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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핫이슈 된 안전…기업 '산재와의 전쟁' 2022-02-20 18:17:45
하고 있다”고 말했다. SK네트웍스의 가전 렌털 자회사인 SK매직 역시 올초 본사 경영전략본부에 중대안전사고대응팀을 신설했다.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화성공장의 안전사고 관리팀(SHE팀)과 별도로 모든 사업장의 안전, 보건 관리와 재해 예방에 나서고 있다는 설명이다. 정수기 업체인 청호나이스는 사내 제조본부장을...
'렌털시대' 코웨이·SK매직의 질주 2022-02-16 16:45:02
전기레인지 등 주력 제품들이 선전하면서 렌털시장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영업이익(712억원)은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의 적자로 다소 줄었다. SK매직 관계자는 “2019년부터 렌털 영업 중인 말레이시아에서 아직 사업이 성숙 단계에 이르지 않아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SK매직은 판매 채널 확대에 따른...
살림 걱정, 렌털 하나면 끝~ 2022-02-15 15:09:24
크기를 슬림하게 제작했고 최근 렌털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위생성을 끌어올린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교원그룹의 가전 브랜드 웰스는 지난해 ‘수면케어 매트리스’를 출시해 렌털업계에서 최초로 수면 건강까지 관리하는 ‘슬립테크’ 기기를 선보였다. 위생 관리에 집중된 기존 매트리스 렌털 방식을 벗어나 수면 데이터...
코로나 특수에 카셰어링 20% 이상 성장…`렌털 호황기` [이슈플러스] 2022-01-07 17:11:47
생활가전 렌털 수요가 늘어나는 추셉니다. 물론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꾸준히 시장은 조금씩 커지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렌털 수요가 더 붙은거죠. 대표 생활가전인 정수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코웨이만 봐도 그렇습니다. 렌털 계정 수를 보면 2018년 590만개, 2020년 634만개…그리고 2021년 상반기 기준으로...
"번거로운 구매 NO"…렌털업계, 제품 고급화로 승부 2022-01-07 17:10:57
실적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렌털가전기업 코웨이의 매출은 지난 3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고, 지난해 매출과 영업익 모두 사상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도 카셰어링 부분 실적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10% 가량 성장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렌털에 대한 선호가 강해지다 보니 기업들은...
고객이 '픽'한 기업의 비결…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 2021-12-21 16:06:30
생활가전 및 자동차산업이 80점대 수준을 보이며 상위권에 올랐다. 산업별로는 생활가전의 TV(89.3), 냉장고(88.1), 세탁기(87.5), 에어컨(86.5) 등의 추천지수가 높았다. 최근 ‘집콕’ 인구 및 신혼가구를 겨냥한 제품 출시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RV승용차 역시 86.5점으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코로나19...
코웨이, 공기청정기·정수기에 AI 접목, 고객 완벽 맞춤 2021-12-06 15:08:15
가전 렌털 비즈니스 사업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 코웨이는 2015년 업계 최초로 AI와 IoT 기술을 기반으로 코웨이만의 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IoCare(Internet of Care)’ 서비스를 선보였다. 코웨이의 ‘IoCare 서비스’는 고객의 일상을 관찰하고 분석, 진단해 주는 고객 맞춤형 케어 솔루션이다. 생활 환경 빅데이터를...
코웨이는…국내 최초 렌털마케팅, 케어 서비스로 고성장 2021-11-25 15:15:34
환경가전의 대중화와 전문화, 고급화를 주도해 왔다. 코웨이는 2019년 이후 매년 매출 3조원을 넘어서며 글로벌 스마트홈 구독경제 시장 리더십을 증명했다. 국내외 이용자는 866만 계정(올해 2분기 기준)으로 독보적인 업계 1위다. 코웨이는 1998년 국내 최초로 렌털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많은...
SK매직 비데 2종 美 아마존 입점 2021-11-09 17:40:39
입점하며 직접 수출에 나섰다. SK매직이 한국 렌털 시장을 벗어나 글로벌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시장에 진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SK매직은 전자식 항균방수 비데 2종을 미국 아마존을 통해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첫 판매 물량은 1200대로 국내 최고 방수등급 제품이다. 집에서도 손쉽게 물세척할 수 있다. 또...
"전 사업 성장"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익 113억…전년비 22%↑ 2021-11-05 11:13:42
늘리고 커머스 방송도 본격화한 덕분이다. 렌털 부문은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EM) 제조 상품을 비롯해 위생·건강·환경 중심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으로 코로나 시대 소비자 호응을 얻으며 성장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안재용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디지털TV와 MVNO 가입자 증가로 질적·양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