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금투 "삼성重, 2분기부터 흑자전환 기대" 2019-04-23 08:25:12
"조선소 수익성의 핵심은 동일 선종의 반복 건조량에 달려있는데, 삼성중공업의 선박건조 잔고를 보면 탱커선을 중심으로 LNG선과 컨테이너선으로 단순화되었다"며 "올해 2분기부터 소폭의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18년 20척이었던 삼성중공업의 선박 인도량은 2020년에는...
KB증권 "삼성중공업 1분기 매출증가 기대…목표가↑" 2019-04-04 08:12:18
상선 건조량도 늘면서 2016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기준 분기 매출액이 플러스로 돌아설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들은 "1분기 신규 수주는 해양플랜트 수주가 없는 가운데 LNG선 7척을 수주해 13억 달러를 기록했다"며 "작년 1분기 대비 금액으로 8.3% 증가했고 연간 상선 수주목표 58억 달러 대비 22.4%를...
조선업계 "시황 회복 더뎌…후판 가격 인상 자제해야" 2019-03-07 11:54:58
건조량은 전년 대비 27% 감소한 770만CGT, 수출액은 50% 급감한 212억달러에 불과했다"고 덧붙였다. 조선업계는 또 "중국의 철강 수요 감소 및 감산 완화 정책 등으로 철강 공급량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작년 하반기 중국의 후판 가격 하락은 중국 조선소의 경쟁력을 높여 국내 조선업계의 원가 경쟁력을 더욱 약화시켰다"고...
[분석과 전망] 조선·해운 相生 도울 선주社 키워야 2019-03-05 18:06:36
급기야 2016년 세계 선박 건조량은 1340만CGT로 위축됐다. 한국의 수주량은 200만CGT에 머물러 유례없는 ‘수주절벽’에 흔들렸다. 그러던 세계 선박 건조량이 서서히 회복세를 타 2017년 2813만CGT, 2018년 2860만CGT로 늘었다. 한국의 수주량도 2018년 1300만CGT로 올라섰다. 그러나 아직 평균 수준인 3000만CGT에는 한참...
[분석과 전망] 조선·해운 相生 도울 선주社 키워야 2019-03-05 18:06:36
세계 선박 건조량은 1340만cgt로 위축됐다. 한국의 수주량은 200만cgt에 머물러 유례없는 ‘수주절벽’에 흔들렸다.그러던 세계 선박 건조량이 서서히 회복세를 타 2017년 2813만cgt, 2018년 2860만cgt로 늘었다. 한국의 수주량도 2018년 1300만cgt로 올라섰다. 그러나 아직 평균 수준인 3000만cgt에는 한참 못...
동성화인텍, 중장기 성장세 기대-하나 2019-03-05 07:59:27
것"이라고 전망했다.한국 조선소들의 lng선 건조량은 2021년까지 가득 채워져 있으므로 동성화인텍의 영업실적은 중장기적인 성장세를 보이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한국 조선소의 lng선 수주선가는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박 연구원은 "최근 한국 조선소의 lng선 수주선가는 1.93억 달러까지 높아졌다"며...
'고ROE + 저PER' 저평가 우량주 상장사 1위는 대우조선해양. 왜? 2019-02-21 09:30:05
선주들에게 대량 수주를 계약한 것으로 선박 건조량을 늘릴수록 건조원가는 줄어들게 된다.?대우조선해양의 최근 1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증권]실적은 전년비 부진했지만 주가가 상승하며 저평가 받고 있다. 그러나 최근 미국 lng는 아시아와 유럽으로 수출량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고 최대 lng수출국 카타르의 경쟁...
"미세먼지 막아라"…영동 곶감 건조장 위생관리 '비상' 2019-01-24 11:40:21
'비상' 밀폐형 건조시설·장비 앞다퉈 도입, 기계 건조량 60% 넘어 당국도 예산지원 확대…"쫄깃한 식감 잃는다" 우려 목소리 (영동=연합뉴스) 박병기 기자 = 충북 영동 심천면에서 30여년 넘게 곶감을 생산하는 A(58)씨는 몇 해 전 외부 공기를 완전히 차단할 수 있는 곶감 건조장을 새로 지었다. 사방에 개폐 가...
[도전 2019 다시 뛰는 기업들] 조선, 선박 수주량 소폭 줄지만 건조·수주잔량은 늘어 2019-01-01 14:57:46
건조량은 작년과 비교해 7.9% 늘어난 820만cgt를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 일반적으로 선박 수주에서 건조까지는 1년 가까이 걸린다. 올해 수주잔량(2460만cgt)이 전년보다 10% 이상 증가하는 만큼 경영난을 겪어온 조선업계의 숨통이 다소 트일 것이란 기대도 나온다. 특히 척당 가격이 2000억원을 웃도는 고가의 대형 lng...
[2019 경제] 車·조선·디스플레이·석유화학…韓경제 주포 살린다 2018-12-17 11:40:06
지원도 확대한다. 수주가 다소 회복되고 있으나 수주·건조량 시차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조선업 지원에도 정부는 팔을 걷어붙인다. 2025년까지 액화천연가스(LNG) 연료추진선 140척(1조원 규모)을 발주해 친환경 선박 시장 창출을 지원한다. 수소연료 선박(420억원 규모), 자율운항선박(5천억원 규모)에 대한 연구개발(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