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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 Insight] 손보업계 '작은 거인' 메리츠화재… 사상 최대 실적으로 우뚝 2017-08-10 17:42:57
장기보험 유지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것만 봐도 소비자 중심의 영업문화를 알 수 있다. 유지율은 처음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 계약을 해지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는 비율이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보험사가 무리한 영업을 하지 않고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권한 것으로 해석된다. 메리츠화재 장기보험의 13회차 유지율은...
[Cover Story] "암·상해보험 등 GA 인보험 시장서 확고한 1위 지키겠다" 2017-08-10 16:54:51
보험계약의 13회차 유지율이 84%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13회차 유지율이란 보험에 가입한 이후 13개월째 계약을 유지하는 고객 비율이다. 1년 이상 보험을 유지하고 있다는 뜻으로 그만큼 설계사가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권했다는 의미다. 이 부사장은 높은 유지율을 기록한 비결로 “철저한 사전·사후 검증...
직장인 10명 중 4명 '1년 이내' 회사 그만둔다 2017-08-06 21:52:20
고용보험에 가입한 21만8천605개 사업체, 가입자 185만9천명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해 작성됐다. 성별로는 남성의 고용 유지율이 여성보다 4∼5% 가량 높게 나타났다. 남성의 3년 이상 고용 유지율은 30.5%, 10년 이상은 12.0%로 각각 조사됐다. 반면 여성은 같은 기간에 각각 25.2%, 8.2%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40대의...
온라인 연금저축보험 가입 증가세…전년대비 25%↑ 2017-07-23 13:30:15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계약의 가입 당시 연령은 30대가 41.6%로 가장 많고, 40대 31.2%, 20대 이하 17.3%, 50대 이상 9.8%였습니다. 특히 온라인 계약은 1년 유지율이 90.0%, 3년 유지율이 84.4%로 오프라인보다 5.6%포인트 높았습니다. 설계사를 통한 가입보다는 자발적인 가입이 많아, 대체적으로 유지율이 높다고...
온라인 연금보험 가입 증가…"이율 높고 수수료 저렴" 2017-07-23 12:01:01
1∼5월 가입은 6천948건이다. 온라인 계약의 가입 당시 연령은 30대가 41.6%로 가장 많고, 40대 31.2%, 20대 이하 17.3%, 50대 이상 9.8%다. 온라인 계약은 1년 유지율이 90.0%, 3년 유지율이 84.4%다. 3년 유지율은 오프라인보다 5.6%포인트 높다. 금감원 권오상 연금금융실장은 "온라인 연금저축보험은 자발적 가입이...
"콜센터 실습생 사망원인, 특성화고 취업률 지상주의" 2017-06-13 16:09:39
4대보험 가입이 확인된 취업률은 도리어 같은 기간 30.4%에서 26.4%로 낮아졌다. 이 노무사는 "취업률을 높이는 목표도 중요하지만 일자리의 질을 함께 고려하지 않고서는 단기간 '반짝'하는 성과밖에 낼 수 없다"며 "취업률보다 먼저 챙겨야 할 것은 졸업 이후 취업유지율과 일자리의 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생명·손해보험협회, 우수인증 설계사 3만여명 선정(종합) 2017-05-31 14:53:26
중 근속 기간, 유지율, 소득 등을 고려해 300명만 선정해 수여하는 최고 명예자격이다. 손해보험협회는 설계사 모집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인 덕분에 우수인증설계사 비중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우수인증설계사의 평균 연령은 전년 대비로 0.9세 늘어난 51.6세로 집계됐다. 최초 인증자는...
생명·손해보험협회, 우수인증 설계사 3만여명 선정 2017-05-31 12:00:04
중 근속 기간, 유지율, 소득 등을 고려해 300명만 선정해 수여하는 최고 명예자격이다. 손해보험협회는 설계사 모집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인 덕분에 우수인증설계사 비중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우수인증설계사의 평균 연령은 전년 대비로 0.9세 늘어난 51.6세로 집계됐다. 최초 인증자는...
'가입 상품 원금보장하나?'…통장 표지 보면 알 수 있다 2017-05-23 12:00:20
상품에 가입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따라 통장 표지에 '원금 비보장 상품'이라는 글귀를 통장 앞면에 표시해 통장만 봐도 알 수 있게 했다. 신용카드 모집인의 불법·과당경쟁을 예방하기 위해 우수모집인 인증제도 도입된다. 여신금융협회는 이를 위해 근속 기간, 회원유지율, 불완전판매건수, 모집질서 위반...
[2017 보험연도대상] 보험왕은 역시 달랐다…진솔한 소통으로 '1등 영업' 2017-05-22 16:45:36
거둬들이는 초회보험료, 계약유지율, 고객만족도 등은 다른 설계사들의 목표가 된다”며 “언젠가 연도대상을 받을 수 있다는 꿈을 꾸는 설계사가 많을수록 회사 실적은 좋아진다”고 말했다.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