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서 만세운동"…삼일절 유통가와 함께 독립운동가 기린다 2024-03-01 10:30:54
1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마련했다. 이달 8일까지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참가자가 게임상에서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면 GS25가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우리동네GS'...
"결제 오류에 절도범 몰릴까 겁난다"…불만 쏟아진 무인매장 2024-02-28 10:16:48
온라인조사거래팀장은 “국내 주요 무인 편의점이 이용자 개인 신용카드 또는 QR 인증 후 출입을 허용하는 것처럼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도 출입 관련 보안 장치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꼬집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조사 대상 사업자에게 이용자 출입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인증 설비 도입 등을...
결제 오류로 절도범 몰린 소비자…무인매장 불만 사례 보니 2024-02-28 06:00:16
무인 편의점이 이용자 개인 신용카드 또는 QR 인증 후 출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비하면 보안 체계가 다소 허술하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아울러 3곳은 무인 매장 내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운영하고 있었으나 개인정보보호법상 공개해야 할 촬영 목적과 시간, 책임자 연락처 등을 적시한 안내문이 없어 개선이...
'1만원대 와인'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아시아 최초로 한국 출시 2024-02-27 14:42:10
편의점 와인'이라 불리며 1만원대 와인 중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디아블로는 칠레 프리미엄 와인 시장을 개척한 와인그룹 콘차 이 토로(Concha Y Toro)사의 대표 브랜드다. ’와인 창고에 악마가 와인을 지키고 있다‘라는 디아블로 와인 고유의 스토리텔링 덕분에 널리 알려져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1초에 2병씩...
GS25, 삼일절 맞아 보훈부와 온라인 '만세 운동' 캠페인 2024-02-26 08:38:39
= 편의점 GS25는 삼일절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이날부터 내달 8일까지 '우리동네GS'앱 이벤트 페이지와 전국 GS25 매장의 계산기(POS) 옥외광고 QR코드, 국가보훈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GS25는...
매장 자동화 AI 기업 파인더스에이아이, 무인 매장 후결제 특허 등록 2024-02-23 09:18:41
전 세계적으로 편의점, 마트는 물론 공연장, 경기장 등 다양한 분야의 특수 매장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특허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 매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파인더스에이아이는 지난 1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유통전시회 ‘NRF(NationalRetail Federation)...
상가·건물에 어떤 업종이 들어와야 공실 걱정 없을까 [서평] 2024-02-21 13:16:23
상가에 프랜차이즈나 커피숍, 편의점을 유치하는 것만이 최선일까?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금리 불안정과 원자재 비용의 급등, 인건비 상승 등으로 건축비가 과거 5년 전과 비교해 두 배 이상 올랐다. 건설 경기 불황으로 부동산 PF 시장이 위축되면서 건설사조차 위태롭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한...
초고령 일본 사회, 그들이 사는 법이 궁금하다면 2024-02-20 16:41:37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일본의 편의점은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확대했고, ‘메디컬 피트니스’와 같이 건강과 피트니스를 결합한 새로운 건강수명 비즈니스도 등장했다. 이 책은 이러한 변화된 사회적 현상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소개하면서 일본의 초고령사회에 대한 고민과 시도를 전달하고자 한다. 일본의...
유통가 AI 어디까지 왔나…데멍이·편쪽이부터 루시까지 2024-02-18 07:05:00
루시까지 검색·추천·챗봇에서 무인화·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 중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유통가의 인공지능(AI) 활용 수준이 검색·개인 맞춤형 추천·챗봇 상담 기능에서 무인·초개인화 서비스 등 다각도로 진화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커머스뿐 아니라 백화점·마트·편의점·홈쇼핑 등 ...
스포츠 '덕심' 효과…세븐일레븐 "크블·코보카드 40만팩 판매" 2024-02-15 09:14:40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지난달 24일 출시한 KBL 프로농구와 KOVO 프로배구 오피셜카드가 40만팩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출시한 두 상품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완구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2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