20%이상 올려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레미콘 제조 원가에서 시멘트는 30%, 골재는 20%, 운반지는 20%를 차지한다. 하지만 건설사들은 10%초반대이상 올리긴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이미 발주처와 오래전 원자재 ...
레미콘·알루미늄·철근 콘크리트 업계…"건설사가 납품단가 안올리면 공급 중단하겠다" 2022-04-11 17:35:18
모래 자갈 등 골재 가격과 유류비, 운반비 모두 급격하게 올라 20%가량의 가격 인상 요인이 생겼다”며 “건설사가 레미콘 가격 인상 요구를 들어주지 않고 있어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는 “건설업계가 이달 말까지 인상 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불가피하게 생산을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팔수록 손해"…납품 거부 카드 꺼낸 레미콘·알미늄·철근콘크리트업계 2022-04-11 16:28:38
지난 2월 19%인상됐고 모래 자갈 등 골재, 유류비, 운반비 모두 급격하게 올라 20%가량의 가격 인상요인이 생겼다”며 “건설사가 레미콘 가격 인상 요구를 들어주지 않고 있어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고 호소했다. 레미콘업계는 전체 925개 업체 중 96.8%인 896개가 중소기업이다. 레미콘 제조 원가 비중은 시멘트 30%,...
중소기업계 "납품단가연동제 도입·대통령 직속 상생위 설치" 촉구 2022-04-11 10:30:00
“시멘트, 골재 등 재료비, 유류비, 운반비 모두 급격히 올라 중소레미콘 업계는 구매 건설사 사이에 끼여 최악의 상황인데, 시멘트 대기업은 유연탄가 상승을 이유로 19% 추가 가격인상을 요구하며 공급중단 압력까지 행사하고 있어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성진 청송건설 대표는 “치솟고 있는...
금호타이어 "글로벌 톱20 중 적자 우리뿐" 2022-04-08 17:13:02
중에서도 특히 물류비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금호타이어의 운반비는 2020년 1510억원에서 지난해 3270억원으로 급증했다. 7753억원에서 1조1683억원으로 50% 늘어난 원재료 매입비와 함께 실적 악화의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업계 관계자는 “타이어는 무거워서 배로 옮길 수밖에 없는데, 코로나19 이후 부르는 게 값인 ...
"글로벌 톱20 중 우리만 적자"…노조에 '호소'한 금호타이어 2022-04-08 14:07:46
특히 물류비용이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금호타이어의 운반비용은 2020년 1510억원에서 지난해 3270억원으로 급증했다. 7753억원에서 1조1683억원으로 50% 늘어난 원재료 매입비용과 함께 실적 악화의 주 요인으로 작용했다. 업계 관계자는 “타이어는 무거워서 배로 옮길 수밖에 없는데 코로나 이후 부르는 게 값인 선임...
"컬리, 흑자낼 수 있나"…상장 앞두고 커지는 의구심 2022-04-05 17:43:11
물류의 기술적 어려움 때문이다. 컬리의 지난해 운반비(지급수수료 포함)는 1089억원으로 전년(585억원) 대비 86.2% 불어났다. 유통·증권업계에선 “컬리의 사업모델 자체가 적자를 메우기 쉽지 않은 형태”라는 지적이 적지 않다. 운반비, 포장비 등이 많이 들어 매출 원가율이 높지만 객단가가 낮아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컬리, IPO 앞두고 우울한 성적표…상장 '빨간불'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4-05 14:25:59
기술적 어려움 때문이다. 실제로 컬리의 지난해 운반비(지급수수료 포함)는 1089억원으로 전년(585억원) 대비 86.2% 불어났다. 한 증권사 유통 담당 애널리스트는 “변동비가 매출보다 빠른 속도로 늘어난다는 것은 사업이 잘되더라도 흑자전환을 기대하기 쉽지 않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게다가 회사가 관리할 수 있는...
'급여만 1000억원 급증'…마켓컬리, 지난해 2177억원 영업적자 2022-03-31 18:02:57
2021년을 비교하면 급여가 591억원에서 1676억원으로 급증했다. 운반비는 120억원에서 274억원으로 늘었고 지급수수료도 465억원에서 815억원으로 증가했다. 한편 컬리의 지난해 매출은 1조5614억원으로 9531억원에서 63.8% 증가했다. 거래액은 65% 증가하며 2조원을 돌파했다. 상장예비심사 청구 시 너무 낮다는 이유로 문...
출하량 증가에 가격 인상까지…시멘트주 '방긋' 2022-03-28 08:58:50
운반비 증가 등에 따라 원가 상승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시멘트업계는 최근 유연탄 가격 급등에 따른 영향으로 적극적인 가격 인상 시도에 나섰다. 현재 고시가격은 톤당 7만8800원이다. 지난 2월 출하량부터 톤당 평균 9만3000원의 인상안을 제시한 상황이다. 레미콘 및 건설업체 상대로 협상을 진행 중이며 타결될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