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취약 중소기업에 4.7조원 투입" [뉴스+현장] 2024-09-04 18:00:55
외에도 고객 중심의 기관·서비스 운영을 추진한다. 청렴하고 공정한 정책 집행은 물론, 정책성과 향상을 위한 책임경영을 강화한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전환에 대응한 빅데이터 기반 업무 혁신으로 유익한 정책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해 고객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석진 이사장은 "중진공은 앞으로도...
산정방식 '깜깜이'에…신용대출 가산금리 최대 10배差 2024-09-04 17:34:57
등의 비용과 신용등급, 위험가중치 등이 더해져 계산된다. 은행마다 각자 시스템에 따라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정하는 구조다. 은행 간 경쟁에 따라 최종 대출금리는 평균치에 수렴하는 경향이 강하다. 하지만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제각각이다. 수협은행이 지난달 공시한 저신용 개인사업자 신용한도대출 가산금리는 연...
비엣젯항공, 베트남·한국 잇는 대표 항공 2024-09-04 16:14:53
에어라인레이팅스에서 7성급 안전 등급을 획득했으며, 에어파이낸스저널에서 세계 50대 항공사로 연속 선정되는 등 건강한 재정과 운영을 인정받았다. 비엣젯항공은 항상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호주, 인도 및 아시아·태평양 전역으로의 항공 네트워크를 확장 중이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
롯데백화점, 7억원 와인세트 처음 선보여…'엘익스클루시브' 라인도 눈길 2024-09-04 16:02:44
등급의 최고 마블링 등급(No.9)을 받은 암소 한우 중에서도 특수 부위와 로스 부위만을 엄선해 8.8㎏으로 구성한 ‘암소 No.9 명품’(300만원), 프리미엄 대과로 구성한 ‘엘프르미에 사과·배·샤인 세트’(19만원)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만의 특별한 선물 세트인 ‘엘익스클루시브’ 라인도 새롭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삼성서울병원, 첨단지능형병원의 메카…디지털 전환 글로벌 선도 2024-09-04 15:59:58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종합병원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삼성서울병원(SMC)은 ‘국민에게 최상의 진료 제공, 첨단의학연구로 의학 발전에 기여, 우수 의료 인력 양성으로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라는 이념으로 설립됐다. 올해로 개원 30년을 맞이하는 삼성서울병원은 ‘미래 의료의 중심 SMC’라는 새로운 비전과...
데킬라 즐기며 디제잉 파티까지…'2030 핫플' 한남동에 팝업 연 이유 [현장+] 2024-09-03 15:51:09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팝업 방문 고객은 데킬라 제품 돈 훌리오 블랑코를 비롯해 레포사도, 아녜호, 1942 제품을 시음해볼 수 있다. 실제 이 콘셉트에 맞게 진행된 시음 행사에서는 클럽이나 파티가 아닌 다이닝 등 자리에서 데킬라를 음미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멕시코 콘셉트에 맞춰 타코 등의 핑거푸드가 준비됐다. 다음...
"줄 안서도 된다"…스타벅스, 직장인 열광한 이 서비스 확대한다 2024-09-03 14:37:21
개에서 590여 개로 4배 이상 늘린다. 이용 가능한 고객과 대상 음료 리스트도 확대하기로 했다. 기존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수 있던 나우 브루잉 서비스는 그린 등급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대상 음료는 기존 5종에서 복숭아 아이스티, 돌체 콜드 브루, 오트 콜드 브루가 새롭게 추가돼 총 8종으로 운영된다. 서비스...
"출근길 안 기다려도 돼" 직장인 열광하자…스타벅스 파격 결정 2024-09-03 10:30:13
고객의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실제 스타벅스가 나우 브루잉 서비스가 활성화한 상위 10개 점포의 운영 현황을 살펴본 결과, 이들 점포는 피크타임에도 나우 브루잉으로 주문이 들어온 음료의 83%를 3분 이내에 제공했다. 이에 따라 일반 주문의 소요 시간도 평균 43초 빨라진...
"대기 없이 빠르게"…반응 뜨거웠다 2024-09-03 10:15:23
운영 매장을 4배로 늘리고 대상 고객과 음료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 그린 등급 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대상 음료는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아이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 등...
스타벅스 '나우 브루잉' 확대…"출근·점심시간에 더 빠르게" 2024-09-03 09:43:04
운영 매장을 4배로 늘리고 대상 고객과 음료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 그린 등급 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대상 음료는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아이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 등 기존...