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전년比 71.4% '쑥'…"매출액 분기 최대 " 2024-11-07 16:19:37
등 다양한 게임 제작 경험을 지닌 개발자들이 소속된 데이포나이트(Day4Night)와 협력해 새로운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크래프톤은 "인도 시장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의 성공적인 신규 유저 확장과 현지화 콘텐츠로 트래픽이 지속 상승하고 있다"며 "BGMI는 힌두어 외에 추가 언어 확장과 대규모 이스포츠...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71%↑…3분기까지 누적 매출 2조원 돌파(종합) 2024-11-07 15:58:28
게임 '프로젝트 아크',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 투게더' 등을 공개했다. 또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외부 IP 확보를 위한 13건의 투자를 단행하고, 신시장으로 떠오르는 인도 지역에 현지화 콘텐츠를 앞세워 '배틀그라운드' 시리즈 영향력을 확대하고 '쿠키런', '아처리 킹'...
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국 15대 산업 경쟁력 리포트-문화산업] 2024-11-07 15:52:14
콘텐츠 제작비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고도 수익성은 악화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빛이 강해지며 그림자도 길어지고 있는 셈이다. 이 그림자가 더 길고 짙어지기 전에 보완책을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 한강 작가는 2019년 노르웨이 미래도서관의 숲에서 100년 후 출간될 미공개 원고를...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 디지털혁신 포럼 2024' 성료 2024-11-07 15:43:26
칼싸움 게임 VR 체험을 선보였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AI를 활용한 스포츠 행정 혁신 사례들을 전시했으며, 한국관광공사는 자사의 대표적인 디지털 플랫폼들을 통합적으로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디지털 예술 체험 작품과 아카이브를 선보이며 작가들의 창작세계를 소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카카오 3분기 실적 주춤…매출 4% 줄어든 1조9천214억원(종합2보) 2024-11-07 10:50:54
"최근 콘텐츠 부문에서 비핵심 사업을 지속 정리 중이며, 이를 통해 핵심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핵심에 집중한 성장 기반 구축 작업을 지속 추진 중"이라며 "내년에 신규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카나나'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나 기능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오늘시장 특징주] 크래프톤(259960) 2024-11-07 10:23:37
집중되고 있습니다. 메인 출품작으로 예상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는 내년 1분기 얼리 액세스 일정이 있으며, 최근 발매가 연기된 '다크앤다커 모바일'도 내년 2분기 출시 예정으로, 관련 콘텐츠와 인터뷰 등이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실적 발표와 관련된 IR이 진행되는 가운데, 지난 3개월 ...
컴투스, 서머너즈워·야구게임 매출에 3분기 흑자전환(종합) 2024-11-07 09:20:19
게임의 견조한 성과에 힘입어 매출이 작년 3분기(1천760억원)와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고, 특히 자회사 매출액은 콘텐츠 매출이 본격적으로 늘며 직전 분기 대비 109% 늘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의 경우 투자증권 평가이익이 줄어들며 대폭 감소했다. 별도 실적을 살펴보면 본사 매출은 1천3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뒤끝, MMO 게임 개발 돕는 신제품 '월드' 베타 공개 2024-11-07 08:47:12
제공하는 서비스다. 개발자들은 '월드'를 통해 게임 속에 광장, 보스 레이드, 필드 PvP(플레이어 간 전투) 등 다양한 대규모 온라인 멀티플레이어(MMO) 콘텐츠를 번거로운 작업 없이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권오현 뒤끝 대표는 "'월드' 제품을 활용하면 5명 이하의 팀도 MMO 게임 개발이 가능하다"며 "전...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성장에 3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종합) 2024-11-06 11:06:04
향후 데브시스터즈는 글로벌 지역 특성에 맞는 게임 타이틀을 필두로 해외 매출을 적극 확대할 방침이다. 우선 올해 안에 '쿠키런'의 인도 서비스를 위해 현지 문화, 유저 성향을 반영한 인도풍 신규 콘텐츠 도입, 서비스·마케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데브시스터즈는 전했다. 또 일본 게임 퍼블리셔 요스타와...
카카오게임즈, 매출 감소에 3분기 영업익 80%↓…"신작에 집중"(종합2보) 2024-11-06 10:32:04
PC·콘솔 대작 게임 2종과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프로젝트 Q 정도가 재무적 관점에서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특히 '크로노 오디세이'와 '아키에이지 크로니클'과 관련해서는 "MMORPG라고 소개됐지만 두 게임 모두 서구권을 중심으로 한 광범위한 글로벌 이용자를 목표로 한다"며 "대규모 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