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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통합 온라인몰 '마켓포' 시범운영…'GS페이'도 선보인다 2021-04-15 09:24:07
GS리테일 전략부문장(부사장)은 15일 "데이터 활용을 통해 유아기부터 노년기에 걸친 전 연령대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생애 주기별 소매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30일 GS리테일은 양사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마켓포'의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마켓포에는 GS리테일의 온라인몰인...
베일 벗은 GS 마켓포…"쇼핑에 세탁·집수리까지" 2021-04-13 17:37:44
등 2011년부터 GS홈쇼핑이 투자해온 전문몰 등으로 차별화를 꾀한다.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 대응에 상대적으로 늦은 GS리테일의 본격적인 반격이 시작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7월 출범…“식품·건강에 집중”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지난달 30일 마켓포 브랜드를 출범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현재 구글...
[단독] GS 통합 온라인몰 '마켓포' 공개…"식품·생활 밀착형" 2021-04-13 17:20:01
앱에는 GS리테일의 온라인몰 ‘GS프레시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랄라블라’ 등이 입점됐다. GS홈쇼핑의 모바일 앱 ‘GS샵’도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위주로 들어왔다. 라이브커머스 채널 ‘M:LIVE(마켓포 라이브)’에서도 GS프레시몰 등...
쿠팡이 댕긴 불씨에 마켓컬리·이마트 맞불…할인전 판 커진다 2021-04-09 14:45:16
할인전은 유통업계 전반으로 퍼지고 있다. GS리테일의 온라인 쇼핑몰 GS프레시몰은 지난달부터 시범 운영하던 ‘채소 초저가 전용관’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해당 코너는 채소 50여종을 선정해 주요 온라인 쇼핑몰의 유사상품 가격을 모니터링, 매일 가격을 2회 바꾸는 방식으로 초저가로 판매한다. 유통 맞수 신세계와...
이마트 "쿠팡보다 비싸면 보상"…14년 만의 `가격 전쟁` 왜? 2021-04-08 18:40:39
대책회의에 들어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은 ‘채소 초저가 전용관’을 상시 운영키로 한다고 오늘 밝혔다. 물가 민감도 높은 채소류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일 50여 종씩 선정, ‘초저가 콘셉트’로 판매한다. 편의점 CU는 이날 3~4인 가구 용량의 채소 제품을 내놨다. 대파와 모듬쌈,...
이마트 "무조건 쿠팡보다 싸게"…최저가 전쟁 2021-04-08 17:32:07
취지”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몰·편의점도 ‘가격경쟁 참전’이마트가 최저가 보장제 부활을 선포한 후 경쟁사들은 대책회의에 들어갔다. 롯데마트는 당장 이마트 맞대응 카드 검토에 들어갔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편리한 결제 시스템과 빠른 배송으로 인기를 끌지만 더 이상 가격 할인은 하지 않는다”며...
14년만에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쿠팡 나와라" 2021-04-08 16:54:34
온라인몰·편의점도 최저가 참전이마트의 최저가 보장제 부활을 선포한 후 경쟁사들은 대책회의에 들어갔다. 당장 롯데마트부터 이마트에 대항하는 내용의 행사를 내놓을 예정이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편리한 결제 시스템과 빠른 배송으로 인기를 끌지만 더이상 가격 할인은 하지 않는다”며 “그러나 소비자가...
기업형 슈퍼마켓 '화색'…생존전략은 신선식품 강화·1시간 배송 2021-04-04 09:01:01
배송' 서비스도 경쟁적으로 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더프레시)은 지난해 12월부터 도심에 있는 점포를 세미다크스토어로 활용해 1시간 내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미다크스토어는 공간 일부를 일종의 물류센터로 이용하는 매장이다. 지난달 GS수퍼마켓의 1시간 내 배송 서비스 매출은 지난해...
'아마존 웨이' 이식하는 허연수 "GS리테일 2025년 매출 25조" 2021-03-31 17:29:38
투자 수익을 거두고 있다. GS리테일과 홈쇼핑의 벤처 투자액을 합치면 6000억원에 육박한다. GS리테일에 ‘아마존 웨이’를 이식 중인 허 부회장은 2018년 초 임직원을 대상으로 12가지 ‘직무수행 DNA’를 제시했다. 첫 번째가 ‘고객에 대한 집착’이다. 허 부회장의 ‘2025년 25조원’ 전략이 성공을 거두기 위한 관건은...
"은밀하되, 기민하게 움직여라"…GS리테일의 '플랫폼 전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31 15:14:11
수 있느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리테일과 홈쇼핑의 온라인 플랫폼(GS샵, GS프레시몰 등) 하루 평균 방문자가 약 600만명”이라며 “다양한 벤처 연합군과의 협력으로 혁신 역량을 높이고 동시에 리테일과 홈쇼핑이 갖고 있는 IT, 물류, 상품소싱 능력을 결합한다면 국내 선도 리테일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