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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비, ‘2024 센트비컵’ 성료... 스포츠와 문화로 외국인·지역 주민 소통 강화 2024-10-15 11:24:40
이주 근로자를 포함한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금융 서비스에 쉽게 접근하고 스트레스 없이 원활하게 해외 송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센트비 CS 센터, 공식 SNS 등 고객 소통 채널에서는 외국인 고객의 언어 환경에 맞춰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 언어로 상담 지원한다. 지난 4월부터는 한국...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조직혁신을 지원한다: 올거나이즈 [긱스] 2024-10-14 11:00:01
모두에게 연결해 준다고 한다. 고객사가 민감한 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문제는 민감 데이터와 무관한 서비스부터 제공하는 것으로 해결했다. 이를테면 금융기관의 경우 고객 정보와 같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서비스 보다는 금융규제 문건을 분석하는 서비스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고객사는 올거나이즈...
'짠물 이자' 예금보다 낫네…원금 지키는 ELB 뜬다 2024-10-13 17:46:50
13회 연속 금리를 동결했다. 금융권에선 예금금리가 하락할수록 ELB를 찾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예금 금리의 기반이 되는 시장금리가 기준금리에 따라 결정되는 만큼 단순 예금으론 더 이상 쏠쏠한 이자를 기대하기 어려운 구조가 됐기 때문이다. 윤항아 신한 프리미어 PWM 강남파이낸스센터 PB팀장은 “ELS나...
BNK경남은행, 최고 연 5.55% ‘BNK 위더스 자유적금’ 판매 2024-10-11 11:07:06
미만), 5.35%(24개월 미만), 5.45%(36개월 미만), 5.55%(36개월)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가입 금액은 매월 1만원부터 100만원까지며 가입기간은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가입은 BNK경남은행 영업점,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인프라와 고객 콘텐츠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서울 을지로 본점에 24시간 365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외환 딜링룸인 ‘하나 인피니티 서울’을 개설한 데 이어 외국인 전용 특화 점포인 ‘평택외국인센터점’을 열었다. 영어와 태국어, 말레이어 등 38개 언어의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하나은행, 국내 최대 외환 딜링룸 365일 24시간 가동 2024-10-10 16:37:32
국내에서 처음으로 RFI(인가받은 해외 금융회사)와 원·달러 거래를 체결하는 등 외국환 업무 역량을 입증했다. 하나은행은 올해 하반기 영국 런던에 자금센터를 설립하고 서울, 싱가포르, 뉴욕을 잇는 글로벌 허브를 구축할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24시간 트레이딩에 최적화한 환경을 조성해 하나은행의...
IBK기업은행, 기업 경영 효율성 높이는 'IBK 박스' 서비스 2024-10-10 16:24:11
등 혁신 기술과 접목한 창의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신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혁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업은행은 이 밖에도 지방경제 활성화와 지역 창업 생태계의 활력을 제고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노력의 일환으로 IBK창공 센터를 전국에 마련하고...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지역의 고객센터 환경도 개선했다. 지역 주민을 위한 ‘복합 금융 라운지’로 리뉴얼했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바뀐 고객센터에는 금융서비스는 물론 지역 주민들이 언제든 어울릴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들어섰다. 이곳에서는 투자, 인문학, 와인 등 문화센터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열릴 예정이다....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 의견을 개선 및 반영했다. 주요 반영 사항으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 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고객기상청은 NH농협생명 앱에서 서비스 만족도를 날씨의 형태로 의견을 남길수 있는 소통창구다. NH농협생명은 고객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내맘같은...
KB손해보험, AI 아나운서·AI 명함 도입해 효율성 끌어올려 2024-10-10 16:18:39
자기소개 사항뿐 아니라 정기 안부 인사, 이관 고객 안내, 계약 고객관리 등의 기능도 있다. KB손보는 ‘미래컨택센터(FCC)’를 구축해 AI 기반의 고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KB금융그룹 7개 계열사의 콜센터를 통합한 플랫폼으로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